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2.21(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현대백화점,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365 리사이클 캠페인’ 진행
현대백화점은 오는 11~20일 압구정본점 등 전국 백화점 점포에서 재판매 가능한 의류와 잡화를 기부받는 ‘365 리사이클 캠페인·의류 수명 연장하기’를 진행한다. 9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365 리사이클 캠페인은 고객이 사용하지 않는 의류·신발·가방 등 재판매 가능한 품목을 현대백화점에 기부하는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의류 수명 연장을 주제로 진행되며, 기부자는 의류나 잡화(모자·지갑·머플러·가방) 3점을 제출하면 H포인트 3000점을 받을 수 있다. 사용 흔적이 심한 의류나 내의류·유아동복·단체복 등 재판매가 어려운 품목은 제외된다. 1인당 1회(1개 점포 한정) 참여 가능하며, 지급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9
CU, 배달의민족 협업 ‘한입쏙쏙 핑거 치킨’ 출시
CU가 배달 플랫폼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1만원 이하 치킨 한마리 메뉴인 ‘한입쏙쏙 핑거 치킨’을 단독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한입쏙쏙 핑거 치킨은 600g 중량으로 구성된 한마리 치킨 신메뉴다. 닭 등갈비 부분 특수 부위인 치킨립이 사용되고 닭날개와 유사한 풍미가 구현돼 가격은 1만원 이하로 책정돼 품질과 가성비를 잡았다. 상품명 그대로 한입에 먹기 좋은 작은 조각 치킨으로 구성됐다. 튀김 공법을 적용해 기름기는 줄이고 식감은 살렸으며, 튀김기에 약 3분만 조리하면 완성돼 간편하면서도 전문점 수준 치킨을 맛볼 수 있다. 정환 BGF리테일 온라인커머스팀장은 “CU 상품력과 배달의민족 플랫폼 경쟁력이 만나 탄생한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9
신세계, 3분기 매출·영업익 전년대비 신장
신세계가 3분기 매출 신장과 영업이익 개선을 이뤄냈다고 7일 밝혔다. 3분기 연결 기준 총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9% 증가한 2조 8143억원, 영업이익은 68억 늘어난 998억원을 기록했다. 백화점 사업은 공간 혁신, 새로운 고객 경험 제안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3분기 총매출액 1조 7117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4% 신장했다. 해당 내용은 신세계와 광주·대구·대전 등 별도 법인 합산 (신세계사이먼 운영 프리미엄아울렛 제외) 이다. 미래 준비를 위한 전략적 투자로 영업이익은 840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매분기 감소폭을 줄여가는 수익성 개선을 보여 투자 성과가 점점 가시화되는 것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7
쿠팡, CPLB ‘탐사’ 헤어케어 신제품 출시
쿠팡 PB 자회사 CPLB가 헤어용 PB상품 8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CPLB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 제조사를 발굴해 판로를 제공하며 상생을 위한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총 3개 라인으로 구성됐다. △탐사 프로틴 RX 데미지 케어(샴푸·컨디셔너·노워시트리트먼트) △탐사 스칼프 RX 티트리오일(샴푸·컨디셔너·헤어토닉) △탐사 루트 코어 RX 탈모 증상완화 볼륨(샴푸·트리트먼트) 등이다. ‘프로틴 RX 데미지 케어’ 라인 중 샴푸, 트리트먼트는 옥수수·귀리 등에서 추출한 7종 식물성 단백질과 20종 아미노산이 함유돼 손상 모발 윤기 회복에 도움 줄 수 있다. 노워시 트리트먼트는 스프레이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7
CJ대한통운, 3분기 영업이익 1479억원…전년比 4.4% 증가
CJ대한통운이 연결재무제표기준 올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조 666억원, 147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7일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4.4% 각각 증가했다. 사업별로 택배(O-NE)부문 매출은 965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4% 늘었고 영업이익도 16.6% 증가한 628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6월부터 소비심리 회복·주 7일 배송(매일오네) 본격화로 택배물량 반등세를 기록한 가운데 당일·새벽배송과 풀필먼트 등 신사업 매출이 확대된 결과다. 계약물류(CL, Contract Logistics)사업은 매출 8613억원, 영업이익 553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7
우아한형제들, 배민B마트 롯데웰푸드 협업 빼빼로 한정판 패키지 판매
우아한형제들이 배민B마트에서 롯데웰푸드와 함께 오는 11일까지 롯데 빼빼로 한정판 패키지를 단독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빼빼로 제품은 ‘B마트·빼빼로 열빼로 10입’ 기획세트로 오리지널 3개, 아몬드 4개, 초코필드 3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꽃다발이 연상되는 크기에 민트색 패키지로, ‘내마음 열빼로 드려요’라는 문구가 겉면에 쓰여 있다. 또 이번 기획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은 ‘보석 반지’ 사탕을 받을 수 있다. 증정품도 민트색 박스에 ‘검은머리 빼빼로 될 때까지’라는 문구를 넣어 꽃다발과 반지를 선물하는 느낌을 구현했다. 기획전은 오는 11일까지며 할인 판매한다. 한정판 빼빼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7
CJ프레시웨이, 금별맥주 ‘메티즌’ 협업 콘텐츠 공개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 유통 고객사 금별맥주, 미식 큐레이션 플랫폼 ‘메티즌’과 함께 손잡고 제작한 협업 콘텐츠를 7일 공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외식 프랜차이즈 메뉴와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며, 다양한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진행할 계획이다. 첫 공개 콘텐츠에 오세득·이원일 셰프가 참여했다. ‘미식회’ 콘셉트로 금별맥주 매장에서 대표 메뉴와 주류 페어링을 제안한 내용을 영상과 인터뷰 기사로 제작했으며, CJ프레시웨이·메티즌·금별맥주 공식 홈페이지·소셜미디어 채널에서 동시에 공개했다. 셰프들은 금별맥주 시그니처 주류인 ‘금별 생라거’와 어울리는 안주로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7
NS홈쇼핑, 2025 성남 ESG 나눔 기업 선정
NS홈쇼핑이 지난 5일 성남시청에서 ‘경기 사랑의열매 ESG 나눔기업’으로 선정돼 성남시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인증패를 전달받았다고 7일 밝혔다. NS홈쇼핑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기여 활동을 이어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ESG 나눔기업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1000만원 이상 기부하고 경영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법인에 수여되는 인증 제도다. NS홈쇼핑은 지난 2016년부터 경기 사랑의열매와 함께 성남시 내 소규모 복지시설 환경개선사업, 저소득층 지원사업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했고 2025년 누적 기부금은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7
신세계·롯데·홈플러스 유통3사 '할인 전쟁'…고물가시대 소비자 잡기 총력전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주요 유통업체들이 대규모 할인 전쟁에 돌입했다. 신세계·롯데·홈플러스 등 유통 3사가 10월 30일부터 11월 중순까지 동시다발적으로 최대 규모 할인 행사를 개시하며 고물가에 지친 소비자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10월 30일부터 오는 9일까지 계열사 18곳이 참여하는 '쓱데이'를 약 2조원이 넘는 역대 최대 물량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마트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한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했으며, 국내산 삼겹살과 목심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 판매했다. 스타벅스는 스타필드 수원에서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9일까지 스타벅스 인기 마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7
CJ프레시웨이, 3분기 매출 9012억·영업이익 336억
CJ프레시웨이가 3분기 매출 9012억 원, 영업이익 336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19% 늘었다.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계)와 키친리스 전략을 축으로 식자재 유통과 급식사업 전반에서 양적·질적 성장을 동시에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유통사업(외식 식자재·식품원료)은 매출 3904억 원을 기록했다. O2O 전략에 기반해 온라인 유통이 유의미한 성장을 이뤘다. 이커머스 중심의 다채널 전략으로 거래 규모를 확대했으며, 자체 모바일 앱 기반 온라인몰 ‘프레시엔’을 출시해 플랫폼 기반 유통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온라인 전용 상품 개발, PB 포트폴리오 및 직수입 상품 확대를 통해 상품 경쟁력도 고도화했다
이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5-11-06
이전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다음
재계뉴스
삼성증권, MTS 홈화면 내 맞춤형 투자정보 추천 피드 '마이픽' 도입
업비트,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초대 이벤트 진행
롯데케미칼, 'Project LOOP Social' 4기 성과공유회 진행
HD현대오일뱅크, 안티에이징 프로젝트로 생산성·안전성 잡는다
정재헌 SKT CEO, 첫 타운홀 개최…"실패의 책임은 경영진의 몫"
현대해상
빅데이터 라이프
1
신한은행, 최근 10년간 총 127조원 기술금융 공급…소비자 관심도 ↑
2
하나은행, 11월 1금융권 소비자 관심도 1위…KB국민·신한은행 순
3
동부건설, 11월 중견 건설사 실수요자 관심도 1위…코오롱·우미건설 순
4
이랜드 11월 호감도 급락·비호감도 상승…천안 물류센터 화재가 원인?
5
쿠팡, 해킹이슈 보도후 관심도는 큰폭 상승…순호감도는 하락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기고] 새마을금고·홈플러스·핀테크, 금융의 ‘융합혁명’ 나아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LG 뒤이어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