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09(일)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쿠팡, 리테일 부문 윤혜영·이병희 대표 대표 체제로 전환…"고객가치 집중"
쿠팡이 리테일 사업부를 윤혜영, 이병희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고 28일 밝혔다. 쿠팡은 이날 홈리빙, 레져, 그로서리, 로켓프레시 등을 총괄하는 윤혜영 대표와 가전, 미디어, 뷰티, 생활용품 등을 총괄하는 이병희 대표를 리테일 사업부 최고경영진으로 발령했다. 윤혜영 대표와 이병희 대표는 로켓배송 초창기부터 현재까지 쿠팡의 고객중심 경영과 배송 혁신을 주도해온 유통 전문가다. 윤 대표와 이 대표는 로켓배송이 수백만 종의 상품 셀렉션을 갖추고 고객에게 당일배송, 새벽배송 등을 보장하는 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쿠팡은 이번 리테일 부문 대표 체제 전환을 통해 자사의 핵심 서비스인 로켓배송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3-28
신라면세점, 고객 체험단 ‘신상원정대’ 신설…"온라인면세점 개편"
신라면세점이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고객 체험단 ‘신상원정대’를 신설, 고객 리뷰 컨텐츠를 메인 페이지 전면에 배치하는 등 인터넷면세점 추가 개편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신라면세점측 설명에 따르면 이번 추가 개편은 신라면세점을 즐겨 이용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개별 인터뷰를 진행하고, 고객 인터뷰에서 도출된 내용을 중점적으로 기획에 반영했다. 고객의 니즈를 더욱 직접적으로 운영에 반영하기 위해, 신라면세점은 고객 리뷰 컨텐츠를 메인 페이지 전면에 부각하여 배치했으며 고객이 작성한 리뷰 및 숏폼 컨텐츠를 큐레이션하여 제공하는 리뷰 페이지를 전진 배치하고, 고객이 직접 리뷰 및 숏폼을 검색할 수 있도록 검색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3-28
현대홈쇼핑, 100% 재활용 종이테이프 도입…고객 편의성 높여
현대홈쇼핑은 환경부의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테이프를 현대홈쇼핑 패션 자체 브랜드(PB) 및 단독 판매 브랜드 물량 100만개 상품 포장에 우선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테이프에는 수용성 접착제가 적용돼 있으며, 시중 종이테이프 중 유일하게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배송 박스에서 제거할 필요 없이 종이류로 배출하면 되기 때문에 고객 편의성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임태윤 현대홈쇼핑 고객만족담당 상무는 “향후 전면 도입 시 축구장 8개를 덮을 수 있는 면적의 일반 테이프 폐기물이 사라지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 ESG 브랜드인 ‘리그린(Re.Green)‧위드림(We.Dr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3-28
롯데홈쇼핑, 잠실·광화문·동대문 등 초대형 '벨리곰' 공공 전시 진행
롯데홈쇼핑은 145만 팬덤을 보유한 캐릭터 ‘벨리곰’이 벚꽃 시즌을 맞아 오는 4월 1일부터 두 달간 잠실, 광화문, 동대문 등 서울의 랜드마크에서 공공 전시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잠실을 ‘벚꽃 인증샷’ 성지로 만들었던 145만 팬덤의 ‘벨리곰’은 지난해 잠실 초대형 전시를 시작으로 독일, 미국 등 해외로 활동 범위를 넓혀 글로벌 인지도를 쌓으며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오는 4월 1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 메인광장에서는 초대형 공공 전시 ‘어메이징 벨리곰 해피 B-DAY’가 진행된다. 롯데홈쇼핑은 ‘돌아온 4월을 벨리곰과 기념하는 파티’ 콘셉트로 단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3-28
㈜한진, C2C 해외직구 거래 플랫폼 '훗타운' 론칭…"초국경 택배시장 선점"
㈜한진이 초국경 택배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글로벌 관계 중심형 플랫폼인 ‘훗타운(HOOT TOWN)’을 28일 론칭했다고 밝혔다.㈜한진은 지난 2011년 급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이커머스 관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미국, 일본, 유럽 등에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 배송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를 론칭했고, 2017년에는 해외상품 구매대행 온라인 쇼핑몰인 ‘이하넥스몰’을 론칭했다.‘훗타운’은 ‘이하넥스’의 해외상품 배송대행 서비스에 개인 간 상품거래 및 정보교류의 기능이 통합된 Micro Cross Border Trade 방식으로 탄생했다.주요 기능은 개인 간 물건 구매대행을 요청할 수 있는 ‘사줘요’와 상품판매를 등록할 수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3-28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주간베스트 깎아쇼'로 추가 혜택 선보인다
NS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이 인기상품을 할인 가격으로 '주간베스트 깎아쇼'를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에 엔라방에서 선보이는 '깎아쇼'는 제철 식품과 생활용품 가운데 베스트 상품을 엄선해 방송 중에 할인과 적립금으로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깎아쇼'는 식품과 생활용품을 격주로 편성할 예정으로 지난주 '통영 멍게살'에 이어 29일에는 생활용품 '테리파머 뽑아쓰는 키친타월'와 '테리파머 일회용 수세미'를 준비했다.NS홈쇼핑측 설명에 따르면 '테리파머 뽑아쓰는 키친타월'는 합성향료, 인공색소, 형광증백제,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한 4가지 성분 무검출로 안심하고 다용도로 활용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3-28
현대홈쇼핑, 고객과 함께하는 '아프리카 탄자니아 의류 기부 캠페인' 실시
현대홈쇼핑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아프리카 탄자니아 의류 기부 캠페인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 참여 고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4월 16일까지로, 현대홈쇼핑은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 ESG 브랜드인 ‘리그린(Re.Green)‧위드림(We.Dream)’ 추진 전략의 일환으로 홈쇼핑 업계 최초로 아프리카 의류 기부 글로벌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고객은 1인당 최대 5벌을 기부할 수 있으며 현대H몰 홈페이지 내 '우리 지구, 함께 입어요' 캠페인 신청 화면에서 이름, 연락처, 수거지 주소 등을 기재한 뒤 옷을 넣은 박스를 현관문 앞에 두면 현대홈쇼핑에서 배송기사를 보내 수거한다. 해당 캠페인은 선착순 1만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3-27
현대백화점, 전국 식품관서 '명인명촌' 제품 판매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에서 '명인명촌'이 환절기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명인명촌은 국내 각 지역에서 전통을 고수해 우리 고유의 음식을 만드는 명인(名人)들의 상품을 한 데 모은 전통식품 브랜드다. 대표상품으로는 '명인명촌 토종꿀(2.4kg)', '명인명촌 토종꿀 진옥고(450g)', '명인명촌 유기농 홍삼정(240g)' 등이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3-27
KT&G, '2023 상상마케팅스쿨 16기' 참가자 모집…상금 1,800만원
KT&G(사장 백복인)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2023 상상마케팅스쿨 16기’를 4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상상마케팅스쿨’은 지난 2010년 시작됐으며, 대학생들의 마케팅 역량 제고를 목표로 운영된다. 현재까지 전국 1만9,000명 이상의 대학생이 마케팅스쿨을 수료했다. 이번 과정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마케팅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선정된 참가자들은 오는 5월 8일부터 6월 29일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2023 상상마케팅스쿨 16기’는 ‘Challenger’, ‘Changer’, ‘Hackerthon’ 세 단계로 구분돼 진행된다. 전문가 강의와 과제 수행으로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3-27
쿠팡, 3천여 뷰티 제품 최대 70% 할인 쇼핑 대전…"'꾸꾸족' 정조준"
쿠팡이 봄철을 맞아 뷰티상품을 대거 할인에 나선다.27일 쿠팡은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와 봄 나들이 시즌을 맞아 뷰티 상품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달바, 라운드랩, 마녀공장, 센카 등 인기 뷰티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할인하는 ‘봄이니까 뷰티나게!’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인기 뷰티 브랜드 100여곳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색조화장품부터 환절기 피부 보습을 위한 스킨케어, 향수, 네일 등 3000여개 제품을 최대 70% 할인한다. 최근 늘고 있는 ‘꾸꾸족’(꾸미고 꾸민) 트렌드를 반영해 이 행사를 기획했다. 자유로운 야외 활동이 가능해짐에 따라 남녀를 불문하고 외모에 투자하는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이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3-03-27
이전
381
382
383
384
385
386
387
388
389
390
다음
재계뉴스
코빗, 동남아 금융범죄 확산 방지 위해 전사적 조치 나서
GS건설, ALB주관 '2025 한국법률대상' 수상
삼성, '미래기술육성사업 2025 애뉴얼 포럼' 개최
호반그룹,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시상식-데모데이' 개최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14관왕 달성
업비트, 사회 위기 극복 앞장선다...재난·재해 피해 복구에 따뜻한 온정
빅데이터 라이프
1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2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3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4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5
현대건설, 올 3분기 건설업계 '환경' 관심도 1위…HDC현산·GS건설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