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0(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위메프, ‘D2C’ 이어 ‘제휴 쇼핑몰’도 수수료 ‘0%’ 선언
위메프가 메타쇼핑 제휴 수수료 제로를 선언하고 나섰다. 또 제휴 쇼핑몰이 이용자와 바로 만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접근도 허용하기로 했다. 위메프는 메타데이터 기반 쇼핑 플랫폼 ‘메타쇼핑’의 제휴 수수료를 0%로 변경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존에 위메프와 계약한 제휴 쇼핑몰도 다음달부터 수수료를 내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메타커머스는 제휴 쇼핑몰에 2~8% 안팎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다. 반면 위메프는 고객 유입, 매출 발생에 따른 비용을 제휴 쇼핑몰로부터 받지 않는다. 특히 메타커머스 최초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접근을 지원한다. 제휴 쇼핑몰은 메타쇼핑을 통해 유입된 이용자의 연결 페이지를 웹과 앱 가운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롯데홈쇼핑,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의류 브랜드 ‘LOV-F’론칭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업계 최초로 가상 디지털 의류 브랜드 ‘LOV-F(life of virtual fashion)’를 론칭하고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메타버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가상 디지털 콘텐츠 소비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지난해부터 6개월 간의 기획기간을 거쳐 가상 의류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 임직원들의 투표를 통해 브랜드명 ‘LOV-F(life of virtual fashion)’가 결정됐으며 MZ세대를 타깃으로 테크, 패션에 대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도하는 스튜디오 K의 홍혜진 디자이너와 협업하게 됐다.롯데홈쇼핑은 론칭 기념으로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협업 마케팅을 진행, 지난해 2월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NS홈쇼핑 '전석민' 쇼핑호스트, 현대음식부문 대상 '문화부장관상' 수상
NS홈쇼핑의 전석민 쇼핑호스트가 제9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현대음식부문 대상인 문화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는 한식의 날 재정 및 한식 세계화를 위해 ‘대한민국 한식포럼’이 주최하는 식문화 대축제로 올해 요리 경연에는 전국의 한식대가, 식품명인, 기능장, 한식교수 등 각 분야별 전문가 300여 명이 참가해 1인당 5가지 메뉴를 제출하고 창의성, 전문성, 숙련도, 맛, 위생을 심사기준으로 평가했다.10일 NS홈쇼핑에 따르면 이 경연에서 전석민 쇼핑호스트는 어복쟁반, 오징어순대, 전복새우장, 유부밥, 연근절임을 출품해 현대음식부문 대상인 문화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북음식을 향토음식의 핵심 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티몬, 16만 구독자 유튜버 ‘공격수 셰프’와 함께 PB 스테이크 판매
티몬이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공동으로 단독 상품을 기획하는 자체 브랜드 ‘위드티몬(with TMON)’ 두번째 프로모션을 10일 오픈한다. 이번 파트너는 16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유튜버 ‘공격수 셰프’로 티몬과 함께 준비한 상품은 엘본스테이크와 티본스테이크다. 이번 기획을 위해 공격수 셰프는 직접 제조 공장에 찾아가 가공 과정을 확인하고 본인만의 레시피로 해당 상품을 요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티몬은 집에서 오븐을 사용, 간편하게 스테이크를 조리할 수 있는 레시피도 공개할 예정으로 상품 출시 준비 과정과 요리 과정이 담긴 영상은 이날 저녁 공격수 셰프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LF 라움워치 등 강남 명품편집숍, 젊은 부유층 쇼핑 명소 부상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보복 소비 및 명품 소비의 증가, 국가 간 물류 이동의 제한 등으로 롤렉스, 샤넬, 에르메스와 같은 초고가 명품이 극심한 품귀 현상을 빚으면서 제값을 주고도 구할수 없는 경우가 늘고 있다.9일 업계에 따르면 희소가치가 높은 명품의 품귀현상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실제로 백화점 명품 매장의 진열대를 보면 전체 매대의 절반 가량도 채워져 있지 않아 “텅 빈 유령 매장이다”, “매장에서 공기만 판다”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오고 있을 정도다.원하는 명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매장 오픈 전부터 일찍이 도착해서 입장 대기줄 선두를 차지하고, 재고를 확인하러 수시로 매장을 방문해야 한다.수요와 공급의 비대칭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09
현대백화점, 밸런타인데이 디저트 선물 상품전 16개 점포 진행
현대백화점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오는 15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에서 디저트 선물 상품전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프랑스 디저트 브랜드 '얀 쿠브레' 케이크와 연남동 케이크 맛집 오아이오 초콜릿무스케이크를 비롯, 80여개 브랜드의 대표 디저트 상품들을 선봰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09
쿠팡 "패키징팀 통해 친환경 배송 가속…연 2000톤 포장재 절감"
쿠팡이 제품 포장 프로세스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패키징 팀’을 운영을 통해 친환경 배송 시스템 구축에 앞장선다고 9일 밝혔다. 온라인 쇼핑의 모든 단계를 친환경적으로 구축하기 위한 쿠팡의 노력의 일환이다. 쿠팡은 포장재 부피 저감과 원재료 개선을 통해 환경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쿠팡 패키징 팀’ 직원들의 인터뷰를 이날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했다. 쿠팡 패키징 팀은 과도한 포장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는 한편 고객에게 안전하게 상품을 전달할 수 있는 배송 방법 등을 통합적으로 연구하는 조직이다. 신선식품 배송에 사용되는 보냉팩인 쿠팡 프레시백을 개발하고 재사용 프로세스를 구축한 것도 패키징팀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09
11번가, 새 학기 앞두고 ‘아마존 신학기 특집’ 11일 라이브 방송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3월 새 학기를 앞두고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신학기 특집’ 라이브 방송을 2월 월간십일절인 오는 11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오후 7시 ‘LIVE11’을 통해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에선 이색적인 디자인과 편리한 기능이 돋보이는 해외직구 학용품은 물론 학생들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선물용 상품들도 다양하게 준비했다.11번가는 라이브 방송 시청 고객을 위해 2종의 할인쿠폰을 방송 중 한정 발급, 방송 판매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라이브 방송 구매 고객을 위한 여러 경품 혜택도 마련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09
롯데홈쇼핑, 스타트업 ‘마린이노베이션’과 '업사이클링 다이어리 키트' 제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우수 스타트업 육성의 일환으로 친환경 스타트업 ‘㈜마린이노베이션’과 ‘업사이클링 다이어리 키트’ 1만개를 제작하고, 임직원 및 파트너사에 제공했다고 9일 밝혔다. ‘㈜마린이노베이션’은 버려지는 해조류를 활용한 혁신적인 친환경 포장재 기술로 국내외에서 인정 받고 있는 소셜 벤처기업으로롯데홈쇼핑이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디자인 이노베이션 랩’에 참여하며 롯데홈쇼핑과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 ‘디자인 이노베이션’은 차세대 스타트업을 발굴해 상품화, 사업화를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생활·소비재 산업 분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09
위메프, 1인가구 맞춤형 ‘나홀로산다’ 기획전 진행
위메프는 10~11일 ‘나홀로산다’ 기획전을 열고 1인가구를 위한 트렌드 상품을 유형별, 공간별로 큐레이션한다고 9일 밝혔다. 먼저 모든 1인가구를 위한 ‘싱글라이프 강력 추천’ 상품을 매일 2개씩 소개한다. 행사 첫날 상품은 △플렌느디퓨저 50ml+일로잉 시그니처 200ml △살림의기술 둥근스텐집게+핀셋스텐집게다. 1인가구 고객을 미니멀리스트, 맥시멀리스트 유형으로 구분해 각각의 특색에 맞는 키친, 침실&거실, 욕실 공간별 상품도 제안한다. 미니멀리스트에게는 자주 사용하는 인기 생필품을, 맥시멀리스트에게는 생활의 편리함을 돕는 편리미엄 상품을 준비했다. 키친 코너에서는 미니멀리스트용 △스카트 버블수세미 △락앤락 원쿡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09
이전
561
562
563
564
565
566
567
568
569
570
다음
재계뉴스
포스코이앤씨, 하이엔드 인테리어 '아틀리에 에디션' 업계 호평 속 런칭
HD현대중공업, 4353억원 규모 컨테이너선 2척 수주
㈜한화 건설부문, 산업통상부장관 표창 수상
DL그룹 호텔 브랜드 '글래드(GLAD)' 3분기 사상 최대 실적…10월 관심도↑
힐스테이트 광명11(가칭) 견본주택 3일 간 1만5000여 명 몰려
한화비전, 한일 우수 파트너 협력 강화 위한 '파트너스 데이' 개최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2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3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4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5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