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1(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LF 트라이씨클, 11월 창사 이래 거래액 신기록
LF 트라이씨클은 9일 11월 한 달간 거래액 637억원을 돌파하며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올렸다고 밝혔다. 트라이씨클은 LF의 계열사로, 패션 브랜드 전문몰 하프클럽과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트라이씨클에 따르면 지난달 하프클럽은 452억원, 보리보리는 144억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하프클럽에서는 스포츠, 남성캐주얼, 골프 카테고리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2.9%, 29.6%, 16.0% 성장하며 매출을 견인했고, 보리보리에서는 유아식·분유와 출산·육아용품이 각각 107.7%, 49.3% 성장했다. 트라이씨클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최대 실적을 달성한 이후 1년만에 또다시 월 최대 거래액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트라이씨클 관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9
당근마켓,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대통령상' 수상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이 8일 ‘제16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대한민국 인터넷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200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16회를 맞이한 인터넷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 시상식이다. 온라인으로 개최된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시상식은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낸 인터넷 기술 및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 혁신성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기업들을 시상하는 자리로 마련됐다.올해 대한민국 인터넷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당근마켓은, IT기술로 전 국민적인 자원 재사용 문화를 조성하고, 이웃간 나눔과 자원 순환을 장려해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와 환경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8
G마켓, 국가고객만족도지수 8년 연속 1위 선정
G마켓이 8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1년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조사에서 이커머스 서비스업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치열한 경쟁 속에서 무려 8년 연속 1위 수상이라는 영예를 거머쥐게 됐다. NCSI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도를 나타낸 지표다. G마켓은 이커머스 서비스업 부문에 대한 고객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충성도 등 전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실제로 온택트 트렌드가 완전히 자리 잡은 가운데, G마켓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잇따라 신규 서비스를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일례로 지난 4월부터 다양한 메가 브랜드와의 파트너쉽을 통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8
쿠팡, 친환경 소비문화 위해 ‘녹색소비 ESG 얼라이언스’ 참여
쿠팡이 8일 ‘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 출범에 참여해 정부와 기업, 소비자 단체의 친환경 소비문화에 적극 동참한다고 밝혔다.‘녹색소비-ESG 얼라이언스’는 친환경 생산 및 소비의 선순환 구조 확립을 위한 지속적인 논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해 꾸려진 기구다. 정부뿐만 아니라 기업과 소비자 단체까지 뜻을 모아 출범하게 됐다. 이들은 녹색소비의 대표적인 제도적 기반인 환경표지 인증제품을 민간기업과 소비자가 사용하도록 유도하며, 친환경 제품의 정보가 부족해 판매가 어려운 유통사에 환경표지 인증제품 현황과 개별 제품의 환경적 우수성을 공유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8일 ‘녹색소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8
NS홈쇼핑, ‘2021 한국의 경영대상’ 종합대상 수상…'지속가능경영 부문'
NS홈쇼핑이 지난 7일,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2021 한국의 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경영 역량과 혁신활동을 총체적으로 진단해 부문별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해 수여 하는 상이다. NS홈쇼핑이 수상한 지속가능경영부문은 기업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제적·사회적·환경적 이슈를 진정성 있게 해결해 나감으로써 모든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증진해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에 주어진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8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SK C&C와 ‘차세대 택배 시스템' 구축 착수
CJ대한통운은 8일 CJ올리브네트웍스, SK㈜ C&C와 함께 최첨단 택배 IT 시스템 구축을 위한 ‘차세대 택배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착수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프로젝트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택배물량과 함께 이와 관련된 데이터의 양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CJ대한통운은 약 390억원을 택배 IT 시스템에 투자한다. 선제적인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택배 산업 선진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CJ대한통운은 2023년까지 택배사업 전반에 걸친 IT 시스템을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집화, 배송, 배차, 등 택배와 관련된 전산정보를 관리하는 ‘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8
SK매직, ‘한국의 친환경 경영 리더’ 선정…"친환경 선두 공로 인정"
SK매직이 2021 한국의경영대상, 이노베이션 베스트 프렉티스(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에서 ‘한국의 친환경 경영 리더’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경영대상은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역량을 기반으로 평가해 대내외적으로 존경받는 기업에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로 34회를 맞았다. SK매직은 친환경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제품 개발에 앞장서는 등 타 기업에 모범이 된 점을 인정받아 이노베이션 베스트 프렉티스 부문에서 한국의 친환경 경영 리더로 선정됐다.SK매직은 기업 차원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가치 창출을 통한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친환경 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8
롯데홈쇼핑, 홈파티족 겨냥 프리미엄 상품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연말 홈파티를 즐기는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외 명품 리빙 브랜드부터 유명 셰프의 간편식까지 프리미엄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국내 첫 오미크론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1일(수)부터 현재(12/7)까지 롯데홈쇼핑의 주방용품, 식품 주문수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각각 70%,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독일 주방 브랜드 ‘휘슬러’ 프라이팬세트는 60분 동안 주문금액 14억 원을 기록하는 등 고가 프리미엄 상품의 판매가 증가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최유라쇼’ 등 대표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명품 리빙 브랜드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8
인터파크, '2021 최고의 책&음반' 독자 투표 진행
인터파크는 2021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책과 음반을 선정하는 행사인 '2021 최고의 책&음반'을 위한 독자 투표를 12월 6일부터 12월 27일 정오까지 진행한다.16회차를 맞은 인터파크의 <최고의 책&음반>은 최근 1년간 발행된 책과 음반을 대상으로 판매량과 MD 추천을 통해 후보작을 선정하고 독자 투표로 한 해의 화제작들을 재조명해 보는 도서 및 음반 축제다. <2021 최고의 책&음반> 독자 투표는 2020년 10월 30일부터 2021년 11월 1일 까지의 판매량 분석과 전문 MD들의 선별 과정을 거쳐 선정된 20종의 책과 20종의 음반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21 최고의 책 주요 후보작으로는 국민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의 △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7
유한킴벌리, 한국의경영대상 이미지가치 최우수기업 선정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진재승)가 ‘2021 한국의경영대상’ 이미지가치 최우수기업에 선정됐다.유한킴벌리는 지난해까지 5년 연속 사회가치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이미지가치 최우수기업은 6년만의 수상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의경영대상’은 올해로 34회째를 맞으며, 경영혁신 성과를 바탕으로 신뢰받는 롤모델 기업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국내 최장수 공익캠페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잘 알려진 유한킴벌리는 1970년 유한양행과 킴벌리클라크의 합작사로 설립되어 기저귀, 생리대, 미용티슈 등을 생활필수품으로 정착시키며 우리 사회의 위생과 생활문화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유한킴벌리는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07
이전
601
602
603
604
605
606
607
608
609
610
다음
재계뉴스
포스코이앤씨, 하이엔드 인테리어 '아틀리에 에디션' 업계 호평 속 런칭
HD현대중공업, 4353억원 규모 컨테이너선 2척 수주
㈜한화 건설부문, 산업통상부장관 표창 수상
DL그룹 호텔 브랜드 '글래드(GLAD)' 3분기 사상 최대 실적…10월 관심도↑
힐스테이트 광명11(가칭) 견본주택 3일 간 1만5000여 명 몰려
한화비전, 한일 우수 파트너 협력 강화 위한 '파트너스 데이' 개최
빅데이터 라이프
1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2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3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4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5
사계절 맞춤 보험 출시 '삼성화재' 손보사 인지도 1위…현대해상·DB손보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