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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물류·섬유
효성티앤씨, 닥스셔츠와 함께 친환경 리젠 넥타이 출시
효성티앤씨의 페트병 리사이클 섬유 ‘리젠(regenR)’이 프리미엄 셔츠 브랜드 ‘닥스셔츠’와 만나 친환경 넥타이로 재탄생했다. 효성티앤씨는 10일 ㈜트라이본즈의 프리미엄 남성 패션 브랜드 닥스셔츠에 친환경 섬유 ‘리젠’을 공급했다고 밝혔다.최근 스포츠웨어에 이어 남성 패션시장에서도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구매하는 ‘그린슈머(그린+컨슈머)’가 증가하자, 효성티앤씨는 고객의 목소리(VOC)를 반영해 국내 남성복 리딩 브랜드 닥스셔츠와 협업을 추진했다.효성티앤씨는 닥스셔츠에 리사이클 섬유 리젠으로 만든 원단을 공급했다. 닥스셔츠는 이를 사용해 친환경 넥타이 컬렉션 ‘닥스 러브 페트(DAKS LOVE P.E.T.)를 출시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현대백화점, 정월대보름 앞두고 16개 점포서 '부럼 행사' 진행
현대백화점은 다가오는 정월대보름(15일)을 맞아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압구정본점을 비롯한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에서 '정월대보름 부럼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부럼을 비롯해 묵은나물·오곡밥·귀밝이술 등 정월대보름 절식(節食) 20여 종을 선보인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CJ대한통운 "택배노조 폭력행위 강력 규탄…민·형사상 책임 물을 것"
CJ대한통운이 10일 택배노조의 본사 불법 점거와 관련 입장문을 발표하고 관련자 모두에 대해 비관용 원칙에 따라 형사와 민사적 책임을 묻겠다고 발표했다.CJ대한통운은 "이날 11시20분경 택배노조 조합원 200여명이 서소문동 CJ대한통운 본사 건물에 난입, 로비 및 일부 사무실을 불법 점거하고 있다"면서 "난입과정에서 회사 기물을 파손하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집단 폭력을 행사했다"고 말했다.CJ대한통운은 택배노조의 불법적인 점거 및 집단적 폭력행위를 강력하게 규탄함과 동시에 노조의 즉각 퇴거 및 책임자 사퇴 등을 요구하고 비관용 원칙에 따라 관련자 모두에 대해 형사적, 민사적 책임을 물을 것임을 천명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현대L&C, 친환경 바닥재 ‘명가 2.2’ 리뉴얼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친환경 시트 바닥재 ‘명가 2.2’를 리뉴얼해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명가 2.2는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2.2mm 두께의 바닥재로, 환경 호르몬 물질인 프탈레이트 성분이 없는 친환경 가소제를 사용하고 카트뮴·납·수은·크롬 등 중금속이 전혀 검출되지 않는 게 특징이다.새집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포름알데히드와 인체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휘발성 유기화합물 발생량을 줄여 환경부 ‘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는가 하면, 향균·항곰팡이 기능성을 높여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추천제품 인증을 받는 등 국내 주요 친환경 인증도 획득했다.특히 현대L&C는 이번 명가 2.2를 리뉴얼하면서 제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11번가, ‘서울드래곤시티’와 온라인 공동마케팅 협약 맞손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국내 최대 규모의 객실을 보유한 국내 유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와 손잡고 온라인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11번가에 따르면 지난 9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서울드래곤시티에서 11번가 이규훈 라이프담당과 서울드래곤시티 박태주 총괄총지배인이 각 사 대표로 참석해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맺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등 총 4개 호텔에 걸쳐 1700여개의 객실을 갖춘 호텔플렉스로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속 국내 숙박업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들을 강화하고 비대면 시대를 고려한 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위메프, ‘D2C’ 이어 ‘제휴 쇼핑몰’도 수수료 ‘0%’ 선언
위메프가 메타쇼핑 제휴 수수료 제로를 선언하고 나섰다. 또 제휴 쇼핑몰이 이용자와 바로 만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접근도 허용하기로 했다. 위메프는 메타데이터 기반 쇼핑 플랫폼 ‘메타쇼핑’의 제휴 수수료를 0%로 변경한다고 10일 밝혔다. 기존에 위메프와 계약한 제휴 쇼핑몰도 다음달부터 수수료를 내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메타커머스는 제휴 쇼핑몰에 2~8% 안팎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다. 반면 위메프는 고객 유입, 매출 발생에 따른 비용을 제휴 쇼핑몰로부터 받지 않는다. 특히 메타커머스 최초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접근을 지원한다. 제휴 쇼핑몰은 메타쇼핑을 통해 유입된 이용자의 연결 페이지를 웹과 앱 가운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롯데홈쇼핑, 메타버스 기반 디지털 의류 브랜드 ‘LOV-F’론칭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업계 최초로 가상 디지털 의류 브랜드 ‘LOV-F(life of virtual fashion)’를 론칭하고 메타버스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10일 밝혔다. 메타버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가상 디지털 콘텐츠 소비 문화가 확산됨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지난해부터 6개월 간의 기획기간을 거쳐 가상 의류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 임직원들의 투표를 통해 브랜드명 ‘LOV-F(life of virtual fashion)’가 결정됐으며 MZ세대를 타깃으로 테크, 패션에 대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도하는 스튜디오 K의 홍혜진 디자이너와 협업하게 됐다.롯데홈쇼핑은 론칭 기념으로 다양한 인플루언서와 협업 마케팅을 진행, 지난해 2월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NS홈쇼핑 '전석민' 쇼핑호스트, 현대음식부문 대상 '문화부장관상' 수상
NS홈쇼핑의 전석민 쇼핑호스트가 제9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현대음식부문 대상인 문화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는 한식의 날 재정 및 한식 세계화를 위해 ‘대한민국 한식포럼’이 주최하는 식문화 대축제로 올해 요리 경연에는 전국의 한식대가, 식품명인, 기능장, 한식교수 등 각 분야별 전문가 300여 명이 참가해 1인당 5가지 메뉴를 제출하고 창의성, 전문성, 숙련도, 맛, 위생을 심사기준으로 평가했다.10일 NS홈쇼핑에 따르면 이 경연에서 전석민 쇼핑호스트는 어복쟁반, 오징어순대, 전복새우장, 유부밥, 연근절임을 출품해 현대음식부문 대상인 문화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북음식을 향토음식의 핵심 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티몬, 16만 구독자 유튜버 ‘공격수 셰프’와 함께 PB 스테이크 판매
티몬이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공동으로 단독 상품을 기획하는 자체 브랜드 ‘위드티몬(with TMON)’ 두번째 프로모션을 10일 오픈한다. 이번 파트너는 16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요리 유튜버 ‘공격수 셰프’로 티몬과 함께 준비한 상품은 엘본스테이크와 티본스테이크다. 이번 기획을 위해 공격수 셰프는 직접 제조 공장에 찾아가 가공 과정을 확인하고 본인만의 레시피로 해당 상품을 요리한 것으로 알려졌다. 티몬은 집에서 오븐을 사용, 간편하게 스테이크를 조리할 수 있는 레시피도 공개할 예정으로 상품 출시 준비 과정과 요리 과정이 담긴 영상은 이날 저녁 공격수 셰프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2-02-10
LF 라움워치 등 강남 명품편집숍, 젊은 부유층 쇼핑 명소 부상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보복 소비 및 명품 소비의 증가, 국가 간 물류 이동의 제한 등으로 롤렉스, 샤넬, 에르메스와 같은 초고가 명품이 극심한 품귀 현상을 빚으면서 제값을 주고도 구할수 없는 경우가 늘고 있다.9일 업계에 따르면 희소가치가 높은 명품의 품귀현상은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실제로 백화점 명품 매장의 진열대를 보면 전체 매대의 절반 가량도 채워져 있지 않아 “텅 빈 유령 매장이다”, “매장에서 공기만 판다”라는 우스갯소리가 나오고 있을 정도다.원하는 명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매장 오픈 전부터 일찍이 도착해서 입장 대기줄 선두를 차지하고, 재고를 확인하러 수시로 매장을 방문해야 한다.수요와 공급의 비대칭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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