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1(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롯데홈쇼핑, '대한민국 광클절' 성료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14일부터 11일간 ‘대한민국 광클절’을 성황리에 마치며 실적을 분석한 결과, ‘패션’, ‘뷰티’, ‘해외여행’ 등 상품군 수요가 급증했으며, ‘명품’, ‘귀금속’ 등에 대한 양극화 소비가 집중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대한민국 광클절’은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10월부터 진행해 올해 3회차를 맞이하는 초대형 쇼핑 행사다. 110억 원의 쇼핑 지원금 제공, 할인상품 총 5,000억 원 규모를 비롯해 올해 홍보 모델로 가상 모델 ‘루시’를 선정해 초반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11일 동안(10/14~24) 행사를 진행한 결과, 누적 주문건수 약 200만 건을 기록했다. 주문고객도 올해 평균 대비 25% 증가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6
티몬, 울릉도 현지 라이브커머스 진행.. 지역 상생 프로젝트 시동
티몬이 지역 특산물 생산 농가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는 상생 프로젝트로 울릉도 현지에서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25일 진행한다. 10월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하며 전날인 24일 한국 알리미 서경덕 교수와 독도를 찾았던 티몬은 오늘(25일) 오후 1시에는 울릉도와 독도의 특산품을 판매하는 라방을 준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명이나물을 비롯해 ▲당일바리 반건조오징어와 ▲돌미역, ▲홍합명이맛/홍게맛 간장 등 울릉도 특산품들을 산지에서 생방송으로 판매한다. 또한, 독도 기념품 제작 업체 ‘독도 문방구’의 ▲독도강치인형, ▲독도 크루삭스와 ▲독도 소주잔 등을 소개한다. 판매된 수익금은 울릉도 농가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해양 생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5
소비자 가족 구성 '하림 피오봉사단' 8기 23일 온라인 해단식
종합식품기업 ㈜하림(대표 김홍국·박길연·윤석춘)은 지난 23일 임직원과 소비자 가족으로 구성된 하림 피오봉사단 8기 해단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하림 피오봉사단은 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소비자 가족과 하림 임직원이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하림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2014년에 창단돼 8기를 맞은 올해는 네이처 리더스(Nature's Leaders)를 콘셉트로 자연과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미션을 수행했다. 미션은 조깅하며 쓰레기 줍기, 버려지는 양말목으로 티코스터 만들기, 반려나무 키워 소외계층에 선물하기, 해양생태계 관련 전시 체험 등으로 구성됐으며 7개월간 활동을 마무리하는 해단식은 신종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5
쿠팡, 소상공인 상생 위해 총력 지원…훈훈한 성장 스토리 공개
쿠팡(대표 강한승)이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 중소상공인의 성장을 위한 투자는 물론 올해 4000억 원에 달하는 지원금을 조성해 지원하고 있다. 쿠팡은 자사 커뮤니케이션 채널 쿠팡 뉴스룸을 통해 소상공인들을 응원하는 '쿠팡의 상생력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유튜브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33만 회를 기록하며 온라인상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어려움 속에서도 쿠팡에서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찾고 있는 서가예 제이제이나인 대표가 이번 영상의 주인공이다. 서가예 대표의 어머니는 과거 직접 뜨개질로 만든 모자를 동대문에 내다팔았는데 입소문을 타고 찾는 사람이 많아지자 서 대표는 지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5
삼양식품-서울종암경찰서, 사회적 약자보호 위해 함께 나선다
삼양식품(대표 정태운·진종기)이 관내 경찰서와 공동으로 사회적 약자 보호에 적극 나선다.삼양식품은 서울종암경찰서와 아동 등 사회적 약자 보호 정책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업무협약식은 지난 22일 성북구에 위치한 종암경찰서에서 김정수 삼양식품 총괄사장과 이양호 서울종암경찰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삼양식품과 서울종암경찰서는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홍보 활동 협력망을 구축하기로 하고, 사또밥 패키지 등 삼양식품의 제품을 활용해 지문 등 사전등록제 홍보에 나선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5
유한킴벌리, "발달장애 여성 위한 생리대 교육지원사업 본격화"
유한킴벌리 좋은느낌이 발달장애 여성 생리대 사용 교육 지원사업을 본격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교육 지원사업은 반복적으로 생리대 사용 연습이 필요한 여성들과 처음 생리를 시작한 아이들이 보다 쉽고 편안하게 생리대를 교체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좋은느낌이 독자개발한 처음생리팬티와 교구 및 교육 영상 등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좋은느낌은 올해 이미 특수학교 98개교에 교육용 제품과 교구 총 980세트를 지원했으며 향후 10년에 걸쳐 지적 장애 특수학교 외에도 정서/지체 장애 특수학교와 일반학교, 그리고 초경 아동들까지 점차 그 지원 대상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처음생리팬티의 개발은 2019년 2월 특수 교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5
CJ프레시웨이, 디지털 경영혁신 박차…식자재 유통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CJ프레시웨이(정성필)가 디지털 전환을 발판 삼아 근본적인 경영혁신에 나선다. 사업 전반에 걸쳐 데이터 분석 기반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한 투자와 인프라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IT기술을 고도화하고 제품 및 서비스 차별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25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오는 2022년까지 전 사업 분야의 주요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이를 분석, 활용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해 데이터 기반 경영을 본격화한다. 이는 상품기획, 영업, 물류 등 전 업무 영역에서 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이다.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핵심 전략으로 데이터 자산화,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체계 수립, 고객 맞춤형 솔루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5
CJ대한통운,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 글로벌 최우수그룹…물류 업계 유일
CJ대한통운이 UN지속가능개발목표경영지수에서 물류 업계에서 유일하게 글로벌 최우수그룹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019년과 2020년 SDGBI 국내지수에서 2년 연속 1위 그룹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 처음으로 글로벌지수 최우수 그룹에 선정되며, 글로벌 ESG 선도기업으로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SDGBI는 UN SDGs 협회가 주관하는 UN SDGs(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기반 경영분석지수로, UN경제사회국과 UN지속가능 고위급 정치회담에서 소개된 국제적인 ESG평가지표다. SDGBI 평가는 기업의 성과를 사회·환경·경제·제도 등 4개 분야의 12개 항목 48개 지표를 기준으로 100점 만점으로 측정한다. 올해는 전 세계 3,000개의 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5
LF 하프클럽, 브랜드 겨울의류 최대 90% 할인
최근 서울 아침 기온이 64년 만에 최저를 기록하는 등 10월 중순부터 이례적인 추위가 찾아온 가운데 겨울 상품 판매가 늘고 있다. 특히 ‘뽀글이’로 불리는 플리스 의류와 방한을 위한 패딩까지 다양한 아우터의 인기가 계속되고 있다. 이에 LF 하프클럽은 국내 패션 브랜드 온라인 유통기업 웹뜰과 손잡고 오는 30일까지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을 위한 겨울 의류 브랜드 대전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LF 하프클럽은 일자별로 ▲조이너스, 꼼빠니아(25일) ▲아이더, 마운티아, 마모트(26일) ▲파크랜드(27일) ▲와이드앵글, 힐크릭(28일) ▲지센, 세컨스킨(29일) ▲행텐, 뱅뱅, 행텐틴즈(30일)의 기획전을 열고 최대 90% 할인에 돌입한다. 2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5
NS홈쇼핑, ‘바디 포지티브’ 동참 위해 자사 임직원 모델 기용
NS홈쇼핑은 25일 ‘바디 포지티브’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NS쇼핑북 11월호부터 일부 상품에 일반인 임직원 모델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패션계의 트렌드로서 ‘바디 포지티브(body positive)’는 자기 몸을 사랑하는 신체긍정주의를 일컫는 말이다. NS홈쇼핑 쇼핑북 11월호에서는 패션상품의 주요 코너인 ‘시선집중’에서 SB사업본부 김용만 상무가 직접 첫 일반인 모델로 나섰다. 카디건 점퍼, 반집업 니트, 집업 베이직니트, 안감 기모 체크 셔츠 등 시즌 패션상품을 직접 착용한 일반인의 모습을 보여주고, 사무실에서나 외출 시 TPO에 맞춘 코디와 착용 감부터 디자인 포인트 등 사진으로 표현할 수 없는 실감나는 리뷰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0-25
이전
621
622
623
624
625
626
627
628
629
630
다음
재계뉴스
반도건설, 연세대 제5공학관 신축 사업 수주
DL이앤씨,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 11월 분양 예정…최근 30일 관심도↑
업비트, 19일 디지털자산 정책 콘퍼런스 'D-CON 2025' 개최
포스코이앤씨, 하이엔드 인테리어 '아틀리에 에디션' 업계 호평 속 런칭
HD현대중공업, 4353억원 규모 컨테이너선 2척 수주
㈜한화 건설부문, 산업통상부장관 표창 수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2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3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4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5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