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1(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CJ대한통운, 美 통합법인에 TES 기반 자동화 로봇 기술 테스트 진행
CJ대한통운은 28일 TES(Technology, Engineering, System & Solution)물류기술연구소 기반의 최첨단 자동화 로봇 기술을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CJ Logistics America)에 도입하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혁신기술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미래비전을 발표한 CJ대한통운은 물류센터 자동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국내도입을 통해 이미 검증된 TES 기반의 최첨단 자동화 로봇 기술의 역량 전이와 글로벌 물류 시장에 적합한 다양한 형태의 로봇 기술을 테스트·적용하여 물류 자동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현재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CJ 로지스틱스 아메리카 물류센터에서는 AMR(Autonomous Mobile Robot·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28
[인사] 형지그룹 임원인사 단행
형지그룹(회장 최병오)이 28일 임원 인사를 단행, 발표했다. 최준호 가스텔바작 대표이사 사장을 형지엘리트 사장 겸직으로 발령했고, 최혜원 형지I&C 대표이사 부사장은 사장으로 승급했다. 다음은 인사 내용이다.△ 최준호 까스텔바작 대표이사 사장 命 형지엘리트 사장 겸직△ 최혜원 형지I&C 대표이사 부사장 命 사장 승급△ 그룹 총괄 CFO 겸 수석법률고문(전무) 강세원(1월3일자)△ 박상진 까스텔바작 CFO(전무) 命 형지엘리트 CFO 겸직△ 박기현 형지어패럴 이사 命 상무 승급
안여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28
롯데홈쇼핑, 창립 20주년 성장과정·비전 담은 '사사' 발간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28일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년간 성장과정과 새로운 비전을 담은 ‘롯데홈쇼핑 20년사’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사(社史)는 롯데홈쇼핑의 발자취와 성과를 정리해 대한민국 홈쇼핑 산업의 발전과정을 되돌아보고, 미디어커머스 기업으로의 도약 의지를 공고히 하기 위해 제작됐다. 총 350페이지 분량의 단행본으로, 지난 2001년 설립 이후 TV홈쇼핑을 넘어 국내를 대표하는 유통채널로 성장해 온 롯데홈쇼핑의 역사와 비전이 주제별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자세하게 수록되어 있다.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은 사사 편찬을 전담하는 사내 TFT를 조직하고, 자료 수집부터, 인터뷰, 촬영까지 약 1년 간의 제작 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28
아성다이소, 신년은 복 호랑이와 함께! ‘복 호랑이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가 ‘복 호랑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귀여운 호랑이 캐릭터가 복을 전달하는 모습으로 상품을 구성해 팬시용품, 컵류 등 총 4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팬시용품은 인형에서부터 파우치, 저금통 등 다양한 상품을 기획한 점이 특징이다. 인형은 ‘호랑이 뒹굴 인형, 호랑이탈 쓴 인형’ 등이 준비됐고, 다른 팬시용품과 같이 구매해아이에게 선물하면 더욱 좋다. ‘호랑이 얼굴 동전지갑, 호랑이얼굴 파우치’는 인형과 같이 책상 위에 올려놓으면 ‘복 호랑이’의 느낌이 더 살아나고, ‘호랑이 저금통’은 저금통 용도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안성 맞춤이다. 또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27
바디프랜드, CES 2022서 체성분 측정 안마의자 ‘다빈치’ 공개
바디프랜드는 내달 5일부터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2’에서 체성분 측정과 LED 테라피를 할 수 있는 안마의자 ‘다빈치’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다빈치’는 체성분 측정과 LED 손지압 기능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안마의자에 생체 전기저항을 통해 체성분을 측정하는 BIA(Bio-Electrical Impedance Analysis)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근육량, 체지방률, BMI(체질량지수), 체수분등 7가지를 분석할 수 있다. 측정한 체성분 정보는 안마의자 태블릿에 기록·저장돼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으며, 체성분 정보에 맞는 안마 프로그램 추천 기능도 탑재했다.특히 팔안마부에는 LED
박정배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27
당근마켓, 올해 '지역가게-주민' 2억 건 연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27일 지역 상점들이 운영하는 비즈프로필 이용 횟수가 2억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당근마켓에 따르면, 21년 한 해 동안 비즈프로필 이용 횟수는 총 2억 건, 이용자 수는 1300만 명에 달했다. 이들 중 600만 명은 평균적으로 한 달에 1번 이상 비즈프로필을 통해 34만 건의 동네가게 소식을 꾸준히 살펴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2월 서비스 오픈 이후 11개월이 지난 현재, 전국 40만개가 넘는 동네 가게들이 비즈프로필을 통해 지역 손님들을 만나고 소통하고 있다. 특히 비즈프로필 채팅 기능을 손님 문의 창구로 활용하는 가게는 15만 곳으로, 지금까지 열린 고객 문의 채팅 수만 336만 건 이상에 달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27
HDC신라면세점, 신임 공동대표에 고낙천 전 신라면세점 서울 점장
HDC신라면세점이 고낙천 전 신라면세점 서울 점장을 신임 공동대표로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고낙천 신임 공동대표는 1970년생으로 성균관대학교 MBA(경영전문대학원)을 졸업했다. 1997년 삼성물산에 입사했으며, 2009년부터 호텔신라 면세사업부 HR팀에서 인사 관리를 담당했고 2015년부터는 고객서비스 그룹 그룹장 자리에서 CS 혁신을 추진했다. 당시 고 신임 공동대표는 인사와 고객 서비스 관리에서 전문성을 키우고, 2016년 호텔신라 신라면세점 제주점 점장을 역임했다. 제주점의 성과를 인정받아 임원으로 승진했으며, 이후 2020년 인천공항점, 2021년 서울점 등 공항과 시내면세점까지 다양한 형태의 면세점 점장을 두루 거치며 면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27
G마켓, "빅데이터 분석 결과 여성은 TV 남성은 식품에 지출 늘어"
G마켓이 27일 2021년 한 해 구매 객단가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여성은 TV, 남성은 먹거리와 취미생활에 지갑을 연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G마켓의 올해 품목별 구매 객단가 증감율을 살펴보면 디지털가전(14%), 취미용품(13%), 식품(8%), 리빙(5%) 등 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데 필요한 제품군은 대부분 지난해 보다 객단가가 증가했다.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집콕 소비가 양적 측면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성장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흥미로운 것은 성별에 따라 씀씀이가 커진 품목에 뚜렷한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여성의 경우 시각적 즐거움을 택했다. TV 구매 객단가가 지난해보다 39% 증가하면서 가장 증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27
티몬, 자체 신선식품 브랜드 '티프레쉬' 기획관 오픈
티몬이 자체 신선식품 브랜드 ‘티프레쉬(Tfresh)’ 기획관을 오픈하고 생산자 직접판매 형태인 D2C모델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티프레쉬'는 우수한 품질의 농축수산물을 생산하는 농어민과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중간 유통단계를 없애 푸드마일(food mile) 감소에 따른 선도 증가와 유통비 감소 효과를 극대화했다.지난달 론칭 이후 현재까지 선보인 티프레쉬 상품들의 상품만족도는 평균 90점, 배송만족도는 91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반품 비율 역시 0.01%로 사실상 ‘제로’에 가깝다는게 티몬측 설명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27
LF 하프클럽, ‘올해의 발견’ 프로모션 실시
LF 계열사 트라이씨클(대표 권성훈)의 브랜드몰 하프클럽이 ‘올해의 발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LF 하프클럽은 대중적으로 크게 알려진 브랜드와 더불어 국내 중소 브랜드를 발굴하는데 앞장서며 ▲골프웨어 ▲여성 영캐주얼 ▲여성 커리어 ▲남성의류 ▲유니섹스∙슈즈 ▲트렌드패션 ▲아웃도어 ▲스포츠∙캠핑 ▲명품∙잡화 ▲식품 ▲언더웨어∙뷰티 ▲리빙∙유아동 등의 카테고리에서 주목받는 브랜드 24곳을 선정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이들 브랜드의 베스트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카테고리별로 살펴보면 대표적으로 여성 커리어 부문은 르오트가 선정됐으며, 여성 영캐주얼 부문에서는 BNX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12-27
이전
641
642
643
644
645
646
647
648
649
650
다음
재계뉴스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에 친환경 전기버스 공급…10월 관심도↑
한국타이어, TBX 고객 대상 KB국민카드 제휴 프로모션 진행
롯데에어리퀴드 에너하이, 국내 최대 수소 출하 센터 가동…최근 30일 관심도↑
반도건설, 연세대 제5공학관 신축 사업 수주
DL이앤씨,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 11월 분양 예정…최근 30일 관심도↑
업비트, 19일 디지털자산 정책 콘퍼런스 'D-CON 2025' 개최
빅데이터 라이프
1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2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3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4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5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