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1(화)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중고나라, "중고 소형 에어컨 거래 시장 크게 성장"
중고거래 플랫폼 1위 중고나라에 따르면 올해 여름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7월 내 에어컨 관련 키워드가 급상승했으며 특히 중고 소형 에어컨 거래 시장이 크게 성장했다고 분석했다. 지난 7월 한 달 동안 ‘에어컨’ 관련 키워드는 중고나라 플랫폼 내에서 35만 건 이상 연관 검색이 발생했으며 전년대비 8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중고나라는 플랫폼에서 에어컨 관련 거래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무더위가 시작되었던 7월 중순부터 소형 에어컨에 대한 이용자의 키워드 검색과 거래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창문형, 이동식, 벽걸이 등 소형 에어컨 연관 검색이 크게 늘었으며 한 주간 검색량이 최대 11만건을 기록하는 등 이번 급격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5
대상㈜ 청정원, 무라벨 ‘두번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 출시
대상㈜ 청정원이 장류 업계 최초로 ‘두번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를 비닐 라벨을 제거한 친환경 패키지로 리뉴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대상㈜은 올해를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관련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분리 배출이 용이한 무(無)라벨 패키징 방식을 도입, 첫 타자로 깊고 진한 감칠맛으로 사랑받고 있는 ‘두번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를 무라벨 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 리뉴얼된 ‘두번달여 더 진한 진간장 골드’는 측면의 비닐 라벨을 과감하게 제거하는 대신 브랜드와 제품명을 양각으로 새겨 넣었다. 묶음용 포장재 또한 100%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지함을 사용해 매립 시 미생물에 의해 자연 생분해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5
CJ대한통운, 빅데이터 기반 ‘수송복화 알고리즘 시스템’ 도입
CJ대한통운이 빅데이터 기반의 최첨단 알고리즘 시스템으로 물류 효율 증대는 물론 탄소배출감소 효과까지 동시에 충족하는 녹색물류를 선도하고 있다.CJ대한통운은 빅데이터 기반 최첨단 ‘수송복화 알고리즘 시스템’을 통해 물류 네트워크를 최적화하고 탄소를 저감하는 녹색물류를 실천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수송복화 알고리즘 시스템’은 허브터미널, 서브터미널, 물류센터, 물류거점 등을 오가는 수송차량(대형트럭)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효율적인 운송 네트워크와 운영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다.단순한 매칭 프로그램이나 사람의 경험으로 운영하던 기존 방법과 달리, ‘수송복화 알고리즘 시스템’은 출발지, 도착지, 이동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5
인터파크, '홈 오피스 필수템'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가 재택근무 시 유용한 상품을 한데 모아 ‘홈 오피스 필수템’ 프로모션을 오는 8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이번 ‘홈 오피스 필수템’ 프로모션은 지속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 두기의 영향으로 재택근무가 보다 확산됨에 따라, 스탠드∙기능성 의자 등 재택근무 시 유용한 상품들을 저렴하게 제공하고자 기획됐다.프로모션 혜택으로는 발급 즉시 사용할 수 있는 15% 할인 쿠폰이 마련됐으며,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등의 신용카드 청구할인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또한 ▲의자∙책상 ▲조명 ▲파티션 ▲홈카페 ▲기타 소품 등으로 상품 카테고를 구성여 필요한 상품들을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특히 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5
티몬, 식품 정규 라이브방송 ‘한 그릇 뚝딱!’ 선보여
티몬이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TVON)을 통해 식품 정규 라이브방송 ‘한 그릇 뚝딱!’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구매 빈도가 높은 다양한 식품군을 정기적으로 약속된 시간에 판매하면서 고정된 시청자를 확보하고 방송 중에만 제공되는 혜택들로 고객들을 불러모아 팬층을 쌓겠다는 취지다.‘한 그릇 뚝딱!’은 시청자 댓글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색다른 방송 형식을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한 점이 눈길을 끈다. 방송 시작 1분 동안 쇼호스트가 말없이 ASMR 시식을 진행하고, 이후 댓글로 받은 시청자 질문과 의견을 바탕으로 방송이 진행되는 방식이다. 단순히 제품 정보를 제공하기보다는, 쌍방향 소통을 통해 쇼호스트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5
11번가, 삼양식품 로제불닭 단독 선론칭
라이브방송에도 신상 열풍이 뜨겁다. ’커머스 포털’ 11번가(대표 이상호)가 식품·외식업계와 협업해 MZ세대들에게 인기가 높은 로제불닭, 발사믹 치킨 등 신상 먹거리 라이브방송을 연이어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늘 오후 8시 ‘라이브11’(LIVE11)을 통해 삼양식품의 신제품 ‘로제불닭 2종’ 온라인몰 단독 선론칭 라이브방송이 진행된다. ‘로제 열풍’에 힘입어 최근 삼양식품이 내놓은 로제불닭 간편식 2종 ‘로제불닭떡볶이’와 ‘로제불닭납작당면’을 자사몰(삼양맛샵) 제외 처음으로 론칭한다. 정통 로제소스 대신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불닭, 고추, 크림의 황금비율로 만든 ‘K-로제소스’를 활용한 제품이다.11번가는 라이브방송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5
위메프 W아카데미,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비대면 무료 강의
위메프 W아카데미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한 비대면 라이브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현 패션 쇼핑몰 CEO이자 소상공인 지식 배움터 강사로 활동 중인 한민철 강사가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노하우를 소개한다.강의는 5일과 12일 오후 3시부터 2시간씩 2회 진행한다. 소상공인 확인증을 보유한 소상공인은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신청할 수 있다. 강의 신청은 W아카데미 홈페이지 또는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1~2회차 모두 강의 당일 오후 1시까지 신청 받는다. 1회차에서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해야 하는 이유 △시장조사와 트렌드 분석, 2회차에서는 △온라인 콘텐츠 상세페이지 제작 노하우 △쇼핑몰 통합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5
락앤락, ‘인기상품 0원 프로모션’ 진행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공식 자사몰 락앤락몰 리뉴얼을 기념해 ‘인기상품 0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락앤락 멤버십에 가입만 하면 누구나 매일 1회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 시 락앤락 인기상품을 무료(0원)로 가질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된다.락앤락몰에 로그인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참여할 수 있고, 당첨 여부는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무작위 추첨방식으로 선정하며, 매일 100명에게 당첨 기회가 주어진다.8월 프로모션 제품은 락앤락 스테디셀러인 ‘투웨이 용기 2종’이다. 투웨이 용기는 시리얼, 견과류, 요거트, 샐러드 등을 담을 때 토핑을 따로 보관하는 불편함을 개선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5
형지엘리트, 최고 디자인 책임자에 이성화 이사 영입
형지엘리트는 지난 2일 더퓨어코리아(The Pure Korea) 대표 출신의 이성화 디자이너를 영입, 새로운 최고 디자인 책임자(이사/CDO, chief design officer)로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이사는 1988년 세계패션그룹 한국협회(FGI KOREA) 사무국장을 시작으로, △MOOK △장프랑코페레 골프 △미스지컬렉션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에서 디자인 실장을 역임했다. 또한, △쉐르보 △KYJ골프(구 김영주골프) 등 골프웨어 브랜드를 론칭해 디자인 전략을 이끌었으며, 최근까지 더퓨어코리아 대표직을 수행했다. 특히, 단체복 디자인 전문가로서 업계 내 이력이 화려하다. 지난 2003년 이화여자고등학교 교복 디자인 및 국내 유명 컨트리클럽(용인CC, 스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4
쿠팡케어, 4주만에 건강 되찾은 쿠팡친구 체험기 영상 화제
쿠팡은 쿠팡케어를 수료한 쿠팡친구(이하 쿠친)의 생생한 체험기 영상이 게재돼 화제라고 4일 밝혔다. 지난 3일 쿠팡은 ‘쿠팡 뉴스룸’ 유튜브 채널에 쿠팡케어 1기 쿠친의 체험기 영상을 공개했다. 쿠친이 4주간 쿠팡케어에 참여하는 모습과 인터뷰가 담긴 해당 영상은 공개된 지 하루 만에 조회수 1만을 기록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쿠팡이 의료∙헬스케어 분야 전문가들과 공동으로 개발한 ‘쿠팡케어’는 혈압∙혈당 등 건강 지표가 상대적으로 높은 배송직원들을 대상으로 4주 동안 배송 업무를 멈추고 건강관리에만 집중하도록 한 업계 최초 유급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체험기의 주인공인 박기범 쿠친은 4월 쿠팡케어 1기에 참여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8-04
이전
671
672
673
674
675
676
677
678
679
680
다음
재계뉴스
한국투자증권, '한국밸류 코리아 기업가치포커스펀드' 500억원 유치
대한항공, KS-SQI·NCSI 항공사 부문 1위…서비스 품질 인증 '2관왕'
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 평균 경쟁률 5.97대 1로 마감
HD현대중공업, 인도 함정 시장 진출한다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에 친환경 전기버스 공급…10월 관심도↑
한국타이어, TBX 고객 대상 KB국민카드 제휴 프로모션 진행
빅데이터 라이프
1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2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3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4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5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