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2(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의류·섬유 업계, 친환경 정책 가속…새 가치 창출 나선다
의류·섬유 업계가 친환경 정책을 통해 새로운 가치 창출에 나서고 있다. 높아진 관심에 따라 브랜드의 친환경 라인을 론칭하고 재활용 소재로 의류를 만들거나 탄소중립 소재산업협의회를 발족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벌이고 있다. CJ온스타일이 설립한 미디어커머스 전문 자회사인 다다엠앤씨는 친환경 캠핑 브랜드 '디어디어'를 통해 의류 라인 '리사이클 스웻셋업'을 선보였다. 해당 라인의 제품에는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원사인 '리젠'을 사용해 이를 통한 온실가스 배출 최소화를 기대하고 있다. 포장 및 배송 역시 옥수수 젖산, 셀룰로스 등 100%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생분해성 소재를 택했다. 해당 소재는 쓰레기 분류시에는 재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16
본 매그넘, '펜싱 금메달' 김준호 선수 화보 공개
남성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브랜드 ‘BON MAGNUM(본 매그넘)’이 2020 도쿄 올림픽 펜싱 금메달리스트 김준호와 스타&스타일 매거진 앳스타일(@star1) 10월 호 화보를 촬영했다고 15일 공개했다.본 매그넘과 함께한 이번 촬영에서 김준호는 슈트핏을 드러낸 콘셉트까지 소화하며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였다. 도쿄 올림픽 남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거머쥐며 세계 정상에 우뚝 선 김준호 선수는 앞서 형지I&C와 펜싱 꿈나무를 위한 ‘미라클 사브르 도네이션’을 함께한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공개된 이번 화보의 컨셉은 올 가을 편안하면서 스타일리쉬한 매력을 표현하고 싶은 남성들에게 제안하는 스타일이다. 김준호는 자신만의 매력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15
쿠팡, 추석 맞이 ‘한복 테마관’ 오픈
쿠팡이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한복 테마관’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쿠팡의 ‘한복 테마관’에서는 유아 한복은 물론 성인 한복, 반려동물 한복까지 국내 유명 한복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복 외에도 한복과 잘 어울리는 머리핀, 머리띠, 노리개, 댕기, 꽃신 등 각종 액세서리도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다. 이번 테마관은 고객들이 상품을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제품을 구분했다. 성인 한복 코너의 경우 전통한복, 생활한복, 한복신발 /소품 등 카테고리를 구분했다. 또한 반려동물 한복 코너에는 핸드메이드 제품부터 한복 세트, 액세서리까지 반려동물을 위한 귀여운 아이템을 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14
현대백화점, 자체 스트릿 편집숍 ‘피어’ 매장 확대
현대백화점은 신촌점·중동점·더현대 서울에 이어 무역센터점 6층에 자체 스트릿 패션 편집숍 ‘피어’ 4호점을 오픈 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에 무역센터점에 문을 여는 ‘피어’ 4호점은 741㎡(약 73평) 규모로, 프랑스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 미국 스트릿 브랜드 ‘슈프림(Supreme)’, 영국 컨템포러리 브랜드 ‘스튜디오 니콜슨(Studio Nicholson)’ 등 30여 브랜드가 들어선다. 현대백화점 측은 이번 ‘피어’ 4호점을 시작으로 내년 판교점·대구점 등에 ‘피어’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피어는 MZ세대에게 익숙한 SNS 인기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이면서 영 고객을 끌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14
CJ프레시웨이, 국내 기업 최초 재사용 아이스팩 순환체계 도입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환경 보호를 위해 배송 등에 사용되는 아이스팩 3만여 개를 전량 재사용품으로 전환한다고 14일 밝혔다.화성시청은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의 수집과 운반, 세척 등 전 과정을 관리하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이하 환경공단)는 수요처 발굴과 사업운영을 지원한다. CJ프레시웨이는 화성시와 환경공단으로부터 재사용 아이스팩을 공급받아 기존에 사용하던 연간 3만여개의 아이스팩을 전량 대체해 사용한다. 재사용 아이스팩은 시민이 배출한 아이스팩을 수거하여 분리, 선별 한 후 세척·소독해 사용하게 된다. CJ프레시웨이는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지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14
NS홈쇼핑, 밀 솔루션 식품 PB '엔쿡(NCOOK)'론칭
NS홈쇼핑은 이달부터 밀 솔루션(meal solution) 식품 PB '엔쿡(NCOOK)'을 새롭게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에 출시하는 PB는 '엔쿡(NCOOK)'과 '엔쿡 더 프리미엄(NCOOK THE PREMIUM)'으로 세분화하여 운영한다. '엔쿡'은 NS홈쇼핑의 단독 상품 등 기존 상품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통합 운영하고, '엔쿡 더 프리미엄'은 상품 기획부터 자회사를 통한 생산까지 직접 관리한 혁신적인 상품 위주로 운영할 계획이다.'엔쿡 더 프리미엄(ncook THE PREMIUM)'의 초기 상품 라인업은 NS홈쇼핑이 기획하고 하림식품 콤플렉스에서 생산한 '나주 곰탕'을 시작으로, ‘차돌된장찌개’, ‘송탄식부대찌개’ 등 일상에서 먹는 메뉴로 선정했다NS홈쇼핑은 '엔쿡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14
여기어때, "추석연휴 4명 중 1명 호캉스 계획 중"
대한민국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의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4명 중 1명(24.0%)은 호캉스를 계획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호캉스 여행객 71.3%는 이에 대해 ‘분리된 공간(룸)에서 안전한 휴식을 위해서’라고 답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호캉스’와 ‘안전’이 결합하면서 ‘콕캉스’가 올 추석 여행 트렌드로 떠오른 것이다. 개별 숙박 공간이 보장되고 편의 시설이 모두 한곳에 모인 호텔에서의 여행이 오랜만에 누리는 연휴에 더욱 주목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외 호캉스를 선호하는 이유로는 ‘프리미엄 호텔의 편리한 서비스 이용(34.5%)’, ‘명절 스트레스 해소(10%)’ 등이 꼽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14
G마켓∙옥션, 올 추석 선물 트렌드 분석…중저가 선물세트 대량 구매↑
G마켓과 옥션은 MD 의견을 반영해 지인 및 본인에게 주는 선물 품목을 엄선하고 최근 일주일(9/1-9/7) 기준, 전년 추석 전 동기간과 판매량을 비교 분석한 결과 올 추석, 지인에게는 비교적 저렴하고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를, 대신 본인에게는 고가의 상품을 선물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우선, 올해 인기 선물템은 건강식품(18%), 커피/음료(15%), 생필품(14%) 등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카테고리가 신장률 기준 TOP3를 차지했다. 세부품목으로 ▲전통주(164%) ▲냉동/간편식품(46%) ▲식용유/오일(37%) ▲영양제(33%) ▲세제/세정제(18%)가 많이 팔렸다. 인기 품목의 평균 가격대는 1~2만원대로, 지난해 추석 한우, 굴비 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13
롯데홈쇼핑, 폐섬유 업사이클링 업무협약 체결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13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사회적기업 ㈜세진플러스, 환경재단과 ‘폐섬유 업사이클링 친환경 사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ESG위원회 문상일 위원, ㈜세진플러스 박준영 대표, 박장배 전무,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롯데홈쇼핑과 ㈜세진플러스, 환경재단은 ▲폐섬유 업사이클링 ▲친환경 섬유패널 활용 사회공헌 ▲폐섬유 수급 및 섬유패널 판로 확대 지원 ▲친환경 소재 공동 연구 및 개발 등에 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최근 ESG경영을 가속화하고 있는 롯데홈쇼핑은 폐섬유 소각 시 발생하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13
[포토뉴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맛집 '이탈리' 선물세트 어떠세요"
현대백화점은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 판교점과 더현대 서울에 입점된 이탈리아 프리미엄 그로서란트 '이탈리(EATALY)' 선물세트 9종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탈리'에서 판매되는 레시피를 사용해 양념한 '스테이크세트'와 이탈리아 프리미엄 그로서리 등으로 구성된다. '이탈리 피렌체식 티본 스테이크 세트', '이탈리 트래디셔널 올리브 오일·발사믹 비니거 세트, '이탈리 파스타 홈쿡 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9-13
이전
691
692
693
694
695
696
697
698
699
700
다음
재계뉴스
한국투자증권, '한국밸류 코리아 기업가치포커스펀드' 500억원 유치
대한항공, KS-SQI·NCSI 항공사 부문 1위…서비스 품질 인증 '2관왕'
대우건설, '운정신도시 푸르지오 더 스마트' 평균 경쟁률 5.97대 1로 마감
HD현대중공업, 인도 함정 시장 진출한다
현대자동차, 인도네시아에 친환경 전기버스 공급…10월 관심도↑
한국타이어, TBX 고객 대상 KB국민카드 제휴 프로모션 진행
빅데이터 라이프
1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2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3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4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5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