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2(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유한킴벌리 우생중, "일상 속 성차별 단어를 찾아주세요"
유한킴벌리 여성 건강 정보 블로그 ‘우리는 생리하는 중입니다(이하 우생중)’이 여성의 날(3/8)을 맞이하여 일상 속 성차별 단어를 알리고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는 인식개선 이벤트를 실시한다.세계 여성의 날은 1908년 뉴욕 방직 공장의 여성 노동자들이 열악한 노동환경과 임금차별에 맞서기 위해 궐기한 것을 기념한 날으로, 1975년부터는 UN에서 공식적인 국제 기념일로 지정한 바 있다.우생중은 지속적인 사회적 노력으로 여성의 사회적 진출 및 여성 노동자의 권리가 확대되고 법적으로 보호되는 여성 인권의 범위가 높아지고 있지만 여전히 우리 생활 속에 내제되어 있는 성차별적인 단어에 대해 알아보고 인식개선을 하고자 이번 이벤트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현대H몰, '할란앤홀든' 라이브커머스로 선보인다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은 여성 SPA 브랜드 '할란앤홀든(harlan+holden)'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방송은 오는 9일 저녁 9시에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커머스 코너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된다.할란앤홀든은 지난 2015년 론칭한 브랜드로, 심플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유명 해외 브랜드의 디자이너를 거친 알렉산드라 파치네티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하기도 했다.방송에서는 1시간 동안 할란앤홀든의 셔츠·하의·아우터 등 2021년 신제품 20여 종을 판매 가격에서 20% 할인해 선보인다. 3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4만5,000원 상당의 민소매 티셔츠를 사은품으로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bhc 창고43, 전 직영점 식약처 위생등급 '매우 우수'
bhc가 운영하는 고품격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매장 위생 안전 관련해 공신력을 인정받아 눈길을 끈다. 창고43은 올 들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제 평가에서 운영 매장이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를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창고43은 식약처 평가에서 16개 대상 매장이 ‘매우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단, 올 1월 개점한 광주상무점의 경우 현재 평가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 위생수준을 평가해 우수 업소에 한하여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로 2017년 5월 시행됐다. 등급은 ‘매우 우수’, ‘우수’, ‘좋음’ 3단계로 구분되며 음식점 위생 수준 향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현대백화점면세점, 고객과 함께 만든 로고송 '여행갓따옴송' 공개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 2일 고객과 함께 만든 ‘여행갓따옴송’ 로고송을 공개해 게시 7일만에 누적 250만뷰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공개한 ‘여행갓따옴송’은 여행의 설렘과 기대감을 담은 약 40초 가량의 중독성 있는 짧은 음원이다. 가사 제작에는 한국·중국 등 세계 각지에서 SNS를 통해 2천여명의 고객들이 참여했다. 고객들이 전해준 여행의 추억 속에서 멜로디와 가사의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여행갓따옴송’은 ‘여행을 갔다 왔다’는 의미와 여행지의 생생한 사운드를 ‘갓 따왔다’는 의미를 복합적으로 담고 있는 중의적 표현이다. 보컬에는 현대백화점면세점 모델 윤아와 정해인의 목소리가 더해져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11번가, 예능형 라이브방송으로 MZ세대 공략한다
MZ세대의 이목을 끄는 예능형 라이브방송이 대세다.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라이브방송 코너 ‘라이브11(LIVE11)’에 쇼핑과 예능을 결합한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 코너들을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라이브11’이 3월부터 새롭게 선보이는 코너는 ▲집 밖에 못 나오는 시청자 대신 오프라인 매장을 습격하는 매장 털기 방송 ‘털업’(4월까지 격주 방송) ▲핫한 신상에 대한 시청자 궁금증을 꼼꼼히 해결해주는 리얼 리뷰 방송 ’찐텐 리뷰’(매주 화요일 오후 8시) ▲지역 생산자와 공동기획해 전국각지의 제철 특산물 먹방을 선보이는 ‘생(生)쑈’(매주 수요일 오전 11시) 등 총 세 개다. 실시간, 쌍방향 소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SK매직, 공기청정과 공기살균을 하나로 '올클린 공기청정기 Virus Fit' 출시
SK매직(대표 윤요섭)이 공기 청정을 넘어, 공기 살균까지 가능한 살균 공기청정기 ‘올클린 공기청정기 Virus Fit(모델명: ACL-20U1C)’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선보인 ‘올클린 공기청정기Virus Fit’은 지난해 출시되자마자 3분에 1대 팔릴 만큼 시장 리딩 제품으로 자리매김한 워셔블(Washable) 공기청정기 ‘올클린 공기청정기’의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강력한 공기 청정과 함께 ‘UV아크코어’ 살균 기능이 더해져 공기를 매개로 호흡기 감염을 일으키는 휴먼 바이러스,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등 공기 중 떠다니는 각종 유해 바이러스와 세균을 99.9% 감소시킨다. 또, 공기청정기 필터 교체 시기가 지나 필터 수명이 완전히 소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양봉 농가 돕기 나선 현대홈쇼핑, "아카시아 꿀 사은품으로 드려요"
현대홈쇼핑이 지난해 벌꿀 흉작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도 영월지역 양봉 농가 돕기에 나섰다. 판로가 줄어든 아카시아 꿀을 대량 매입해 고객 사은품으로 제공하기로 한 것이다.현대홈쇼핑은 영월농협으로부터 아카시아 꿀 17톤을 매입해 이달 말까지 TV홈쇼핑과 T커머스 채널(현대홈쇼핑플러스샵)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으로 증정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에 매입하기로 한 아카시아 꿀 17톤은 지난해 영월 농협 전체 꿀생산량의 25% 수준으로, 550g 상품 기준으로 3만 5,000여 개에 달한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 냉해와 폭우로 꿀 생산량이 평년 대비 10% 수준으로 급감한데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판로까지 막혀 양봉 농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8
현대리바트, 윌리엄스 소노마 영업망 확대... "연내 13개 콤팩트형 매장 갖출 예정"
현대리바트가 미국 1위의 프리미엄 홈퍼니싱 브랜드 ‘윌리엄스 소노마’의 콤팩트 매장을 연이어 열며 영업망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윌리엄스 소노마(Williams-Sonoma)' 더현대 서울점과 '웨스트 엘름(West Elm)' 더현대 서울점 및 현대백화점 중동점 등 총 3개의 콤팩트 매장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매장들은 매장 크기가 90~120㎡로, 기존 매장(330㎡)들 보다 ⅓ 수준으로 콤팩트하다. 또한 로드숍 형태의 단독매장이 아닌 백화점에 입점하는 방식이다. 전세계 6개국 100여 개의 윌리엄스 소노마의 매장은 대부분 1,000㎡ 이상의 로드숍으로 운영된다. 이들 매장의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7
현대백화점, 친환경 캠페인 '365 리사이클' 16개 전 점포로 확대
현대백화점이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인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확대 운영한다. ‘365 리사이클 캠페인’은 헌 옷·신발·가방 등 재판매가 가능한 품목을 고객들로부터 상시 기부받는 업계 유일의 친환경 캠페인이다.현대백화점은 오는 8일부터 ‘365 리사이클 캠페인’을 기존 압구정본점 등 경인지역 10개 점포에서 대구점·부산점을 포함한 전국 16개 점포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다만 지난달 26일 오픈한 ‘더현대 서울’은 다음달 1일부터 운영에 나선다.특히 고객들의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 헌 옷·신발·가방 등 재판매가 가능한 품목 3점 이상을 기부하는 고객에게는 스웨덴 친환경 브랜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7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주말 차량 2부제 자율 시행
현대백화점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동참하고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하기 위해 최근 서울 여의도에 개점한 ‘더현대 서울’에 대한 자율 방역 조치를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우선, 더현대 서울은 3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주말(토, 일) 동안 차량을 이용해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2부제의 자발적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번 자율 차량 2부제는 주말 짝수날(6일(토), 14일(일), 20일(토), 28일(일))에는 번호판 끝번호가 짝수인 차량, 주말 홀수날(7일(일), 13일(토), 21일(일), 27일(토))에는 번호판 끝번호가 홀수인 차량의 방문을 유도하겠다는 것이다. 더현대 서울은 또한 현대백화점카드 회원에게 제공되는 ‘더현대 서울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3-05
이전
751
752
753
754
755
756
757
758
759
760
다음
재계뉴스
교원 빨간펜, '제5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참가…10월 관심도↑
기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캠페인 실시…10월 관심도↑
삼성물산, 'AI 네이티브' 로드맵 제시
업비트 데이터랩, 신규 인사이트 기능 추가
삼표그룹, 임직원 자녀 수험생에 '수능 응원 선물' 전달…10월 관심도↑
한국투자증권, '한국밸류 코리아 기업가치포커스펀드' 500억원 유치
빅데이터 라이프
1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2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3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4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5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