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2(수)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현대백화점, 설 선물세트 이른 구매... 작년 대비 109.9%↑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비대면 선물 수요가 증가하면서 설 선물세트 매출이 초반부터 순항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설 선물세트가 본격적으로 판매되기 시작한 지난 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매출이 지난해 설과 비교해 109.9%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같은 설 선물세트 초반 매출 신장을 견인한 건 한우·굴비·청과 등 신선식품 선물세트다. 지난 25일부터 30일까지 신선식품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 설 대비 175.8% 증가했다. 가공식품 매출 신장률(66.8%)과 비교하면 2.5배 이상 높은 수치다. 상품군별로 보면, 한우 매출은 지난해 설과 비교해 145.4% 증가했으며 굴비와 과일 매출도 각각 166.3%와 257.8% 늘었다. 특히,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31
현대홈쇼핑, 라이브 커머스로 '전통 공예품' 선보여
현대홈쇼핑이 무형문화재가 만든 전통공예품을 라이브 커머스 방송으로 선보인다.현대홈쇼핑은 다음달 1일 저녁 7시에 한국문화재재단과 손잡고 국가 무형문화재들의 전통 공예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방송은 현대H몰 모바일앱 내 라이브 커머스 코너 '쇼핑라이브'를 통해 진행된다.방송에서는 국가무형문화재 제119호 금박장(金箔匠) 보유자 '김기호' 장인과 경상남도 무형문화재 제14호 징장(鉦匠) 이수자 '이경동' 장인이 각각 운영하는 브랜드 '금박연'과 '놋이'의 프리미엄 전통 공예품 9종을 선보인다. 금박장은 직물 위에 얇은 금박을 이용해 글씨나 문양을 찍어내는 장인을, 징장은 전통 방짜유기로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31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서 '설 상차림 기획전'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설을 맞아 다음달 9일까지 그리팅몰에서 ‘설 상차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갈비찜·모듬전·나물 등 명절 상차림용 케어푸드 반찬13종 및 설 한정 특별 패키지 2종을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올 설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간소한 명절을 지내는 ‘스테이 홈 트렌드’가 지속 될 것으로 판단된다”며,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도록 그리팅 인기 제품을 한데 모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리팅’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된 맞춤형 프리미엄 케어푸드 브랜드이다. 주요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31
롯데홈쇼핑, 언택트 방식 중소기업 수출 상담회 개최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5일 동안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대만, 태국 등 5개국을 연결해 비대면으로 진행한 중소기업 수출 상담회에서 상담실적 약 6,110만 달러(약 684억 원)를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국내 중소기업을 해외 유통업체와 연결해 주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지난 2016년 시작한 롯데홈쇼핑의 대표적인 상생 프로그램이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수출 상담회 개최가 어렵게 되면서 수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방안을 모색하다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개최하게 됐다. 5개국을 온라인으로 동시에 연결해 현지 바이어와 국내 중소기업 담당자가 상담을 진행했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31
G마켓 글로벌샵, '2021 코리아그랜드세일' 온라인 쇼핑 특별전 개최
G마켓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이 ‘2021 코리아그랜드세일’에 이커머스 플랫폼 대표로 참여해 오는 2월 21일까지 ‘온라인 쇼핑 특별전’을 진행한다.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은 매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위원회가 주최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로, 국내를 찾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관광 콘텐츠와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된다. G마켓 글로벌샵은 대표적인 ‘온라인 K쇼핑 플랫폼’으로서 K뷰티/K패션/K푸드/K팝 등 국내 인기 상품들을 최대 70% 특가로 선보이며, 코로나19 이후 한국을 찾은 관광객들이 사용 가능한 한국 관광 바우처, 면세점 상품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31
농협하나로마트, 설 선물세트 본격 판매 실시
농협(회장 이성희) 하나로유통이 신축년 설 명절을 맞이해 다음달 11일까지 전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설 선물세트 특별판매’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에서 농협은 농업인의 정성이 가득 담긴 프리미엄 과일을 비롯해 고품질 한우, 굴비, 특산물 등 국산대표 농축수산물 선물세트와 실속있는 인기 가공식품, 생활용품 선물세트 등 1,600여개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1만원 이하 실속세트부터 100만원대 최고급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마련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돕기 위해 우리 농축산물 선물세트 판매에 총력을 기울이고자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9
마켓컬리, 케이지프리 선언... 10년내 동물복지 식용란으로 100% 전환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오는 2030년까지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모든 식용란을 케이지프리 방식(사육방식 1번과 2번)으로 키우는 동물복지 달걀로 전환하겠다고 29일 밝혔다. 마켓컬리는 이번 케이지프리 선언을 바탕으로 향후 10년 내에 마켓컬리에서 판매하는 모든 식용란을 케이지프리 달걀, 즉 동물복지 달걀로 교체할 계획이다. 마켓컬리는 단계적인 전환을 기준으로 먼저 2026년까지 동물복지 달걀의 비중을 80% 이상으로 높인 뒤, 최종적으로 2030년에 100%에 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마켓컬리는 창사 이래 지금까지 생산자와 고객을 위해 가치 있는 상품을 만들어 지속가능한 유통을 모색하겠다는 가치를 바탕으로 동물복지 달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9
[착한 기부] 아워홈, 지파운데이션에 임직원 기증 도서 2400여권 기부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유덕상)은 임직원대상 도서 기증 캠페인 ‘새 책 줄게, 헌 책 다오’를 통해 모인 도서 2400여권을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에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아워홈이 2017년부터 시행해 온 '새 책 줄게, 헌 책 다오' 캠페인은독서를 통한 임직원 자기개발 및 인격 함양을 장려함과 동시에 기증된 도서를 복지기관 등에 기부, 지식나눔을 실천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임직원이 집에 보관하고 있는 책을 기증하면 회사는 임직원에게 새 책을 구매할 수 있는 도서상품권을증정하며, 모인 도서는 아워홈에서 선별하여 복지기관 등에 기부한다.아워홈은 이번 캠페인을 통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9
샤워플러스, 7가지 레인보우 시퀀스 'LED필터샤워기' 출시…"샤워 즐거움 배가"
필터 샤워기가 물 온도에 따라 색깔이 달라지는가 하면 7가지 레인보우 색상이 차례대로 펼쳐지면서 샤워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신제품이 선보였다.29일 필터샤워기 업체 샤워플러스(대표 오교선)가 LED기능 모듈이 탑재된 신제품 필터 샤워기 2종(SF-580LED, SF-980LED)을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샤워플러스는 국내외 최초로 눈으로 식별이 가능한 샤워정수필터장치(특허 제788052호)를 개발한 필터샤워기 전문 제조사이다. 두 제품 모두 필터 내부의 오염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투명케이스 채택으로 오염물질 확인이 가능하며 필터샤워기 바디부분에도 정수필터가 들어가 있어 정수와 절수 두가지 효과를 볼 수 있다.육안을 통해 샤워기 내부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9
위메프오, '중개수수료 0%' 지속... "점주와 고통분담"
‘공정배달’ 위메프오가 4개월 여간 시범 운영해 온 ‘중개수수료 0%’ 정책을 이어가기로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와 상생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계획이다. 위메프오는 자영업자들의 호응과 주문 고객들의 ‘공정배달’ 서비스 응원에 힘입어 지난 9월 시작한 ‘중개수수료 0%’ 정책을 정식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정책은 서버 비용(주 8800원, VAT 10% 포함)만 부담하면 배달∙픽업 중개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1주 기준 주문금액이 3만원을 넘지 않으면 서버 비용조차 점주에게 돌려준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매출감소와 배달 중개수수료 부담 증가로 이중고에 처한 자영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9
이전
781
782
783
784
785
786
787
788
789
790
다음
재계뉴스
대한항공, 진에어·에어부산과 日 주요 여행사 대상 '부산 팸투어' 공동 진행
현대제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포스코홀딩스, 글로벌 리튬 자원 확보에 1.1조원 투자
HDC현대산업개발, 차세대 창호 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교원 빨간펜, '제56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참가…10월 관심도↑
기아, '노사 합동 사랑나누기' 기부 캠페인 실시…10월 관심도↑
빅데이터 라이프
1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2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3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4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5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