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3(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효성티앤씨 김용섭 대표, '플라스틱 줄이기 챌린지' 참여... "일회용 비닐 사용 않을 것"
효성티앤씨 김용섭 대표가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SNS캠페인 ‘고(Go)고(Go) 챌린지’에 동참한다. 고고 챌린지는 지난 1월 환경부가 SNS를 통해 시작한 생활 속 ‘탈 플라스틱’ 실천 운동이다. 일회용품 등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행동 한 가지와 실천해야 할 행동 한 가지를 약속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 대표는 지난 1일 효성티앤씨 SNS에 공개한 챌린지 영상에서 “일회용 비닐봉지 사용을 하지 않고 올바른 분리배출을 생활화 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효성티앤씨는 지난해 제주도에 이어 올해 서울시까지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2
CJ제일제당, '개인별맞춤형 건강기능식' 사업 강화… 케어위드와 MOU 체결
CJ제일제당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케어위드’(CAREWITH)와업무협약(MOU)을 최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CJ제일제당은 20여년 동안 쌓아온 건강기능식(건기식) R&D 노하우를 케어위드의 온라인 사업 전문성과 결합해 '개인별 맞춤형 건기식'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유전자 및 장내 미생물 분석 기술 등 케어위드의 차별화된 시스템과 접목해 새로운 건기식 시장을 개척한다는 복안이다.케어위드는 건강 설문 40만件 이상의 빅데이터를 토대로 구독자 2만명의 ‘필리(pilly)’ 플랫폼을 운영중이며, 개인에게 필요한 영양성분 추천 및 맞춤형 제품을 정기배송 하고 있다. 국내 건기식 시장은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2
위메프, '갤러리아백화점관' 그랜드 오픈
위메프에서 갤러리아백화점의 특화된 브랜드 상품 40여만 개를 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이를 기념해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위메프는 ‘갤러리아백화점 전용관’을 그랜드 오픈, 갤러리아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위메프는 인기 브랜드 가방·의류·잡화, 주얼리, 시계부터 화장품, 유아용품, 수입가구, 골프용품 등 갤러리아백화점이 엄선한 상품DB를 갖췄다. 대표 입점 브랜드는 해외 패션 브랜드부터 △코스메틱 브랜드 꼬달리, 메종프란시스커정, 시세이도 △테이블웨어 브랜드 르쿠르제, 포트메리온 등이다. 위메프는 갤러리아백화점관 그랜드 오픈을 맞아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2
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 '설빅세일' 5일간 거래액 전년比 70% 증가
이베이코리아가 오는 7일까지 진행되는 설 프로모션 ‘2021년 설빅세일’에서 ‘스마일배송’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매출 상승을 견인하고 있다. 설빅세일이 시작한 지난달 25일부터 29일까지 총 5일 간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 옥션 스마일배송의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0%에 달하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스마일배송은 설 선물세트 등 실속있는 상품 라인업, 파격 할인으로 스마일배송 판매 고객들의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평일 저녁 8시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주문한 여러가지 상품을 합배송 받을 수 있어 고객들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생필품/가공식품/가전/뷰티/도서 등 상품 라인업을 지속 확장하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2
티몬, 라방으로 소상공인 지원… 아프리카TV와 '설특집 라이브' 진행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유명 BJ들과 함께 ‘설특집 라이브’ 특별 판매 방송을 선보인다. 티몬은 1일 오후 8시부터 2시간 동안 아프리카TV BJ 염보성·단아냥과 ‘설특집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크리스마스 때 선보인 소상공인돕기 라이브커머스의 연장선이다. 티몬과 아프리카TV는 지난 방송에서 약 16만명의 시청자를 모으며 매출 대박을 터트린데 이어 두번째 라이브 판매를 기획했다. 오늘(1일) 방송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 및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선발한 우수소상공인 상품들을 임하나 쇼호스트의 진행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판매 상품은 ▲구이요 국내산 한우곱창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1
대림케어, '스마트 욕실케어 1회 상품'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대림케어(대표이사 강태식)가 ‘스마트 욕실케어 1회 상품’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림케어는 기존에 ‘대림 스마트 욕실케어’ 렌탈 상품을 통해 오염방지 코팅, 초강력 제습환기, 정기방문 살균청소 등 3중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스마트 욕실케어 1회 상품’은 매월 정기 케어가 부담스러웠던 고객을 위해 일회성 상품 결제로 부담은 덜고, 전문적인 청소 서비스는 손쉽게 받을 수 있도록 기획한 대림케어만의 특별 상품이다. ‘스마트 욕실케어 1회 상품’은 욕실케어 전문가가 전문장비를 이용해 양변기 및 비데, 욕실 바닥, 샤워부스 등 전반적인 욕실 청소를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1
CJ대한통운, 인공지능 기술로 화물선 도착시간 예측 시스템 개발
#유럽과 미주로 타이어 부품을 수출하는 C사는 그간 화물선이 해외의 부두에 도착하는 일정이 여러 이유로 실제보다 1~2일 정도 차이가 나서 고민이었다. 이 때문에 현지 물류센터에 재고를 충분히 쌓아둬야 했다. 최근 CJ대한통운이 인공지능 화물선 도착예측 시스템을 도입한 이후 정확하게 도착 일시를 알 수 있게 되면서 C사는 재고를 기존의 30% 가량 줄일 수 있었고, 연간 약 65억원 가량의 비용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을 전망이다. 인공지능(AI)이 화물선 도착시간을 예측해 알려주는 시대가 열렸다. CJ대한통운이 화물선 도착일 예측에 인공지능을 도입해 정확도를 두 배 이상 높였다. 도착일을 더욱 정확히 알 수 있게 되면서 제품이나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1
현대L&C, 건자재 업계 첫 '앤어워드' 대상 수상
현대L&C가 국내 최고 권위의 디지털마케팅 어워드인 ‘2020 앤어워드(&Award)'에서 대상(Grand Prix)의 영예를 안았다.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한스톤(국내명: 칸스톤) 글로벌 웹사이트’가 2020 앤어워드에서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중 건축·건설 분야 대상작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제까지 앤어워드 건축·건설 분야 수상작은 주로 건설업체의 광고 캠페인 등이었는데, 건자재 업체가 선정된 것은 현대L&C가 처음이다.이번에 대상을 받은 ‘한스톤 글로벌 웹사이트’는 현대L&C가 생산하는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의 엔지니어드 스톤 ‘한스톤’을 해외 디자이너와 설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특별 제작된 웹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1
KT&G, 내부감사 민간기업 부문 최우수기관상 수상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29일 (사)한국감사협회가 주최한 ‘2020 감사대상 시상식’에서 ‘내부감사 민간기업 부문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2020년 한해 우수한 내부감사와 준법감시를 통해 사회 발전에 공헌한 기관을 격려하기 위해 개최됐다. KT&G는 글로벌 스탠더드에 부합하는 내부감사활동으로 경영활동의 투명성을 강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앞서 지난 2015년 10월 취임한 백복인 사장은 윤리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강조하고 2016년 2월 조직개편을 단행해 윤리경영실을 윤리경영감사단으로 격상했으며, 감사위원회 직속 체제로 전환하는 등 사내 감사조직의 전문성과 독립성을 강화했다. 이후 KT&G 윤리경영감사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1
SK매직, 2021 연도상 시상식 비대면 개최
SK매직(대표 윤요섭)이 지난31일, 서울시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브랜드숍 ‘it’s magic(잇츠매직)’에서 ‘2021 연도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정부 방역 방침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주요 경영진과 각 부문 최고 수상자 등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SK매직은 시상식과 주요 수상자 축하 영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구성원과 MC(Magic Care), SP(Sales Partner)가 지난 한 해의 땀과 노력의 결실을 함께 축하하고, 나누는 시간을 비대면으로 갖을 계획이다.이날 SK매직은 지난 한 해 동안 고객을 위해 노력한 MC(Magic Care)와 SP(Sales Partner)를 초청해 격려하고, 실적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2-01
이전
831
832
833
834
835
836
837
838
839
840
다음
재계뉴스
HS효성첨단소재, 인도 나그푸르 산업단지에 첫 타이어코드 공장 신설
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대한항공, 진에어·에어부산과 日 주요 여행사 대상 '부산 팸투어' 공동 진행
현대제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포스코홀딩스, 글로벌 리튬 자원 확보에 1.1조원 투자
HDC현대산업개발, 차세대 창호 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빅데이터 라이프
1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2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3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4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5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