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3(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롯데홈쇼핑, 업계 최초 무착륙 비행... 국내외 결합 숙박권 판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업계 최초로 ‘무착륙 비행 콘서트’, ’국내외 결합 숙박권’ 등 팬데믹 시대 맞춤 여행상품들을 선보인다.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 팬데믹으로 여행/항공업계가 심각한 위기를 겪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여행/항공업계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지난해부터 맞춤 여행상품을 선제적으로 기획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코로나19 사유로 취소할 경우 100% 환불을 원칙으로 운영된다. 이달 24일 오후 6시 35분에는 유명가수 공연과 결합한 해외영공 무착륙 비행 상품을 국내 최초로 기획해 단독으로 선보인다. 왕복 3시간 동안 일본 영공까지 선회비행 후 착륙, 입국 없이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1
쿠팡, 대규모 추가고용·자동화설비투자로 업무강도 낮췄다
쿠팡이 일각에서 쿠팡 물류센터의 근무 환경을 왜곡하고 증가된 물량으로 인해 쿠팡 물류센터 직원의 업무 강도가 증가했다는 주장에 대해 정면 반박했다. 쿠팡은 20일자사 뉴스룸을 통해 대규모 추가 고용, 기술 및 자동화 설비 투자, 국내 물류센터 물류업무 종사자 100% 직고용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근무 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밝혔다. 쿠팡 물류센터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1만 2484명의 물류센터 인력을 추가 고용해 연간 78%의인력을 늘렸다. 2020년 12월말 기준 2만 8451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런 인력 증가에 기술투자와 혁신이 더해져 오히려 개개인의 업무부담은 줄었다. 근무 강도를 낮출 수 있었던 또 다른 비결로 자동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0
효성티앤씨, 노스페이스에 친환경 섬유 리젠 제주 공급
효성티앤씨가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에 친환경 섬유인 리젠 제주를 공급하기로 했다. 효성티앤씨㈜는 지난 19일 제주특별자치도·제주삼다수(제주개발공사)·노스 페이스(㈜영원아웃도어)와 친환경 프로젝트 ‘다시 태어나기 위한 되돌림’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주도에서 수거한 페트병으로 만든 효성티앤씨의 친환경 섬유 리젠제주를 노스페이스의 옷 등에 적용, 재활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높이고 친환경 제품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이뤄졌다.리젠제주로 만들어진 노스페이스의 친환경 제품들은 올해 말까지 자켓, 티셔츠 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들 제품을 생산하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0
CJ대한통운, '코로나19 백신' 운송 준비 만전…'의약품 콜드체인(Cold Chain) 시스템' 완비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임박한 가운데 까다롭고 엄격한 품질관리기준을 요구하는 글로벌 유수 제약사들의 의약품 운송을 담당하고 있는 CJ대한통운의 콜드체인 시스템이 주목받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엄격한 운영 관리 기준 수립, 온도관리 시스템 정비 등 코로나19 백신 물류를 수행할 수 있는 의약품 콜드체인(Cold Chain) 시스템을 차질없이 준비해 나가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콜드체인’은 온도를 저온으로 유지하면서 최종 배송지까지 보관‧운송하는 물류 체계를 말한다. CJ대한통운은 동탄물류센터 내 ‘우수의약품 유통관리기준(KGSP)’ 인증을 획득한 3,000평 규모의 허브센터를 두고 전국 11개의 의약품 전담 지역센터를 운영하고 있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0
[인터뷰] '코로나19 잊은 웰빙 상품' 필터샤워기 '오교선 샤워플러스 대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국내 많은 기업들이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는 가운데, 2019년의 매출 수준을 유지하면서 선방하고 있는 강소 제조 기업이 있다. 바로 필터샤워기 전문 업체 '샤워플러스'다. 본지는 지난 19일, 2015년 롯데마트에 입점, 지속적으로 매출 신장을 이뤄내고 있는 '샤워플러스'의 대표 오교선씨를 전화 인터뷰했다.오 대표는 "코로나19 시대 힘든점은 없느냐"는 물음에 가장 먼저 '자금'을 꼽았다."중소기업 입장에서 오래 살아남으려면 자금이 있어야 하는데 자금난이 제일 힘들다"며 운을 띄운 그는 "필터샤워기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이 낮았기 때문에 이름을 널리 알리기가 힘들었다"고 덧붙였다.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0
이베이코리아, 신임 전항일 사장 선임
이베이코리아는 1월 21일부터 現 변광윤 사장 후임으로, 현재 이베이재팬 사업을 이끌고 있는 전항일 사장이 선임되었다고 밝혔다. 변광윤 사장은 지난 2000년 이베이코리아 입사, 2013년 대표로 취임 후, 경쟁이 극심한 한국 시장에서 재임기간 8년 내내 외형 성장과 동시에 유일한 안정적 장기 흑자를 내는 한국 전자상거래 대표기업으로 이베이코리아를 키워온 바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변 사장의 주도로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 최초로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마일클럽을 도입하는 한편 스마일배송, 스마일페이, 스마일카드 등 소위 스마일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며 많은 수의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과도한 가격경쟁에서 탈피하여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0
티몬, ARS타임 오픈 1년... 새로운 알뜰 쇼핑 창구 정착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의 전화 미션 특가, ‘ARS타임’이 운영 1년만에 약 174만회의 고객 참여를 이끌어내며 새로운 알뜰 쇼핑 창구로 정착하고 있다. 티몬은 지난해 1월부터 시간 한정 전화 연결 미션에 성공 시 온라인 최저가보다 저렴한 특가 구매 기회를 제공하는 ARS타임을 매주 선보이고 있다. ARS타임 1주년을 맞아 그동안의고객 참여 성과를 분석한 결과, ARS타임은 56회 진행 동안 총 174만회, 1초당 평균 8.7회 참가 횟수를 기록하며 고객들의 활발한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티몬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이 일상 생활 속에 자리잡으면서, 남들보다 빠르게 특가 정보를 취득하고 기민하게 결제에 성공하는 것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0
현대홈쇼핑, 온라인몰서 설 선물세트 판매 행사 진행
현대홈쇼핑은 설(2/12)을 앞두고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021 소문난 설'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전통식품 브랜드 '명인명촌', 현대홈쇼핑의 자체 선물세트 브랜드 '현대명가' 등 현대H몰에 입점돼 있는 1,000여 브랜드가 참여해 한우·굴비·과일·건강식품 등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현대명가 경주천년한우 등심정육혼합세트 14만4,000원',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밸런스(30포) 6만원', '여수한가네 참돔(400g × 7미) 5만8,900원' 등이다. 현대홈쇼핑은 또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쇼핑라이브'를 통해 설 선물세트를 라이브커머스 방송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0
위메프, 현지 직배송 '갓신선' 론칭 100일… 3명 중 1명꼴 다시 구매
위메프가 ‘품질’을 바탕으로 신선식품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위메프는 신선식품 현지 직배송 서비스 ‘갓신선’ 오픈 100일 만에 재구매율이 36.7%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한 달간 매출은 서비스 오픈 첫 달과 비교해 73.4% 늘었다. 지난해 10월 첫선을 보인 ‘갓신선’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 주는 신선식품 품질 강화 프로젝트다. 불필요한 유통 과정을 최소화함에 따라 최상의 신선함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선식품을 제공한다. 현재 ‘갓신선’ 전용 상품은 2000여 개가 넘는다. 모두 담당 MD가 현지를 돌며 직접 먹어보고 검수한 상품들이다. 입점 후에도 엄격한 기준으로 사후 관리 중이다. 반품률, 구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0
롯데홈쇼핑, 모바일 이색 콘텐츠 확대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오는 21일, 22일 양일간 모바일 생방송에서 제과, 백화점 등 롯데그룹 계열사와 연계해 과자 구독 서비스를 소개하고, 현장 생중계를 진행하는 등 이색 콘텐츠를 연이어 선보인다.이번 행사는 계열사 협업을 통해 롯데홈쇼핑만의 차별화 상품과 콘텐츠를 발굴해 라이브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9년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를 론칭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현재까지 누적 방문자 수 250만 명을 달성했다. 지난해 11월 트레이너 양치승 씨가 출연한 ‘엔제리너스 반미 샌드위치’ 모바일 생방송은 60분 동안 유입 고객 약 5천 명, 주문건수 4천 건을 기록하는 등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1-01-20
이전
831
832
833
834
835
836
837
838
839
840
다음
재계뉴스
HS효성첨단소재, 인도 나그푸르 산업단지에 첫 타이어코드 공장 신설
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대한항공, 진에어·에어부산과 日 주요 여행사 대상 '부산 팸투어' 공동 진행
현대제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포스코홀딩스, 글로벌 리튬 자원 확보에 1.1조원 투자
HDC현대산업개발, 차세대 창호 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빅데이터 라이프
1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2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3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4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5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