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3(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티몬, 올해 신규가입자 47.8% 증가…10대 신규가입 3배 가까이 늘어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은 올해 신규 가입자수가 전년 동기(1~3분기) 대비 47.8% 증가했으며, 특히 10대와 20대 신규 가입자가 각각 186.5%, 38.9%로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티몬의 핵심 경쟁력 중 하나인 특가 매출 또한 같은 기간 75.9% 상승했으며, 파트너사 또한 3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17.3% 늘어났다. 파격적 가격의 특가딜과 ‘100초어택’, ‘10분어택’ 등 티몬만의 타임커머스 상품, 프리미엄 회원제 ‘슈퍼세이브’, 룰렛 이벤트 등 기존 쇼핑몰들과 차별화된 티몬의 경쟁력이 고객을 사로잡은 비결로 해석된다. 특히 1020 세대의 증가세는 꾸준한 성장성을 내다볼 수 있게 한다. 특가 매출은 전년 대비 75.9% 상승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12
인터파크, 해외 패션 브랜드 편집샵 ‘LaVia’ 오픈
인터파크가 해외 패션 브랜드 편집샵 ‘라비아(LaVia)’를 오픈하며 해외 직구족 공략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라비아’는 부띠끄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세계적 명품 브랜드까지 다양한 해외패션 브랜드 상품을 취급하는 온라인 편집샵이다. 명품 의류, 신발, 잡화 등 3만 7000여개 다양한 해외직접구매(직구)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특히 복잡한 절차 없이 인터파크 ID로 간편하게 해외직구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포인트 적립 및 사용∙카드혜택∙할인쿠폰 등 인터파크 회원등급에 따른 각종 혜택도 동일하게 받을 수 있다.인터파크는 이번 편집샵 오픈을 기념해 오는 10월 30일까지 풍성한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12
현대백화점, 업계 최초 ‘친환경 VIP 제도’ 도입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플라스틱 용기 수거 캠페인 등 자사 친환경 활동에 참여한 고객에게 엔트리 VIP 등급인 ‘그린’ 혜택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 보호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집약한 8대 친환경 활동 가운데, 고객이 5개 이상 참여한 후 압구정본점 등 15개 각 점포 사은데스크에서 인증을 받으면 ‘그린’ 등급을 받게 된다. 혜택은 오는 11월부터 2개월간 제공된다. 백화점업계에서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VIP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현대백화점이 선정한 8대 친환경 활동은 ① 집에서 안쓰는 플라스틱 용기 가져오기를 비롯해 ② 코팅이 벗겨져 수명이 다한 프라이팬 가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12
CJ올리브영, 상품 구매 데이터, 설문조사 기반 남성 피부 고민 도출
CJ올리브영은 12일부터 오는 10월 27일까지 전국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2000만, 남자의 굿팁’을 주제로 남성 고객을 위한 대규모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이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CJ올리브영은 더욱 세분화하는 남성들의 뷰티 고민과 니즈를 공략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CJ올리브영이 지난해 매출을 살펴본 결과, 지난 2018년 대비 남성 고객 구매액이 8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최근에는 남성들도 피부 고민이나 취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직접 구매하려는 트렌드가 두드러지고 있다. 같은 기간 기준 남성 고객이 구매한 기초화장품 매출은 89%, 색조화장품 매출은 126% 증가하는 등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12
위메프, 도서 거래액 49% 증가
최근 집에서 여가를 보내는 이들이 늘면서 독서 열풍이 불고 있다. 특히 많은 사람이 모이는 서점이나 도서관 이용이 제한되며 온라인을 통한 도서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위메프는 최근 3개월(7~9월) 도서 카테고리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9%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인기 분야는 유아, 어린이, 온라인 교육, 학습/참고서, 해외원서 순이었다. 온라인 개학으로 인한 원격 수업과 학원 등원 제한 등으로 유아동, 홈스쿨링 도서의 성장세가 특히 두드러진 것. 해당 기간 많이 판매된 Top 10 도서에는 한글·영어·역사 교재, 그림책 등 유아동 관련 도서가 9개나 포함됐다. 중고책을 찾는 이들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12
롯데마트, 스니커즈 구입 통한 소외 계층 교육격차 해소
롯데마트가 플랫폼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신발 연구소’와 손잡고 프로젝트를 기획, 착한 소비가 가능한 선순환 모델을 구축했다고 12일 밝혔다. 교육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는 비영리 교육 벤처회사인 ‘점프(JUMP)’와 함께 ‘JUMP ONE’ 스니커즈를 출시, 수익금의 일부를 ‘점프 스포츠 클럽’의 운영 지원금으로 사용하는 것이다.‘점프’는 교육격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11년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의 비영리 사단법인단체로, 기업과 대학, 지자체 등과 파트너십을 통해 소외 청소년들의 정서 및 교육적 변화를 위해 지속적인 멘토링과 장학금을 제공하고 있다.‘JUMP ONE’ 은 소비자가 구입한 신발 한 켤레가 누군가의 발걸음과 함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12
G마켓 옥션, 제철식품 ‘프레시위크’ 오픈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대형 쇼핑 행사 ‘대한민국 광클절’을 홍보하기 위해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제작한 영상을 이달 12일에 공개했다. 지난해 ‘할담비’, ‘양준일’ 등 화제의 인물을 모델로 발탁해 신드롬을 일으킨 성공사례를 기반으로 선도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자 최근 ‘나 혼자 산다’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 출연으로 대중적 인지도와 호감도가 급상승한 국민영웅이자 골프스타 박세리를 모델로 선정했다. ‘큰손’, ‘리치(Rich)’ 등의 이미지로 화제가 되고 있는 박세리를 새로운 쇼핑 아이콘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12
대형할인점 중 '이마트' 관심도·호감도 톱…'롯데마트' 모두 최저
국내 3대 대형 할인마트 중 국민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업체는 신세계그룹(부회장 정용진)의 '이마트' 인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들의 호감도 역시 '이마트'가 가장 높았다.반면 롯데그룹(회장 신동빈)의 롯데쇼핑㈜(대표 강희태) '롯데마트'는 총정보량과 호감도 모두 최하위를 기록했다.12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7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3개월간 대형 할인마트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할인마트는 정보량순으로 ▲이마트(대표 강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12
현대백화점, 180여 개 예술 작품으로 꾸민 '판교 아트 뮤지엄'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백화점 전체를 예술 작품으로 꾸미는 '판교 아트 뮤지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판교점에서 진행하는 '아트 뮤지엄'은 점포 전체를 180여 개의 예술 작품으로 꾸민 대규모 '아트 이벤트'다. 고객들은 쇼핑을 즐기면서 예술 작품을 감상,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동안 한국 미술의 거장 '이우환' 작가의 '이스트 윈즈(East Winds)', 서민화가로 불리는 '박수근'의 '노상' 등 현대 미술에 한 획을 그은 작가들의 원화들을 포함해 총 200억원 규모의 예술 작품을 선보인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11
JDC, 한글날 연휴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한 마스크 배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 JDC)는 한글날 연휴 기간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 2만개를 배포 했다고 11일 밝혔다.한글날 연휴 기간에 지난 추석 연휴보다 더 많은 관광객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JDC는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해 마스크 배포 캠페인을 추진했다.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제주국제공항에서 입도 관광객 및 도민 대상으로 마스크 1만5천개, 사업장 인근 관광지 일대에서 관광객 대상으로 마스크 5천개가 배포됐다. 한편, JDC가 이번에 입도객에게 배포한 마스크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내 입주한 제주 향토기업 ㈜제우스에서 자체 생산한 KF-AD 비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11
이전
851
852
853
854
855
856
857
858
859
860
다음
재계뉴스
HS효성첨단소재, 인도 나그푸르 산업단지에 첫 타이어코드 공장 신설
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대한항공, 진에어·에어부산과 日 주요 여행사 대상 '부산 팸투어' 공동 진행
현대제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포스코홀딩스, 글로벌 리튬 자원 확보에 1.1조원 투자
HDC현대산업개발, 차세대 창호 기술 녹색기술인증 획득
빅데이터 라이프
1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2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3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4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5
스타벅스, 10월 커피 전문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메가커피·투썸 순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