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3(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인터파크, 카오스재단 2020 가을 카오스강연 ‘AI X(AI크로스)’ 개최
인터파크 카오스재단은 2020 가을 카오스강연을 AI(인공지능)을 주제로 정하고 오는 10월 7일(수) 저녁 8시부터 12월 9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연의 정식 제목은 'AI X (AI 크로스)'로 AI의 현재를 살피고 의학, 기후, 음악, 수학, 로봇 공학 등 각 학문에서 AI를 어떻게 최첨단으로 활용하고 있는지 살펴보게 된다. 강연은 유튜브 ‘카오스 사이언스’와 네이버TV ‘카오스재단’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2020 가을 카오스강연에는 ▲서울대학교 AI연구원 원장이자 국내 AI 톱연구자인 장병탁 교수를 비롯해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분야 및 생체신호 패턴 인식 분야의 세계적인 뇌공학자인 한양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06
티몬, 추석 당일 구매 급증…전년 대비 매출 95% 증가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이 펜데믹 상황에서 맞은 올해 추석의 판매 성과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보다 매출이 약 2배로 늘어 예년과 달리 명절에도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경향이 강해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6일 밝혔다. 올해 티몬의 추석 당일의 매출은 전년 대비 95%, 구매 건수는 61% 증가했다. 연휴 기간 하루 평균 매출 또한 45%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 관계자는 “펜데믹 상황으로 지역 이동 없이 보낸 연휴 동안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비중이 늘어났다”며, “일반적으로 명절 기간 매출이 줄다가 연휴 직후 구매가 증가하던 예년과 달리, 올해는 추석 당일부터 구매 건수가 급증하는 추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특히 연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06
현대백화점면세점, 경기도주식회사와 중소기업 상생협력…'후후 상생마켓' 진행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주간 우수 중소기업상품을 라이브 방송으로 판매하는 '후후 상생마켓'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지난 5일 현대백화점면세점은 경기도주식회사와 ‘국내우수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통해 국내 우수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서다. '후후 상생마켓'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국내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의 홍보와 판로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후후'는 현대백화점면세점과 경기도주식회사의 앞글자 초성인 'ㅎ'과 'ㄱ'를 따서 만든 단어로 '따뜻한 온정을 베푸는 모양'을 뜻한다.이번 행사는 라이브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06
롯데百, 2020 온택트 트렌드 페어 개최
코로나19로 2020년 FW신상품을 소개하는 오프라인 패션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롯데백화점이 국내 패션 업계를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고 6일 밝혔다.롯데백화점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패션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온택트 트렌드 페어'에 동참해, 온라인 상품 판매와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국내 패션 브랜드들의 홍보와 판로를 지원한다. 트렌드 페어는 매년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패션 수주 전시회로,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으로만 개최된다.롯데백화점은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롯데온에서 40여 개의 개성 넘치는 K패션 디자이너 브랜드의 다양한 상품 기획전을 선보인다. 또한 6일부터 8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06
G9, 서울시와 ‘친환경 생활용품’ 특가 프로모션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오는 12일 오전 9시까지 서울시 녹색산업지원센터와 함께 ‘환경을 지키는 친환경 생활용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에너지절감 등 환경문제 개선에 기여하는 육아용품, 전자제품, 세제 등 친환경용품 80여종을 특가에 판매한다.행사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에게 ‘17% 할인쿠폰’을, 일반 회원에게 ‘15%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행사 기간 동안 ID 당 매일 3회씩 이용할 수 있다.자세한 행사 내용은 G9 홈페이지에서 ‘환경을 지키는 친환경 생활용품’ 행사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선성엽 G9 영업실 매니저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06
'롯데면세점' 소비자 관심도 1위…'신라면세점' 호감도 '톱'
최근 4개월간 국내 3大 면세점 중 소비자들의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면세점은 '롯데면세점'인 것으로 나타났다.소비자들의 호감도는 '신라면세점'이 가장 높았다.6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가 올 6월1일 ~ 9월30일' 기간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분석한 결과 이같이 드러났다.분석 대상 면세점은 정보량 순으로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등 3개사다.분석 결과 온라인 총정보량을 의미하는 '관심도'는 '롯데면세점'이 2만5081건으로 가장 많았다.이어 '신라면세점' 1만5071건이었다.'신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06
H&M, 스타필드 안성점 오픈
10월 5일,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은 스타필드 안성점에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H&M은 ‘패션과 품질을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라는 경영이념 하에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H&M 스타필드 안성점은 약 1,881 제곱 미터이며, 여성, 남성과 아동 컨셉을 선보인다. H&M 코리아 지사장인 니클라스 누메라(Niklas Nummela)는 “다양한 패션 취향을 가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또 하나의 H&M 매장이 한국에 오픈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라며 "스타필드 안성점의 H&M 스토어는 여성, 남성과 아동을 위한 상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성별과 연령층의 고객들이 자신의 개성에 맞는 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05
LF 아누리, 한글날 맞아 이색 보육료 할인 이벤트
LF 계열사 트라이씨클(대표 권성훈)의 영유아 보육 전문 기업 아누리가 9일 한글날을 앞두고 ‘아름다운 우리말, 아름다운 우리 아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6일까지 12일간 아이나 부모가 순우리말 한글 이름을 가진 가정에 첫 달 보육료 50%를 할인한다. 신규고객에게는 가입비 10만원 추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기존 아누리 고객의 소개로 처음 이용하는 가정에는 소개를 한 기존 고객과 신규 등록한 고객 모두에게 첫 달 보육료 5% 할인을 해준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등록하는 아이의 이름이 한글일 경우에는 전문가가 추천한 그림책 꾸러미 부키부키 스토리박스도 추가 증정한다. 아누리 관계자는 “아누리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05
11번가, 고객이 상품 받은 다음날 바로 판매자 정산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오늘발송’ 판매자를 대상으로 ’11번가 빠른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11번가 빠른정산’은 주문 당일 발송으로 고객에게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해 준 판매자를 위해 마련한 서비스다. 11번가 내 ‘오늘발송’ 서비스를 통해 물건을 판매하면서 오늘발송 이행률 99%를 유지하고, 최근 6개월 간 판매자 평점 3가지 항목 90점 이상인 우수 판매자에게 제공된다. ‘11번가 빠른정산’은 11번가에서 오늘발송 상품을 주문한 고객에게 상품이 배송된 바로 다음날 정산금액의 70%를 먼저 지급한다. 나머지 30%는 이후 고객이 11번가에서 구매확정한 다음날 정산된다.(일요일, 공휴일 제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05
광주 지역 중소상공인, 쿠팡으로 온라인 판로 개척
쿠팡과 광주시가 광주 지역 중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개척에 나선다. 쿠팡은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을 열고, 광주 지역 중소상공인 입점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쿠팡은 지난 4월부터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을 열고 품질이 우수한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적극 지원해왔다. 올해 1분기 코로나19 쇼크로 실물경제가 타격을 입기 시작한 이래 백화점, 대형마트, 면세점, 편의점, 홈쇼핑 영역에서 매출이 감소하거나 유지했지만, 인터넷 쇼핑 부분은 언택트 산업의 성장에 힘입어 약 15%에 달하는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쿠팡과 함께한 광주 지역 영세 소상공인은 올해 상반기 매출이 2019년 상반기 대비 47% 성장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0-05
이전
861
862
863
864
865
866
867
868
869
870
다음
재계뉴스
'10·15 부동산 대책'에 수도권 비규제 지역 거래 '껑충'...아파트 매매 22% 증가
HS효성첨단소재, 인도 나그푸르 산업단지에 첫 타이어코드 공장 신설
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대한항공, 진에어·에어부산과 日 주요 여행사 대상 '부산 팸투어' 공동 진행
현대제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포스코홀딩스, 글로벌 리튬 자원 확보에 1.1조원 투자
빅데이터 라이프
1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2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3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4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5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