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3(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티몬, '주고 싶은·받고 싶은 선물' 1위는 신선식품·현금
국내 최초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이 고객 700여명을 대상으로 추석 선물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주고 싶은 선물은 ‘한우 등 신선식품’, 받고 싶은 선물은 ‘현금성 선물’로 나타나며 차이를 보였다고 15일 밝혔다.티몬이 11일부터 나흘간 고객 7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고객들이 ‘주고 싶은 선물’은 한우 등 신선식품이 28.5%로 가장 높았다. 이어 건강기능식품(23.7%), 현금(17.7%), 식품선물세트(15.6%) 등의 순이었다.하지만 ‘받고 싶은 선물은’ 현금이 26.3%로 가장 높은 응답을 기록했다. 여기에 상품권류(17.2%)까지 합하면 절반에 가까운 43.5%가 현금성 선물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5
G9, MD 추천 ‘추석선물의 정석’ 프로모션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오는 25일까지 추석맞이 ‘선물의 정석’ 프로모션을 열고, 명절 선물 및 차례상 준비 등 관련 인기 상품을 엄선해 특가에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식품, 건강/안마용품의 비중을 확대했다.쿠폰 혜택도 풍성하다. 전 회원 대상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되는 ‘20% 할인쿠폰’과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은 ID 당 매일 3회씩 이용 가능하고, 행사 상품 중 노란색 할인쿠폰 스티커가 부착된 상품이면 할인 적용된다. 카드사 혜택도 선보인다. 신한/KB/NH 카드 결제시 멤버십 회원인 스마일클럽에게는 카드사 ‘7% 할인쿠폰’을, 일반 회원에게는 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5
11번가, 정직한 셀러 스토리 알린다… ‘쇼핑으로 널리 이롭게 하다’ 캠페인 2탄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쇼핑을 통해 우리 사회와 이웃에 좋은 영향력을 전하는 공감 캠페인 ‘쇼핑으로 널리 이롭게 하다’를 9월에도 이어간다. 9월에는 ‘베스트 셀러(Best Seller)’를 주제로 고객들이 신뢰하는 정직한 판매자들의 스토리를 유튜브 등을 통해 전달하고 기획전도 진행한다.좋은 성분의 원재료만 고집하는 셀러, 어려운 시기에 가격 상승 없이 동일한 가격에 꾸준히 판매를 이어간 셀러 등 상품 품질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믿을 만한 상품을 판매하고, 이를 통해 고객들의 긍정 리뷰가 많은 셀러 중심으로 각 카테고리별 MD들이 엄선했다. 언택트 시대에 맞춰 11번가는 기획전과 유튜브 영상을 통해 이들의 노력을 알린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5
롯데호텔,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6년 연속 호텔부문 1위
토종 브랜드로서는 최다인 31개 호텔 및 리조트를 운영 중인 롯데호텔(대표이사 김현식)이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6년 연속 호텔부문 1위 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호텔에 이어 신라호텔이 2위, 인터컨티넨탈 호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이 공동 3위에 올랐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는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으로 브랜드 가치 중심 경영 마인드 확산과 국가브랜드 가치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국내 대표 브랜드경쟁력 측정 지표다. 매년 67개 업종, 242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상반기 제조업, 하반기 서비스업 개별 브랜드의 경쟁력 지수를 발표한다.롯데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5
CJ올리브영, 비대면 추석 앞두고 ‘선물하기 서비스’ 주문 40%↑
CJ올리브영은 9월 1일부터 9월 14일까지 ‘선물하기 서비스’ 주문량이 전월 동기간 대비 약 40%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당 기간 가장 많이 팔린 제품 1위부터 3위를 모두 건강 관련 상품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 선물 시즌인 지난 5월, 기초화장품 세트가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것과는 확연히 달라진 양상이다. CJ올리브영은 지난 2월, 모바일 전용 ‘선물하기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로 선물을 주고 받는 트렌드를 겨냥해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로 선물을 전송하는 방식이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선물도 비대면으로 전달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5
롯데온, ‘추석 쿠폰원정대 명품DAY’
롯데온(ON)이 오는 16일 ‘추석 쿠폰원정대 명품데이’을 진행한고 15일 밝혔다. 16일 하루동안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구찌, 프라다, 톰브라운 외 35개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35%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지금까지 가방, 신발, 지갑 등 잡화 중심의 상품 구성이었지만, 이번에는 가을 및 겨울 의류 상품을 강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대표 상품으로는 ‘구찌 GG캔버스 토트백’, ‘프라다 사피아노 가죽 클러치 백’, ‘버버리 켄싱톤 HD트렌치 코트’, ‘톰브라운 백삼선 로고 남성 맨투맨’ 등이 있으며, 상품별 한정 판매한다. 롯데온은 올 상반기부터 롯데면세점 재고 명품 및 직매입한 병행 수입 상품을 판매하며 온라인 명품 판매 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5
쿠팡, 업계 최초 200억 조성해 배송직원 자녀 교육비 지원
쿠팡이 배송업계 최초로 200억원의 기금을 마련해 쿠팡친구(쿠친)와 자녀의 학자금, 보육비 지원에 나선다. 위탁운영제(지입제)와 달리 배송직원을 직고용 하고 있는 쿠팡이 배송직원 학자금 지원까지 선언함에 따라 업계에 큰 반향이 예상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달 택배 없는 날에 방영된 쿠팡의 영상광고를 통해서는 배송업계 유일의 주5일 52시간 근무와 연 130일 휴무 제공 등의 근무 조건이 소개돼 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또한 다른 택배기사와 달리 쿠친에게는 차량을 비롯 유류비, 통신비는 물론 의료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어 큰 차별점을 보이고 있다. 이번에 마련되는 기금은 쿠친 자녀의 어린이집과 유치원 보육비 지원을 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4
한진, 물류·택배 신규 비즈니스 공모전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14일부터 ‘2020 물류∙택배 신규 비즈니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한진이 물류∙택배 사업부문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을 발굴하고 기존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도입한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의 일환이다.한진은 공모전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물류∙택배 분야의 최신 트렌드에 맞는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여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한진과 함께 지난 7월 한진 오픈 이노베이션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에 참여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사로, 인하대학교, 투자사 5곳, 엑셀러레이터 3곳, 국토교통부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한다.공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4
롯데리조트, 대표이사 및 임직원 ‘덕분에 챌린지’ 동참
롯데리조트가 1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진료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의 노고에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였다고 14일 밝혔다.덕분에 챌린지는 지난 4월 1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시작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쓰는 의료진에 대한 경의와 감사함을 담은 수어 사진을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등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롯데리조트는 박찬중 V쇼핑(베트남 소재) 회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었다.이번 캠페인은 롯데리조트 고원석 대표이사 및 전국의 임직원이 각지에서 함께 참여하였으며, 기존의 ‘존경’을 뜻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4
CJ올리브영, 계산대 앞 '발자국 스티커' 전국 매장 확대…'거리두기' 실천 강화
CJ올리브영은 고객 간 건강거리 확보를 위한 ‘발자국 스티커’를 전국 매장에 부착했다고 14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매장 안전 수칙을 더욱 강화하기 위함이다. ‘발자국 스티커’는 매장 내 결제를 대기하고 있는 고객 간 일정 간격을 확보하기 위한 방안으로, CJ올리브영은 이를 명동과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비롯한 전국 30개 매장에 지난 3월 선제적으로 도입한 바 있다. CJ올리브영은 고객들이 건강거리에 주의를 기울이며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이달 초부터 ‘발자국 스티커’를 전국 매장에 확대해 운영한다. 유동 인구가 많은 상권 대표 매장뿐 아니라 근거리에 위치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4
이전
871
872
873
874
875
876
877
878
879
880
다음
재계뉴스
'10·15 부동산 대책'에 수도권 비규제 지역 거래 '껑충'...아파트 매매 22% 증가
HS효성첨단소재, 인도 나그푸르 산업단지에 첫 타이어코드 공장 신설
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대한항공, 진에어·에어부산과 日 주요 여행사 대상 '부산 팸투어' 공동 진행
현대제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포스코홀딩스, 글로벌 리튬 자원 확보에 1.1조원 투자
빅데이터 라이프
1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2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3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4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5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