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3(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한진, '내 지갑 속 과일' 기프트카드 플랫폼 구축 업무 협약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업계 최초로 전국의 우수한 과일을 모바일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내 지갑 속 과일' 기프트카드 플랫폼을 구축한다. ㈜한진은 CSV(공유가치창출, Creating Shared Value)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5월 업계 최초로 구매와 배송이 결합된 함안수박 기프트카드를 출시, 기존 과일 구매의 불편함을 해소한 새로운 유통구조를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함안수박 기프트카드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이끌어냄에 따라 국내 과일 소비의 감소에 따른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 문화의 확산에 맞춰 기프트카드의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한 '내 지갑 속 과일'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이를 위해 2일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2
롯데하이마트, 파견직원 갑질도 모자라 판매장려금 부당 수취... 공정위 철퇴
전자제품 전문점인 롯데하이마트가 파견직원에게 원래의 업무가 아닌 다른 업무까지 지시하고, 자기직원처럼 사용하다가 공정위에 적발됐다.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롯데하이마트(이하 하이마트라 한다)의 대규모유통업법 위반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10억원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고 2일 밝혔다.공정위에 따르면, 하이마트는 2015년 1월부터 2018년 6월 기간 중 31개 납품업자로부터 14,540명의 종업원을 파견 받아 약 5조5천억원 상당의 다른 납품업자의 전자제품까지 판매하도록 했다.또한, 하이마트는 납품업자 파견종업원에게 자신과 제휴계약이 되어 있는 약 100건의 제휴카드 발급, 약 9만9천건의 이동통신서비스 가입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2
CJ대한통운, '희망의 종소리' 구세군 자선냄비 무료 전담배송
어려움에 처한 우리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구세군 자선냄비 종소리가 전국에 울려 퍼질 수 있도록 CJ대한통운이 팔을 걷어붙였다. CJ대한통운은 연말 기부문화의 상징 구세군 자선모금에 사용되는 자선냄비, 핸드벨, 저금통, 의류 등 자선모금 물품 1천여 상자를 무료 전담배송한다고 2일 밝혔다. 배송은 평소 모금물품이 보관되어 있는 서울 중구 소재 구세군 대한본영에서 전국 330여곳의 구세군 포스트까지다. 모금활동이 진행되는 12월 한달 동안 마모나 파손된 모금물품의 교체와 보수를 위한 추가 배송도 전담한다. CJ대한통운은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구세군 자선냄비 모금활동에 필요한 물품 배송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지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2
쿠팡이츠, 구글플레이 '2020 올해의 베스트 앱' 선정
쿠팡의 음식 배달 서비스 ‘쿠팡이츠’ 앱이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2020 올해의 베스트 앱’에 선정됐다. 쿠팡이츠는 ‘올해의 베스트 앱’ 뿐만 아니라 ‘올해를 빛낸 인기 앱’과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부문에도 선정돼 3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구글플레이는 매년 앱 마켓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각 카테고리에서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사랑받은베스트 앱을 발표해왔다. ‘2020 올해의 베스트 앱’에 선정된 쿠팡이츠는 쿠팡의 AI 기술과물류 노하우를 접목해 고객이 주문한 식당의 음식을 신속하게 배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문한 건당 배달 한 건만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고객, 음식점주, 배달 파트너 모두에게 큰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2
쿠팡 패션위크, 블랙프라이데이 맞아 7일까지 진행
쿠팡이 시즌오프 상품 등을 최대 8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패션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을 연다. 이번 행사는 쿠팡이 매달 첫 주 테마를 선정해 패션 트렌드 및 할인 상품을 제안하는 ‘패션위크’의일환으로,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7일까지 진행한다. ‘패션 블랙프라이데이’는 70여 개 패션 브랜드의 총 6천여 개 상품을 선보이는 역대 최대 규모 패션 기획전이다. ▲아우터 ▲공용/캐주얼의류 ▲여성 의류 ▲남성 의류 ▲신발 ▲가방/잡화 ▲유아동 의류 ▲유아동 신발 ▲신생아의류 등 총 9개의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특히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와 신생아 의류 브랜드가 참여한 첫 기획전으로 소비자 선택 폭을 한층 높였다. 브랜드별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2
현대홈쇼핑, 2주년 맞은 왕영은의 톡 투게더... "매출·시청률 다 잡았다"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가 토요일 오전 동시간대 홈쇼핑 시청률 1위에 올랐다. 왕톡이 방송되는 토요일 오전 8시에서 10시 사이는 TV홈쇼핑에서 매출과 시청률이 높아 홈쇼핑업계에선 ‘황금시간대’로 불린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5일 방송 2주년을 맞는 ‘왕톡’의 올해 평균 시청률(AGB닐슨 조사, 올해 1월부터 11월 14일까지 기준)이 0.133%를 기록해 토요일 오전 8시부터 10시 사이에 방송되는 전체 TV홈쇼핑 중 1위에 올랐다고 2일 밝혔다. 왕톡의 최근 1년간(19년 12월~20년 11월) 누적 주문액은 1,960억으로 첫 방송 후 1년간(18년 12월~19년 11월) 누적 주문액 1,622억과 비교해 21% 신장했다. 총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2
[착한나눔] GS25, '30주년 기념' 전국 30개 봉사단에서 '릴레이 떡국나눔' 실시
GS25가 2일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타워에서 화상시스템을 통한 ‘온택트(On-tact) 릴레이 떡국나눔 기부식’을 진행하고, 한달간 GS리테일 공식봉사단 GS나누미를 통해 릴레이 떡국나눔을 시작한다. 이날 온라인 기부식에는 GS리테일 대표이사 허연수 부회장과 조윤성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까리따스 방배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및 GS리테일의 공식봉사단 ‘GS나누미’의 지역거점팀과 경영주가 참여해 전국적인 나눔의 첫 시작을 함께했다. 전국 70여개의 GS나누미 중에서 GS25의 30주년을 의미하는 지역거점 30개 봉사단을 선발해 봉사단별 각 300인분씩 총 9000인분의 떡국나눔을 순차적으로 실시하는 것. 이로써 서울과 경기도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2
더반찬&, 신선식품 포장용 스티로폼 박스 '친환경 종이박스'로 대체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이 신선식품 포장용 스티로폼 박스를 ‘친환경 종이박스’로 대체하고 필(必)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더반찬&은 지난달부터 일부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스티로폼 박스 대신 친환경 종이박스를 활용한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택배, 음식 배달 등 비대면 서비스 이용이 늘어나면서 포장재를 비롯한 각종 폐기물이 환경 문제로 떠오른 가운데, 사회적으로 중요성이 높아진 필환경 요소를 강화하고 나선 것이다. 더반찬&은 이번 친환경 종이박스 도입으로 연간 약 40만 개, 무게로 환산했을 때 약 62톤의 스티로폼 박스를 대체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더반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2
티몬, 설문조사 진행... 국민 3명 중 2명 "내년 해외여행 가고싶다"
티몬이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64%, 3명 중 2명이 내년에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다고 답했다. 또한 ‘가족과 함께(52%)’ ‘5일 이상(78%)’ 떠나는 것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설문은 코로나19 백신 개발 소식이 전해진 이후인 지난달 23일부터 5일간 진행됐으며, 모두 1800명이 응답해 코로나 백신 개발과 해외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실제 내년에 ▲코로나19 백신을 접종 한 후 해외여행을 가겠다는 응답자는 57%, ▲백신을 안 맞아도 갈 수 있는 여행지가 있다면 바로 가겠다는 응답도 7%에 달해 전체의 64%가 해외여행을 희망했다. 힘든 시기를 함께 한 가족과 함께 해외여행을 떠나겠다는 바람도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2
롯데마트 '불매운동' 열기 식지 않았다…'빅데이터 확인해보니'
롯데마트 잠실점에서 안내견 거부 사실이 알려지면서 온라인상에선 '롯데마트' 포스팅과 '롯데마트 불매운동' 포스팅이 평소보다 크게 늘어난 가운데 특히 '롯데마트 불매운동' 키워드의 포스팅이 이틀째 감소하지않고 있다.2일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의 공동 조사에 따르면 지난 29일 SNS에서 안내견 거부 사실이 처음 알려진후 '롯데마트 불매운동' 포스팅이 7건 게시됐다. 이날 롯데마트 포스팅 자체는 큰 변동이 없었다.다음날인 지난달 30일 이 사실이 도하 언론에 알려지면서 '롯데마트' 포스팅은 전날 776건서 이날 4530건으로 5.83배 급증했다가 다음날인 12월1일엔 2961건으로 감소했다.그러나 '롯데마트 불매운동' 키워드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2
이전
871
872
873
874
875
876
877
878
879
880
다음
재계뉴스
빗썸, 생활맥주와 콜라보 진행…최근 30일 관심도↑
업비트, 수험생 대상 퀴즈 이벤트 '수고했UP' 진행…10월 관심도↑
'10·15 부동산 대책'에 수도권 비규제 지역 거래 '껑충'...아파트 매매 22% 증가
HS효성첨단소재, 인도 나그푸르 산업단지에 첫 타이어코드 공장 신설
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대한항공, 진에어·에어부산과 日 주요 여행사 대상 '부산 팸투어' 공동 진행
빅데이터 라이프
1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2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3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4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5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