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3(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야놀자, 여행 플랫폼 기업 ‘트리플’에 투자 단행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빅데이터 기반 여행 플랫폼 기업 트리플(공동대표 최휘영, 김연정)에 투자를 단행했다. 트리플은 2017년 서비스 출시 이래, 전 세계 210여 개 도시의 항공ㆍ호텔ㆍ관광지ㆍ맛집ㆍ쇼핑 등 다양한 여행 정보와 상품을 제공 중인 여행 전문 스타트업이다. 누적 120만여 개 장소에 대한 정보와 90만여 개의 사용자 후기를 기반으로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해 개인별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5월에는 국내여행 서비스를 론칭하는 등 사업영역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투자 금액은 100억 원으로, 야놀자는 트리플의 탁월한 여행 콘텐츠 개발 능력이 자사가 보유한 전세계 레저 및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1
매일유업, 모유 영양 분석 반영한 '앱솔루트 유기농 궁' 출시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가 아기의 면역력 강화를 돕는 유기농 분유 ‘앱솔루트 유기농 궁’을 새롭게 출시했다. 앱솔루트 유기농 궁은 까다로운 유기농 인증을 받은 유기농 유아식이다. 2016년 이후 약 4년만의 리뉴얼로 전세계 유명 분유에 사용 중인 면역 성분과 두뇌구성 성분을 모유 영양에 가깝게 강화했다. ‘앱솔루트 유기농 궁’(이하 유기농 궁)은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이하 매일모유연구소)에서 모유와 아기똥 연구를 기반으로 면역, 두뇌, 시력, 성장, 소화흡수 5가지 항목의 기능성 성분을 모유 영양 수준에 가깝게 설계했다. 특히 코로나 장기화에 따라 아기의 면역력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자기 방어 성분인 오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1
롯데홈쇼핑, 연말 할인행사 ‘윈터 쇼킹 프라이스’ 진행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10일(목)까지 단독 패션 브랜드부터 생활·가전까지 겨울 인기 상품을 총망라해 할인 판매하는 ‘윈터 쇼킹 프라이스’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홈쇼핑 최대 성수기인 겨울철을 맞아 ‘창고 대개방’ 콘셉트로 진행된다. 장기불황이 이어지면서 고객에게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 파트너사의 재고 소진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최근 2개월 동안 판매 동향을 분석해 인기 카테고리와 상품을 선별했다. 롯데홈쇼핑이 겨울 상품 실적(주문수량 기준)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10/1~11/27) 패딩/재킷은 110%, 건강식품은 55%, 침구는 20% 신장했다. 이러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패션/리빙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1
롯데칠성음료, '2020 사회공헌대상 시상식'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상 수상
롯데칠성음료가 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열린 ‘2020 사회공헌대상’에서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상을 수상했다. 2020 사회공헌대상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실천한 기업들을 포상하고, 우수한 사회공헌 활동 사례들을 발굴 및 공유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총 4개 기업이 수상하게 되었으며 기업의 사회공헌 비전 및 전략, 우수프로그램, 동반성장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수상 단체를 선정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15년부터 본사를 비롯해 전국 각지에 위치한 공장, 영업 지점의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샤롯데 봉사단’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 외에도 임직원 걸
이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1
G마켓 옥션, 연말맞이 할인행사 풍성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11월의 쇼핑 열기를 이어 가기 위해 다양한 연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패션부터 먹거리, 인테리어 등 카테고리 별 최대 69% 특가전을 풍성하게 선보인다. ▲’트렌드∙소호 패션위크’ 490여 곳 달하는 인기 소호 패션 잡화 셀러 참여…최대 70% 할인G마켓과 옥션은 12월 6일까지 ‘온택트 트렌드∙소호 패션위크’를 열고, 다양한 의류, 잡화를 최대 70% 할인가에 판매한다. 행사에는 ▲난닝구 ▲체리빌레 ▲바닐라슈 ▲투엘브 ▲업타운홀릭 ▲앙투 ▲시크폭스 ▲보가 ▲사뿐 ▲분홍코끼리 등 국내 인기 패션몰 490여 곳이 참여한다. 할인 카테고리는 여성의류, 남성의류, 언더웨어, 신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1
롯데마트 ‘2020 겨울 홈&패션 세일’ 진행…"본격 겨울 맞이 ‘홈스타일링’하세요"
본격 겨울 홈스타일링 시기가 왔다. 롯데마트는 오는 3일(목)부터 전 점에서 ‘2020 겨울 홈&패션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해 대비 10일 가량 빨리 진행한다. 이는 11월에 포근한 날씨가 이어져 겨울 침구류 및 소품들 구입을 미뤘던 고객들의 수요가, 본격 추운 날씨가 시작되는 12월 첫째 주에 들어서며 높아질 것을 예상했기 때문이다. 특히 12월은 집안 분위기 개선을 위해 홈패브릭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은 시기다. 실제로 지난 2018년 12월 ‘홈패브릭’ 상품군 매출이 전년 대비 16.8%, 2019년 12월에는 28.6% 신장했으며, 올해는 코로나 19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더욱 신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2-01
안내견 거부 롯데마트에 온라인 부글부글…"롯데마트 불매운동" 잇따라
롯데마트가 잠실점에서 안내견을 거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30일 하룻동안 뉴스를 제외한 11개 채널에서 롯데마트를 성토하는 글들이 잇따르고 있다. 특히 "롯데마트는 반일토왜기업이라면서 불매운동을 펼치겠다"는 글들이 이날 오후 트위터 커뮤니티 카페 등 여러 채널에 쉴새없이 오르고 있다.심지어 보수 커뮤니티로 알려진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에서도 불매운동을 언급하는 글도 보였다.이에 따라 빅데이터 감성어도 급격하게 악화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최근 1주일 동안(11월24~30일 오후7시40분) 호감도 추이를 보면 30일 이전 롯데마트에 대한 긍정률은 50%대를 넘나들었으나 30일엔 12.3%로 급락했다.반면 부정률의 경우 평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30
오가닉포에버-양양 서피비치 두 신화의 만남…컬래버 제품 선봰다
스킨케어 브랜드 오가닉포에버와 핫플의 대명사 양양 서피비치가 만났다. 오가닉포에버의 박평순 대표와 양양 서피비치의 박준규 대표는 불가능의 영역에서 틈새시장을 주류시장으로 만들어 낸 신화적인 존재라는 점에서 큰 공통점이 있다.스킨코어(skin-core) 를 지향하는 오가닉 포에버는 출시 이후 월등한 제품력과 발빠른 유통 확장으로 많은 바이어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이번 양양 서피비치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오가닉포에버의 서퍼 라인을 한층 더 완성도 있는 모습으로 선보일 계획이다.서피비치와 협업중인 오가닉포에버의 서퍼라인은 이미 출시된 서퍼 선크림과 함께 개발중인 서퍼 클렌징, 서퍼 피부 장벽 보호 에센스 등 내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30
[사진뉴스] 현대百, "기프트 페이지에서 연말 선물하세요"
현대백화점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판교점·천호점·미아점 3개 점포에 위치한 선물 상품 편집숍 '기프트 페이지(A GIFT PAGE)'에서 '2020 홀리데이 컬렉션(Holiday Collection)'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2020 홀리데이 컬렉션'은 지친 마음의 치유와 행복의 의미를 담은 제품들로 구성했다. 대표적인 상품은기분 전환을 도울 수 있는 국내 향기 브랜드 '수향'의 ' 캔들·왁스 타블렛 세트', 따뜻한 차로 몸을 편안히 할수 있는 '맛차차'의 '말차·차 도구 세트', 새로운 한 해의 다짐을 위한 '글월'의 '만년 다이어리' 등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30
현대홈쇼핑, '김완선'과 신개념 조리도구 판매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1일 ‘신개념 요리도구 로스돔’ 판매 방송에 가수 ‘김완선’이 TV홈쇼핑 최초로 출연한다고 30일 밝혔다. ‘김완선의 신개념 요리도구 로스돔’은 생선이나 스테이크 등 각종 구이 요리 시에 뒤집지 않고 구이를 완성할 수 있게 만든 조리도구다. 제품은 프라이팬 위에 올릴수 있는 스테인리스 돔 형태로 제작됐다. 이 제품은 돔 안에서 열반사와 회오리 대류현상이 이뤄져 조리되는 원리으로, 수분이 날아가지 않아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만드는 장점도 있다. ‘김완선의 신개념 요리도구 로스돔’은 다음달 1일 오후 1시 40분부터 2시 40분까지 현대홈쇼핑 방송에서 판매된다. 26cm 로스돔·18cm 로스돔·27cm 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11-30
이전
871
872
873
874
875
876
877
878
879
880
다음
재계뉴스
빗썸, 생활맥주와 콜라보 진행…최근 30일 관심도↑
업비트, 수험생 대상 퀴즈 이벤트 '수고했UP' 진행…10월 관심도↑
'10·15 부동산 대책'에 수도권 비규제 지역 거래 '껑충'...아파트 매매 22% 증가
HS효성첨단소재, 인도 나그푸르 산업단지에 첫 타이어코드 공장 신설
한화생명금융서비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고용증진 업무협약 체결
대한항공, 진에어·에어부산과 日 주요 여행사 대상 '부산 팸투어' 공동 진행
빅데이터 라이프
1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2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3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4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5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