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3(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CJ올리브영, 24일부터 마스크 미착용 시 매장 출입 불가...”고객과 직원 보호
CJ올리브영은 매장 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마스크 미착용 고객은 매장 출입과 이용이 제한된다. CJ올리브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위험으로부터 고객과 직원을 보호하기 위해 질병관리본부의 행동 수칙에 의거, 고객의 마스크 착용을 권고해오던 기존 규정을 강화했다. 더불어 고객이 마스크를 상시 착용할 수 있도록 15분 간격으로 마스크 착용을 요청하는 안내 방송을 송출한다. 화장품 테스트 시에도 피부에의 직접 사용을 자제하고, 마스크를 쓴 채 비치된 ‘색조 테스터 종이’를 사용하도록 했다. 매장 내 세부 안전 수칙도 한층 강화했다. 먼저, 에어컨 가동으로 인한 실내 감염 우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24
현대리바트, 모듈형 DIY 선반장 '랙커스'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모듈형 DIY 선반장 '랙커스'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랙커스'는 DIY(Do it yourself) 제품으로,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2~6단 선반장부터 드레스룸 행거장까지 총 76종의 형태로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선반 조립시에 나사나 볼트가 필요없는 '무볼트 앵글 선반'으로 설계돼,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다. 제품을 조립할 때에는 공구를 사용할 필요없이 철제 기둥 프레임에 나열돼 있는 홈에 선반을 끼우기만 하면 된다. 기둥 프레임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2가지로 판매되며, 나무 선반은 화이트와 오크 2가지 색상이 양면으로 제작돼 소비자가 원하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24
롯데마트, 살 꽉찬 햇 꽃게 만난다
롯데마트는 서울 롯데마트 서울역점에서 오전 직원들이 ‘서해안 햇 꽃게’를 소개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이는 햇 꽃게는 3개월 간의 금어기를 지난 가을 꽃게로, 조류 속에서 헤엄치는 꽃게를 유자망으로 어획하여 대부분 씨알이 굵고 속이 꽉 차 있는 것이 특징이다.9월 2일까지 약 100톤의 꽃게를 준비한 롯데마트는 10월 말까지 지속적으로 꽃게 할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꽃게는 봄, 가을을 제철로 치는데 봄철 꽃게는 알이 꽉 찬 ‘암 꽃게’이며, 금어기 이후 잡히는 가을 꽃게는 살이 꽉 찬 ‘숫 꽃게’로 유명하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23
옥션, 구슬꿰기·직소퍼즐 등 단순 취미용품 불티
이베이코리아는 코로나19 여파로 ‘집콕’ 생활이 많아지면서, 실내에서 안전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취미용품이 주목받고 있다고 23일 밝혔다.특히 ‘구슬꿰기’, ‘십자수’ 등 어린시절 추억이 샘솟는 각종 취미용품부터 심리적 안정감을 주고 완성해 홈 데코에 활용할 수도 있는 직소퍼즐, 컬러링북 등의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실내에서 여가시간을 즐길 수 있어 이러한 ‘킬링타임 취미용품’의 인기는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실제로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이 최근 한 달을 기준으로 전년 동기 대비 카테고리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각종 실내 취미용품의 인기가 고스란히 드러났다. 먼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23
롯데온(ON), ‘정리의 신 기획전’ 개최
롯데온(ON)은 오는 24일부터 30까지 ‘정리의 신(神)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수납, 보관 상품 등 집 정리 상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실제로 롯데온의 매출을 살펴보니 올해 3월부터 7월까지 리빙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80.3% 증가했으며, 그 중에서도 수납·정리 관련 상품 매출이 60% 신장하며 리빙 상품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롯데온은 이런 트렌드에 맞춰 집콕족의 쾌적한 실내 생활을 위해 한샘과 홈앤하우스 등 총 10개 브랜드와 함께 ‘정리의 신(神) 기획전’을 개최한다. 브랜드 별 수납함, 신발정리대, 행거 등 수납 및 정리 용품 등의 상품을 최대 18% 할인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23
11번가·경상북도·SK브로드밴드, 농특산물 판매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커머스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경상북도, SK브로드밴드,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와 ‘경북 농특산물 판매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 농특산물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업무협약식은 ‘언택트’(비대면) 소비문화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21일 오전 경상북도 도청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임현동 11번가 마트 담당,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고영호 SK브로드밴드 CATV사업본부장, 김춘안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 본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 농식품 쇼핑몰인 ‘사이소’가 11번가에 입점해 11번가 고객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21
티몬 슈퍼세이브, 알찬 멤버십 혜택으로 충성고객 사로잡았다
국내 최초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이 쇼핑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하는 티몬의 멤버십 ‘슈퍼세이브’가 차별성을 띠며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이 발표한 ‘2020년 2분기 전자상거래 보고서’에 따르면 티몬은 업계 주요 서비스 가운데 ‘4주 연속 방문자 비중’이 44%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모바일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기준). 이는 18년 2분기(36%)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수치로, 멤버십 서비스 도입 취지에 걸맞는 ‘고객 락인(Lock-in) 효과’가 반영된 결과라고 분석된다. 슈퍼세이브가 티몬의 충성고객을 유치하는 핵심 서비스로 자리 잡은 데는 차별화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21
롯데홈쇼핑 라우렐, 가을 오피스룩에 제격인 신상품 4 피스와 원피스 출시
롯데홈쇼핑은 독일 명품 의류 브랜드 ‘라우렐(Laurel)’이 신상품 이니셜 에디션 4 피스와 블뤼엔 원피스 출시를 통해 가을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만난다고 21일 밝혔다. 라우렐은 이번 시즌 다양한 세대가 함께 입을 수 있는 ‘에이지리스(Ageless)’ 컨셉으로 활용도가 높은 고급 소재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고 있다. 그동안 라우렐에서 볼 수 없었던 롱코트와 블라우스, 팬츠, 원피스가 한 세트인 ‘이니셜 에디션 4 피스’는 세트는 물론 단품으로도 손쉽게 매치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롱코트와 팬츠는 은은한 광택과 잔잔한 입체감이 있는 조직으로 고급스러운 외관을 느낄 수 있고,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으로 세련된 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21
알리바바그룹 2021 회계연도 1분기 실적 발표
알리바바그룹이 2021 회계연도 1분기(4월~6월)에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1537억 5100만 위안(약 217억 6200만 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핵심 커머스 부문 중 리테일 커머스 부문과 클라우드 부문 성장에 힘입은 성과로, 전 분기 대비 확연한 회복세를 보였다. 핵심 커머스 부문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하여 1333억 1800만 위안(약 188억 7000만 달러)에 달했다. 그중 중국 내 커머스 매출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며 34% 증가한 1013억 2100만 위안(약 143억 4100만 달러)을 기록했다. 알리바바그룹 대표 전자상거래 플랫폼 티몰(Tmall)은 소비재와 가전제품 판매 증대로 연간 총 거래액(GMV)이 27% 성장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21
롯데마트 중계점, 대형마트 최초 중고 거래 플랫폼 ‘파라박스(parabox)’ 설치
롯데마트에 대형마트 최초로 중고 거래 자판기(파라박스)가 설치됐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중고 거래가 개인의 취향과 가치관이 반영된 합리적인 소비라는 인식으로 변화하며, 2030 세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방식의 중고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 실제로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중고 거래 애플리케이션 이용자 증가율이 2018년 45%, 2019년 66%, 2020년 117%로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전체 스마트폰 이용자 중 약 27%가 중고 거래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를 고려해 롯데마트는 관련 스타트업과 협업, 중계점에 중고 거래 자판기 ‘파라바라(parabara)’를 설치했다. 일반적으로 중고 거래는 상품 구입을 확정하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8-21
이전
881
882
883
884
885
886
887
888
889
890
다음
재계뉴스
우덕재단, '제4회 우덕 미래건축가상' 시상…최근 30일 관심도↑
대한항공, APEX FTE 아시아 엑스포서 'APAC Pioneer Award' 수상
빗썸, 생활맥주와 콜라보 진행…최근 30일 관심도↑
업비트, 수험생 대상 퀴즈 이벤트 '수고했UP' 진행…10월 관심도↑
'10·15 부동산 대책'에 수도권 비규제 지역 거래 '껑충'...아파트 매매 22% 증가
HS효성첨단소재, 인도 나그푸르 산업단지에 첫 타이어코드 공장 신설
빅데이터 라이프
1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2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3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4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5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