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3(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쿠팡, 배송직원 역량 강화 인정받아 산업인력공단 은상 수상
쿠팡은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한 ‘사업내 자격검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우수기업 수상은 쿠팡이 전문성을 갖춘 6000여 명의 CS배송전문가를 양성해 배송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였다는 점을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쿠팡친구는 비대면이 강조되는 최근 더욱 주목받는 직군으로 쿠팡은 올해 상반기에만 고용 인원을 2배 가까이 늘려 현재 1만 명이 넘는 쿠팡친구가 근무중이다. ‘CS배송전문가’는 2019년 사업 내 자격검정 인증제도로 도입된 국내 최초의 배송 관련 자격증으로 직업능력에 따라 2단계(Fresh-Senior)로 구성된다. 쿠팡친구로 입사해 직무 교육을 받고 직무이론, 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20
현대홈쇼핑, 추석 선물세트는 ‘라방(라이브 방송)’으로
현대홈쇼핑은 오는 21일 ‘제주 감동 황금향 세트’를 시작으로 27일까지 ‘쇼핑라이브 한가Week'’ 특별전을 열고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명절 선물과 추석 인기 상품 20여 종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라이브 방송은 현대홈쇼핑 모바일 앱 현대H몰의 ‘쇼핑라이브’ 코너에서 진행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언택트 쇼핑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명절 선물세트도 온라인으로 준비하려는 고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이번 명절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실시간 채팅으로 고객과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을 활용해 명절 선물을 꼼꼼히 살펴보기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20
롯데온, 추석 시즌 맞춰 ‘LF 패밀리 추석 선물 대전’
롯데온(ON)이 추석을 맞아 ‘LF 패밀리 추석 선물 대전’을 개최해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오는 21일(월)부터 27일(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본격 추석 시즌에 따라 ‘무적 혜택’을 테마로 쿠폰 할인, 포인트 적립,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특히 LF그룹의 추석 선물 중 인기상품으로 평소 꼽히는 가방, 신발을 카테고리별로 나누어 준비, 세심함을 더 했다.먼저, 롯데온 단독으로 올해 가을·겨울 가방 신상품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닥스, 헤지스, 질스튜어트 등 LF그룹의 3大 브랜드가 참여하며 여성핸드백을 비롯해 지갑, 벨트 등 인기 품목 위주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특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20
쿠팡, 송파 1·2 캠프 전수조사…9일 이후 추가 확진자 0명
쿠팡은 송파캠프 직원과 협력업체 700명을 대상으로 한 전수검사에서 지난 9일 이후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18일 밝혔다. 전수조사 결과 여러 외부 감염으로 추정되는 송파캠프 내 확진자는 총 13명이다. 이에 따라 송파 1, 2캠프는 방역당국과의 협의를 거쳐 18일부터 재가동에 들어간다.쿠팡은 지난 4일 송파 2캠프 직원 한 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송파 1캠프와 송파 2캠프를 폐쇄했으며, 휴무일 외부에서 확진 직원과 식사를 한 직원 2명이 추가로 확진 되어 전 직원과 협력업체 700명에 대해 검사를 독려한 바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8
스타필드 코엑스몰, '코로나 블루' 극복 상생특별전 전개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2층 라이브 플라자에서 오는 27일까지 10일간, 인기 남성복 브랜드 제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멘즈위크(Men’s Week)’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멘즈위크’는 패션업체들의 매출 활성화를 위한 남성복 할인 행사로, ‘지오지아’, ‘올젠’, ‘마인드브릿지’, ‘티아이포맨’, ‘지오투’, ‘베나코앤폰타나’ 등 인기 남성복 브랜드 총 6개가 참여한다. 그동안 스타필드 코엑스몰은 ‘코로나19 극복 상생 특별전’, ‘소상공인 상생 플리마켓’ 등 상생 행사를 꾸준히 개최하며, 브랜드들의 판매를 돕고 고객들에게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행사 역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8
'오규식 LF 부회장' 코로나19 온라인 정보량 '톱'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8개월째 지구촌을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방역 등 감염병 연관 키워드 정보량이 가장 많은 패션업체 수장은 '오규식 LF 부회장'인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카페·유튜브·블로그·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국내에서 확진자가 처음 발생한 1월20일~9월15일 기간을 대상으로 코로나19(우한폐렴 키워드 포함)와 관련, 주요 4개 민간 의류업체 및 그 수장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수장이 2명 이상일 경우 1명만 임의 선정해 분석했다.분석 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8
쿠팡, 추석 맞이 ‘자동차용품 페어’…최대 58% 할인
쿠팡은 추석을 맞아 자동차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자동차용품 페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지난 16일부터 22일까지 1차, 23일부터 29일까지 2차로 나누어 다양한 할인 상품을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고객의 필요에 맞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위한 차량용거치대/충전기와 유아용카시트, 자동차 인테리어를 위한 핸들커버 와 대시보드커버, 차량관리를 위한 세차/청소용품, 에어컨필터 등 다양한 차량 관련 상품을 총12개 카테고리로 구분했다. 불스원, 훠링, 소낙스, 페도라 등 쿠팡이 선정한 28개 인기 브랜드의 제품을 브랜드별로 만나볼 수 있는 브랜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7
현대백화점, 소포장 추석 선물 확대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 중 소포장한 10만원 이하 선물세트 종류를 지난해 추석보다 30% 가량 늘리고, 물량도 50% 가량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9만원짜리 한우 선물세트인 '현대 한우 소담 성'(0.8kg)이다. 한우를 450g씩 포장해 총 3~4kg으로 구성한 기존의 20~40만원대 한우 선물세트와 다르게, 200g씩 소분해 총 0.8kg으로 구성한 실속 한우 선물세트다. 이 세트는 명절 선물 판매 기간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부위인 불고기(200g*2개입), 국거리(200g*2개입)로 구성됐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수산물과 청과 부문도 10만원 이하 선물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프리미엄 전통 식품 브랜드 '명인명촌'도 대표적인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7
인터파크, 특가 프로모션 ‘인생날’ 진행
인터파크는 9월 17일 단 하루 쇼핑·여행·티켓·도서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인생날 9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인생날(인터파크로 생활하는 날)’은 인터파크가 매월 17일 진행하는 월간 대표 통합 프로모션이다. 주요 코너로 인생 타임딜, 인생 럭키딜, 인생 브랜드, 차이나는 딜 등이 마련됐으며, 인생 지원금 코너를 통해서는 최대 19,5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인터파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매 시각 정각에 진행하는 ▲인생 타임딜 코너에서 인기 상품을 최대 57%의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오전 11시 농심 백산수 2L 12병 △오후 12시 쿠진아트 와플메이커 △오후 3시 초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7
롯데홈쇼핑, 동료 칭찬 프로그램 '벨리굿' 도입…언택트 소통 강화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조직 분위기를 활성화하고, 상호 칭찬을 통한 긍정적인 사내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동료 칭찬 프로그램 ‘벨리굿(BellyGood)’을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벨리굿’은 사내 포털에 칭찬, 감사하고 싶은 동료의 이름, 이유를 작성해 등록하면 회사가 해당 직원에게 쿠키(포인트)를 지급하는 언택트 소통 프로그램이다. 쿠키는 롯데홈쇼핑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용 가능한 적립금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단순히 ‘동료가 주는 보너스’라는 의미를 넘어 자발적인 소통과 공감을 기반으로 상호 존중, 협력하는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도입했다. 코로나19로 재택근무가 시행되며 직원 간 소통 기회가 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17
이전
921
922
923
924
925
926
927
928
929
930
다음
재계뉴스
롯데케미칼, 파키스탄 PTA 생산 자회사 'LCPL' 매각 완료
현대그룹, 전용서체 '네오현대' 출시
현대자동차, 서울어린이대공원에 '현대자동차 정원' 개장
HD현대 정기선 회장, 인도 석유부 장관과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논의
우덕재단, '제4회 우덕 미래건축가상' 시상…최근 30일 관심도↑
대한항공, APEX FTE 아시아 엑스포서 'APAC Pioneer Award' 수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2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3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4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5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