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3(목)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인터파크 가드닝 카테고리 매출 3개월 간 32%↑
인터파크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최근 3개월 간 가드닝 전체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32%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특히 △모종∙묘목과 △흙(마사토∙상토∙퇴비) 매출이 각각 92%, 88% 늘었으며, △화분은 48%, △자갈, 식물영양제 등의 기타 원예용품은 53% 늘었다. 또한 화병 등 인테리어 소품과 인조잔디, 실내분수 등의 가든소품 매출도 각각 50%, 26% 증가했다. 구유경 인터파크 원예 카테고리 MD는 “예전에는 홈 가드닝의 목적이 미세먼지 방지 및 공기 정화에 집중됐지만, 최근에는 심리적 위안을 얻기 위해 반려식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식물 키우기 초보자라면, 우선 집 환경에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03
현대백화점, ‘안심 배송 서비스’ 도입
현대백화점은 추석을 앞두고 매장에서 구매 후 배송되는 모든 선물세트를 대상으로 ‘안심 배송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선물세트 포장부터 각 가정에 배송되는 전 과정에 방역 지침을 마련한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우선, 선물세트를 포장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KF94 마스크’와 ‘위생장갑’ 착용을 의무화한다. 올 설에는 위생을 위해 덴탈 마스크나 투명 마스크만 착용했었다. 포장이 완료된 선물세트는 방역을 완료한 차량을 이용해 물류센터로 이동하게 된다. 물류센터에는 전문 방역업체 직원들이 상주하면서 선물세트가 포장된 배송박스에 초미립자 분사기로 ‘바이오크린액’을 분사해 소독할 예정이다. ‘바이오크린액’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03
위메프, 핫셀럽 4인과 V커머스로 소상공인 판로 지원
위메프는 인기 개그맨 장동민∙장도연∙양세찬∙이용진이 우수 소상공인 제품을 직접 체험, 판매하는 ‘안사고 뭐하니?’ 첫방송을 3일 저녁 7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사고 뭐하니?’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진행하는 소상공인 V커머스 영상제작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위메프와 손잡고 민관협력 형태로 기획했다. 방송은 개그맨 4인의 2대 2 팀 대결 구도로, 각 30분씩 진행된다. 이들은 일일 쇼핑 크리에이터가 되어 소상공인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실시간으로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며 매출 경쟁을 벌인다. 총 4차례 방송하며, 이 기간 16개 소상공인 제품을 판매한다. 위메프는 소상공인 파트너사의 매출 활성화를 위해 방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03
카카오 VX ‘카카오프렌즈 골프’ 골프공 ‘R’ 신제품 정식 출시
토털 골프 서비스 기업 ㈜카카오 VX(대표 문태식)는 3일(목), 자사의 골프 용품 브랜드 ‘카카오프렌즈 골프’의 골프공 ‘R’ 시리즈 2종을 신규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R’ 시리즈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을 가미한 것이 특징이며, 필드 위 주인공으로 등극한 ‘카카오프렌즈 골프’에서 첫 번째로 선보이는 ‘골프공’ 라인업이다. 4피스와 3피스 두 가지 라인업으로 선보이는 ‘R’ 시리즈는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골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구매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채널로만 판매한다. 합리적인(Reasonable) 가격과 믿을 수 있는(Reliable) 품질로 골프볼의 시장을 바꾼다(Revolution)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부드러운 타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03
G마켓·옥션, 육아용품 전년比 최대 2배 증가
코로나19로 집콕 육아가 장기화되면서 각종 육아템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 중인 G마켓과 옥션이 올해(1월~8월) 장난감 및 유아동 도서, 출산 육아용품 등 육아용품 매출액을 전년 동기와 비교한 결과, 전체 25%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도서, 학습 완구 등 아이들의 교육과 관련된 품목의 증가폭이 컸다. 세부 품목으로 도서/e교육 매출은 57% 증가했다. 그 중 아동 도서가 189%, 초등학생/참고서가 55% 늘었으며, 홈스쿨링에 도움이 되는 e교육 상품은 106% 신장했다. 같은 기간 장난감 매출액도 23% 오름세를 기록했다. 특히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고, 학습에 도움이 되는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학습 완구는 70%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03
롯데마트, 사전 예약 실적 전년대비 29.4% 신장…건강 관련 상품 강세
롯데마트가 8월 13일부터 31일까지 보름 동안 2020년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 실적을 살펴보니, 전년 추석 대비 29.4%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롯데마트 추석 사전 예약 실적을 견인한 상품군은 건강기능식품으로 해당 기간 동안 전년 대비 116.0% 신장했으며, 특히 홍삼/면역 관련 세트의 매출은 302.7% 신장했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건강을 지켜내고자 하는 고객 수요를 반영한 것으로 분석된다. 건강기능식품 이외에도 버섯과 인삼/더덕 세트 등이 각 119.9%, 44.7% 신장하는 등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세트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다. 또한, 전통적인 선물세트 강자인 신선 세트 역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03
롯데홈쇼핑 조르쥬 레쉬, 편안한 착용감의 코튼 라이크라 데님 3종 출시
롯데홈쇼핑은 프랑스 명품 브랜드 ‘조르쥬 레쉬(Georges rech)’에서 편안한 착용감의 코튼 라이크라 데님 3종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조르쥬 레쉬의 코튼 라이크라 데님은 고탄성 우레탄 섬유 스판텍스의 상표명인 라이크라 소재를 사용해 인장강도와 굴곡성, 내열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화장품, 땀과 같은 외부 물질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탄력성과 회복성이 좋아 여러 번 세탁 후에도 형태 유지력이 뛰어나다. 또한, 트렌디한 하이웨이스트 라인으로 허리가 날씬하고 다리가 길어 보여 체형보정 효과가 있다. 허리 안쪽 전체 밴딩으로 들뜨지 않고, 넉넉한 밑위 길이로 활동 시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블라우스와 하이힐을 함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02
쿠팡, '함께하면 힘이 돼요 A팜 마켓’ 오픈
쿠팡은 동아일보·채널A와 손잡고 전국 우수 농산물을 한 곳에 모아 선보이는 ‘함께하면 힘이 돼요! A팜 마켓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쿠팡이 온라인 쇼핑 단독으로 선보이는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민과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유통 판로를 제공하고,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달 27일까지 진행되는 ‘A팜 마켓 기획전’에는 전국 47개 지역 농산물 업체의 160개 우수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껍질째 먹는 유기농 생알로에부터 무농약 돌배, 생표고버섯, 수제 누룽지, 수제 양갱, 숙성 벌꿀, 청국장 등 우수한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지역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02
위메프, 신선식품 품질보장 대상 확대...‘과일도 맛 없으면 100% 환불’
위메프는 ‘신선식품 품질보장 프로그램’ 보장 범위를 농·축·수산물 등 전체 신선식품으로 확대 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정육·견과 상품군 대상 시범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가 높아 이를 전 품목으로 확대,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다. 포크밸리 한돈, 설성목장 한우 등 우수 축산물부터 농협 과일·채소류, 산지 직거래 수산물들이 품질보장 대상이다. 이들 상품은 모두 위메프가 정한 위생 검사, 안전 관리 기준을 통과, ‘품질보장’ 마크를 부여받았다. 품질보장 상품 구매 고객은 사유를 불문하고 제품 수령일 다음 날까지 100% 환불을 요청할 수 있다. 반품 시 발생하는 배송 비용도 무료다. 품질 인증 파트너사인 황창윤 부경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02
11번가, 쌍용자동차 전 차종 구매 할인권 반값 판매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쌍용자동차에서 출시한 모든 차종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20만원 할인권을 반값에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해부터 쌍용자동차의 신차 온라인 최초공개(신형 코란도)를 시작으로 연중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리스펙 티볼리, 리스펙 코란도, G4렉스턴 등 국내 출시 모델의 구매 할인권 판매 및 온라인 구매상담을 단독으로 진행해 왔다. 11번가는 다가올 한가위를 맞이해 11번가에서 진행했던 티볼리, 코란도, G4렉스턴 등 쌍용자동차 기존 라인업에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 칸을 최초로 추가해 쌍용자동차 모든 출시차량의 온라인 프로모션을 동시 진행하게 됐다. 11번가 ‘한가위 맞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9-02
이전
921
922
923
924
925
926
927
928
929
930
다음
재계뉴스
롯데케미칼, 파키스탄 PTA 생산 자회사 'LCPL' 매각 완료
현대그룹, 전용서체 '네오현대' 출시
현대자동차, 서울어린이대공원에 '현대자동차 정원' 개장
HD현대 정기선 회장, 인도 석유부 장관과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논의
우덕재단, '제4회 우덕 미래건축가상' 시상…최근 30일 관심도↑
대한항공, APEX FTE 아시아 엑스포서 'APAC Pioneer Award' 수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2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3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4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5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