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4(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CJ대한통운, '택배가 사재기 막아' 빅데이터로 증명
CJ대한통운이 자사 택배 송장 정보를 바탕으로 CJ올리브네트웍스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활용해 2월1주~3월2주(2월1일~3월14일) 1.8억 건에 해당하는 물품 데이터 분석 결과를 9일 발표했다. ◆ 안정적인 택배 배송… ‘사재기 막았다’CJ대한통운의 택배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31번 확진자가 발표된 2월 18일 이후 온라인 주문량이 크게 늘었다. 31번 확진자 발생 직후 코로나19의 장기화 불안감이 투영된 2월 4주(23~29일)에 생수, 라면, 통조림 등 비상물품 주문량은 전주 대비 3배 가까이 늘었다. 주말 물량이 통상 월요일에 송장 정보로 등록되는 점을 감안하면 31번 확진자 발생 이후 첫 주말인 2월 21~23일 주문이 몰린 것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9
몽클레르, ‘헤리티지 하이츠(Heritage Heights)’ 테마 2020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몽클레르가 2020 봄/여름 시즌을 맞아, ‘헤리티지 하이츠(Heritage Heights)’ 테마로 산과 도심 어디서든 입을 수 있는 가볍고 편안한 남성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이번 테마는 몽클레르의 컬렉션 중 등산 미학에서 영감을 받아, 기능성을 강조해 활동하기 편하게끔 디자인된 아이템들로 구성되었다.통기성이 좋은 재킷과 봄 아우터는 전반적으로 대지를 연상시키는 색조에 레드 컬러가 가미되어 빈티지한 매력을 보여주며, 밀리터리 디자인에서 영향을 받은 윈드브레이커는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트리컬러 지퍼가 특징으로 카무플라주 패턴의 수영복 등 여름 액세서리도 함께 선보이며 전체 테마를 완성시킨다. 한편, 이번 몽클레르 2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9
LF 트라이씨클 '아누리', 4월 집콕육아 대책 마련 이벤트 실시
트라이씨클(대표 권성훈)의 영유아 보육 전문 기업 아누리가 4월 한 달간 ‘집콕육아, 대책이 필요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어린이집, 유치원 휴원이 길어지면서 맞벌이 부부를 비롯해 영유아 긴급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위해 준비했다.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4월 한달간 신규 고객 대상 5만원 할인,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 시 정기 보육료 5만원 추가 할인 등 최대 1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세부 내용은 아누리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아누리 방문보육 관계자는 “놀이 선생님의 해외 방문 이력 및 동선 관리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경로 차단에 힘쓰고 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9
현대홈쇼핑, 방송전 '미리플레이' 서비스 론칭
현대홈쇼핑은 올해부터 T커머스 채널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미리플레이' 서비스를 정식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미리플레이'는 사전 녹화해 판매하는 T커머스 방송을 활용해 만든 동영상 콘텐츠로, 상품 판매 방송 전에 온라인몰에 등록하는 서비스다. 30분에서 1시간 가량 진행되는 홈쇼핑 방송을 1분 가량의 짧은 동영상으로 편집해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동영상에는 상품의 특징·장점 등을 함축적으로 녹여내고, 재치있는 자막 등을 활용해 재미도 더했다.고객들은 '미리플레이'를 통해 방송 전에 해당 상품의 특장점을 한눈에 알 수 있고, '현대H몰' 온라인 웹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미리 구매할 수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9
현대리바트, 코로나19·불황에도 온라인 사업 매출 ‘껑충’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올 1분기(1~3월) 온라인 사업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현대리바트는 자체 온라인몰인 ‘리바트몰’을 비롯해 현대H몰, 쿠팡, 네이버 스토어 등 30여 개의 온라인 커머스를 통해 리바트(가구), 리바트 키친(주방), 윌리엄스 소노마(프리미엄 홈퍼니싱) 등 자사 가구 및 홈퍼니싱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지난 1월부터 각 온라인 사이트에서 운영 중인 ‘현대리바트관’ 접속자가 늘어나며 전체 온라인 매출이 지난해보다 두 배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런 추세라면 올해 온라인 사업 매출은 목표인 1500억원을 무난히 달성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9
위메프,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
위메프는 2019년 실적 최종 집계 결과 연간 거래액(GMV, Gross Merchandise Volume) 6조400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손실은 각각 4653억원, 757억원이다.거래액은 전년 5조4000억원 대비 18.5% 증가했다. 이는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지난해 전체 온라인 유통업체 성장률 14.2%를 넘어선다. 6년 전인 2013년 거래액 7000억원에서 9배 가까이 가파르게 성장하면서 매년 거래액 앞자리 숫자를 갈아치웠다.매출액은 2018년 4294억원보다 8.4% 늘어난 4653억으로 집계됐다. 작년 8월 오픈마켓(통신판매중개업)으로 전환 이후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 등 상생 활동을 강화하면서 중개 방식의 판매수수료 매출은 전년 대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8
쿠팡, 봄 시즌 ‘결혼준비’ 기획전 진행
쿠팡이 봄 웨딩 시즌을 맞이해 오는 19일까지 결혼준비에 필요한 상품들을 한 자리에 모은 결혼준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쿠팡은 가구, 가전, 주방용품 등 혼수 용품부터 웨딩촬영, 신혼여행까지 총 1400만여 종의 결혼 관련 상품을 ▲특별 할인관 ▲둘만의 공간 가구 ▲사랑스러운 인테리어 ▲맛과 멋을 살리는 주방용품 ▲생활의 편리함 가전 등 5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선보인다.별도의 브랜드관에서는 테팔, 해피콜, 쿠첸 등 쿠팡이 엄선한 27개 브랜드의 상품을 브랜드별로 쇼핑할 수 있다. 또한, ‘셀프웨딩촬영’, ‘프로포즈/이벤트’, ‘신혼여행’, ‘답례품’ 등 결혼 전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을 6가지 카테고리로 선보여 빠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8
LF몰, 챔피온 공식 론칭 기념 이벤트 진행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이 미국 유명 캐주얼 브랜드 ‘챔피온(Champion)’의 공식 입점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LF몰이 챔피온 공식 론칭을 기념해 4월 13일까지 풍성한 혜택이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LF몰에서 챔피온 전 제품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챔피온 에코백을 증정한다. 또, 10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챔피온 양말을, 5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챔피온 스냅톡을 선물한다. 이 외에도 구매 금액에 관계없이 챔피온 제품 구매 전 고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스티커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챔피온은 1919년 미국에서 탄생한 스포츠웨어 브랜드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8
11번가, ‘농어민 돕기’ 신선식품 10만여명이 21억원어치 구매
‘커머스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생산자들을 위해 지난 2월말부터 진행하고 있는 ‘농어민돕기 캠페인’에 총 10만2400여 명의 고객이 참여해 21억원 이상의 신선식품을 구매했다고 8일 밝혔다.11번가가 해양수산부, 경남 통영시, 대구경북능금농협, 전남 진도군과 함께 지난 2월 29일부터 4월 5일까지 판매한 멍게(통영), 전복(완도), 바다장어(통영), 사과(대구경북), 대파(진도)의 거래 추이를 분석했더니 해양수산부와 함께 판매한 멍게는 전년 같은 기간에 팔린 멍게 보다 40배 이상 많은 5억4000만원어치가 판매됐다.전복 또한 5배 이상 많은 2억7000만원 어치가 팔렸다. 멍게와 전복을 구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8
홈플러스, 온라인 개학 맞아 ‘신학기 기획전’
홈플러스는 9일부터 14일까지 가정에서도 온라인 수업을 효과적으로 들을 수 있도록 돕는 ‘신학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먼저 가성비 높은 아이뮤즈(iMUZ) 가전을 한데 모았다. 스톰북14 아폴로플러스(64GB) 노트북, 태블릿 PC 레볼루션 X11과 북커버형 도킹 형태의 레볼루션 X11 키보드는 함께 구매 시 할인가에 판매한다.가전 주변기기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캐논 복합기, 심플러스 복사지 1권(70g, 백색, 500매), 1박스(70g, 백색, 2500매) 등을 판매한다. 펠로우즈 C타입 충전식 미러링 케이블(2m), ipTime 유무선 공유기, COX 게이밍 헤드셋 모두 할인된 가격에 마련했다.쾌적한 홈스쿨링 환경 조성을 돕는 학습 보조기구도 마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8
이전
941
942
943
944
945
946
947
948
949
950
다음
재계뉴스
롯데케미칼, 파키스탄 PTA 생산 자회사 'LCPL' 매각 완료
현대그룹, 전용서체 '네오현대' 출시
현대자동차, 서울어린이대공원에 '현대자동차 정원' 개장
HD현대 정기선 회장, 인도 석유부 장관과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논의
우덕재단, '제4회 우덕 미래건축가상' 시상…최근 30일 관심도↑
대한항공, APEX FTE 아시아 엑스포서 'APAC Pioneer Award' 수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2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3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4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5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