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4(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온라인 쇼핑 늘어나니 택배업계 급성장…'CJ대한통운' 관심도 1위
올 1.1~2.17 빅5 택배 전체 온라인 정보량 지난해 동기 대비 42.32% 급증세최근 온라인 쇼핑이 급성장하면서 택배업계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CJ대한통운'의 정보량이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한진택배'는 정보량 증가율이 1위로 조사됐다.1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국내 택배업체들중 주요 5개사를 대상으로 지난해 1월1일~2월17일과 올해 1월1일~2월17일 두 기간을 대상으로 빅데이터분석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조사대상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등 12개이다.조사대상 택배업체는 CJ그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18
GS리테일, '990원의 행복'… 임직원 급여기부 통해 직원치료비 총 19억 지원
GS리테일은 지난 2004년부터 현재까지(2020년 1월 기준) 본인의 중증 질병이나 가족 병환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직원 670명에게 ‘작은사랑나눔회’를 통해 마련한 금액 총 19억 3천만원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 가장 많은 지원을 받은 질병명은 ▲1위 폐암 ▲2위 뇌경색 ▲3위 위암 순이었다.GS리테일의 ‘작은사랑나눔회’는 2004년부터 운영중인 내부 지원제도로, 약 4천여명의 임직원 중 자발적으로 가입한 가입자들이 월 급여 중 1천원 미만 금액(1원~999원)을 기부한다. 재직중인 GS리테일 직원 모두가 가입 가능하고 본인과 부모, 시부모, 장인 장모와 자녀까지 최대 1천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18
삼성물산 패션, ‘20년 봄여름 시즌 남성복 트렌드 주목
'20년 봄여름 시즌 남성 패션위크에서는 다양한 남성성을 표현하는 신진 디자이너들이 주목받았고, 유연하고 부드러운 스타일까지 남성패션 영역을 확장했다. 한때 스트리트 무드에 가려져있던 테일러링(Tailoring; 주어진 대상에 딱 맞게 줄이거나 늘리는 것)이 부각되면서 그동안 남성복에서 보여지지 않았던 컬러, 패턴 등으로 활력을 불어넣고, 독특한 스타일이 제안됐다. 특히 올 봄여름 시즌에는 스포티한 무드가 남성복 시장에 영향을 미치면서 클래식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 세련된 감성의 스포티 무드를 믹스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갤럭시는 우아하고 품격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을 위해 스포티즘에 기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18
위메프, 2020 알렌 워커(Alan Walker) 내한공연 티켓 판매
위메프가 세계적인 EDM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 알렌 워커(Alan Walker)의 내한공연 티켓을 18일 낮 12시부터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알렌 워커의 내한공연은 4월 16일 오후 8시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된다.알렌 워커는 머리를 뒤덮은 검은 후드와 얼굴의 절반을 가리는 검은 마스크가 상징적인 아티스트다. 2014년에 발표한 곡 ‘Fade’를 비롯해 ‘Sing Me To Sleep’, ‘Alone’, ‘Tired’ 등 연이은 플래티넘 히트로 글로벌 EDM 씬의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대표 뮤지션으로 거듭났다.우리나라에는 지난 2017년 페스티벌로 첫 내한 이후 단독 공연과 국내 다수 페스티벌을 통해 4년 연속 한국을 찾고 있다.위메프 콘서트팀 황근영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18
쿠팡, 최대 40% 할인 ‘삼성 브랜드데이’ 실시
쿠팡은 삼성전자 신제품 및 베스트셀러를 모아 ‘삼성 브랜드데이’를 23일까지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쿠팡은 이번 기획전에서 ▲노트북/태블릿 ▲TV ▲냉장고/세탁기 ▲공기청정기/청소기 ▲휴대폰/웨어러블 ▲모니터/프린터 ▲저장장치 등 7가지 카테고리로 꾸몄다. 신학기를 겨냥해 2020년 인기 신제품 노트북 갤럭시북부터 태블릿PC인 갤럭시탭까지 노트북과 태블릿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대형가전도 최대 40% 할인한다. 할인 혜택도 더했다. 상품별 즉시할인과 함께 삼성, 국민, 농협 3개사 카드사 구매 고객은 최대 20% 카드사 즉시 할인된다. 삼성, 신한, 국민, 현대, 농협, BC 카드사 고객은 100만원 이상 구매 시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18
하이트진로, 미국 주요 대도시에서 기업설명회 진행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지난해 11월 싱가포르에 이어 미국에서 본격적으로 해외 기업설명회(NDR: Non-Deal Roadshow)에 나선다.하이트진로는 17일부터 21일까지 4박 5일간 뉴욕, 보스턴 등 미국 주요 대도시에서 해외 IR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해외IR 일정에는 김인규 사장이 참여해 해외 기관투자자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하이트진로는 해외 시장에서의 인지도 확장과 기업가치 제고는 물론 해외 투자자들의 이해 증진을 통해 투자활동을 촉진한다는 방침이다.하이트진로는 2019년 경영실적을 설명하고, 지난해 출시한 ‘테라’, ‘진로’와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는 발포주 ‘필라이트’를 포함한 국내시장 현황과 해외시장 성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18
깨끗한나라, 보솜이 육아 인식 개선 프로젝트 '유(YOU)' 진행
생활용품 기업 깨끗한나라는 ‘보솜이 육아끝판왕 캠페인’의 일환으로 ‘함께하는 육아’의 중요성을 알리는 육아 인식 개선 프로젝트 ‘함께해 유(YOU)’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함께해 유(YOU)’ 프로젝트는 함께 키우고 함께 웃는 슬기로운 육아 문화를 조성하고, 육아에 지친 엄마, 아빠를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육아 사연을 공유하고 공동육아를 약속하는 ‘공동육아 온에어(On-air)’, 육아 중인 지인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는 ‘마음 전달 사서함’,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풍성하게 꾸며줄 ‘마음 전달 스티커’ 등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공동육아 온에어(On-air)’는 보솜이 리얼코튼 원더와 함께 공동육아를 다짐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18
G9, ‘스카트’ 청소용품 특가 프로모션 진행 …매일 30% 할인쿠폰 쏜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오는 23일까지 유한킴벌리와 ‘스카트’ 청소용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우선, ‘3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 멤버십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은 일 2회, 일반 회원은 1회씩 이용할 수 있다. 쿠폰은 ‘30%쿠폰’ 태그가 붙은 유한킴벌리 상품을 대상으로 활용 가능하며, 발급 당일에 사용하면 된다.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스카트가 새롭게 선보인 청소용품 신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미세먼지와 찌든 때, 탈취까지 함께 해결해주는 ’스카트 물걸레 청소포올인원 표준형(25매*2)’과 ‘스카트 물걸레 청소포 베이직 대형(30매*2)’은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18
코렐X에바 알머슨, 두 번째 아트 에디션 론칭
글로벌 주방용품 리더 기업 코렐 브랜드(Corelle Brands)의 자연을 입은 테이블웨어 코렐(Corelle)이 스페인 출신 아티스트 에바 알머슨(Eva Armisen)과 함께 선보인 아트 콜라보 에디션의 두 번째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8년 일상의 테이블에서 자연스럽게 예술 작품을 마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코렐은 ‘행복을 그리는 화가’로 잘 알려진 에바 알머슨과 아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일상의 소소한 행복과 즐거움의 가치를 잘 담아낸 에바 알머슨의 대표 작품들을 감성적으로 제품에 담아내 테이블에서 가족과 일상의 소중함을 전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첫 컬래버레이션의 인기에 힘입어 새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18
롯데홈쇼핑, 2020년 봄 패션 승부수 브랜드 23개 · 신상품 63종, ·13일간 론칭쇼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18일터 내달 1일지 13일간 조르쥬 레쉬, 다니엘에스떼 등 23개 인기 패션 브랜드의 신상품 63종을 대대적으로 선보이며 봄 패션 시장 선도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스프링 패션 이즈 롯데(Spring Fashion is Lotte)’ 기획전은 고급 소재와 합리적 가격을 내세운 패션 차별화 전략을 기반으로 활용성 높은 상품을 선보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홈쇼핑 패션에 대한 선호도가 급증함에 따라 고급화, 실용성,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단기간 내에 신상품을 집중 판매함으로써 올 봄 트렌드를 제시하고 업계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뉴욕 디자이너 브랜드 ‘데렉램’을 단독으로 론칭하며 패션 차별화를 가속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2-17
이전
961
962
963
964
965
966
967
968
969
970
다음
재계뉴스
롯데케미칼, 파키스탄 PTA 생산 자회사 'LCPL' 매각 완료
현대그룹, 전용서체 '네오현대' 출시
현대자동차, 서울어린이대공원에 '현대자동차 정원' 개장
HD현대 정기선 회장, 인도 석유부 장관과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논의
우덕재단, '제4회 우덕 미래건축가상' 시상…최근 30일 관심도↑
대한항공, APEX FTE 아시아 엑스포서 'APAC Pioneer Award' 수상
빅데이터 라이프
1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2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3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4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5
피부 안전성 평가에 AI 접목 '아모레퍼시픽' 3분기 관심도 1위…LG생활건강 2위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