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UPDATED. 2025.11.14(금)
네이버 포스트
네이버 블로그
회사소개
기사제보
전체기사
데이터이슈
경제
산업
테크놀로지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정치·사회
정치
사회
지자체
연예·스포츠
연예
스포츠
문화·라이프
문화·라이프
학술행사
유통·물류·섬유
현대백화점 본점, 9일 폐점 후 방역…10일부터 정상 영업
현대백화점 본점은 지난 2일 코로나 확진자가 매장을 방문했다는 사실을 보건당국으로부터 9일 오후 늦게 통보받아, 폐점 후 방역을 했으며, 정상 영업 한다고 10일 밝혔다.현대백화점 본점 관계자는 "매장을 방문한 확진자가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고, 밀접 접촉자도 없었으며, 그간 방역과 소독을 매일 꾸준히 해왔다는 점을 보건당국으로부터 확인받았으며, 이를 감안한 보건당국의 지침에 따라 10일 정상 영업을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10
현대백화점, 코로나19 확산에도 소비자 관심 나홀로 급증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수개월째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현대백화점은 소비자들의 관심도가 오히려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의 정보량 순위는 지난 달 4일 실시한 2019년&2020년 1~2월 조사에서도 롯데백화점을 제친데 이어 1분기 전체로도 1위를 차지했다.8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지난해 1분기와 올 1분기 3대 백화점의 빅데이터 정보량을 조사했다.분석대상 백화점은 현대, 신세계, 롯데 등 3개 백화점이다.조사 결과 올 1분기 소비자들이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10
롯데홈쇼핑, 면접·교육 등 비대면 방식 시도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지난 2월 말부터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필수 인력을 제외한 전 직원이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화상면접, 원격교육 등 업무 전반에 언택트(비대면) 방식을 도입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롯데홈쇼핑은 지난 7일, 경력직 채용 과정 중 면접 전형을 화상 시스템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지원자들에게 면접 프로그램 설치 방법을 안내하고, 사전 테스트를 시행해 시스템 오류 등을 점검했다. 그 결과 지원자별 1시간씩 예정된 면접은 차질 없이 원활하게 마무리되었다. 롯데홈쇼핑은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종료되더라도 소규모 단위의 면접을 진행할 경우 화상면접 방식을 채택할 계획이다.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9
만다리나덕, 간절기 필수 데일리 의류 아이템 추천
이탈리아 토탈 패션브랜드 ‘만다리나덕’이 간절기 시즌 출퇴근 직장인을 위한 실용성과 디자인을 겸비한 의류 아이템을 추천한다고 9일 밝혔다.만다리나덕에서는 작게 접어 휴대하기 좋은 데일리 패커블 의류 제품을 집중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그 중 스테디셀러로 많은 비즈니스맨 & 커리어우먼에게 사랑을 받는 베리타(VERITA) 패커블 코트는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요즘 정장, 캐주얼 스타일에 다방면으로 활용도가 높아 출퇴근용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코튼 터치의 기능성 폴리 소재를 사용하여 착용감이 좋고 생활 방수 & 방풍 기능을 갖추고 있어 레인코트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구김이 가지 않는 소재로 패커블 시에도 형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9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 멸종 위기 동물 그래픽 디자인 ‘그린티 컬렉션’ 선보여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멸종 위기 동물 아트웍과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그린티(Green Tee) 컬렉션’을 출시하며, 이와 함께 지구와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그린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그린티 컬렉션’은 생산 단계부터 환경 오염을 줄인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아프리카나 해양 동물 아트웍 디자인을 적용해 멸종 위기 동물과 환경에 대한 관심을 상기시키도록 한 티셔츠 컬렉션이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멸종 위기 동물 보호를 위한 내셔널지오그래픽 탐험가들의 활동 지원을 위해 기부된다.먼저 ‘쿨 맥스 에코 모드’를 적용한 티셔츠 4종은 97% 이상 재활용된 소재로 만든 친환경 상품이다. 빠른 땀 배출과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9
형지엘리트 라젤로, 봄 시즌 간절기 아이템 '윈드브레이커' 선봬
형지엘리트(대표 최병오)의 여성복 브랜드 ‘라젤로(RAGELLO)’가 봄 시즌을 맞아 간절기 아이템 ‘윈드브레이커’ 점퍼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윈드브레이커 점퍼는 일교차가 큰 봄·여름 날씨에 대비한 가벼운 소재의 아우터로 팝적인 멀티 타이포와 심플한 도형을 매치한 프린트를 활용해 영에이지 감성을 담았다. 특히 뉴트로 컨셉의 로고가 터키쉬 네이비 컬러와 어우려져 청량감을 더했다.여기에 컨템포러리 라인의 피그먼트 치노 팬츠와 같이 통 넓은 팬츠와 매치하면 캐주얼하면서도 한층 멋스러운 위켄드룩을 완성할 수 있다. 이외에 올오버 프린트한 A라인의 크롭 점퍼와 안감 프린트한 차분한 스타일의 H라인 하프코트 등도 코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9
CJ대한통운, '택배가 사재기 막아' 빅데이터로 증명
CJ대한통운이 자사 택배 송장 정보를 바탕으로 CJ올리브네트웍스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활용해 2월1주~3월2주(2월1일~3월14일) 1.8억 건에 해당하는 물품 데이터 분석 결과를 9일 발표했다. ◆ 안정적인 택배 배송… ‘사재기 막았다’CJ대한통운의 택배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31번 확진자가 발표된 2월 18일 이후 온라인 주문량이 크게 늘었다. 31번 확진자 발생 직후 코로나19의 장기화 불안감이 투영된 2월 4주(23~29일)에 생수, 라면, 통조림 등 비상물품 주문량은 전주 대비 3배 가까이 늘었다. 주말 물량이 통상 월요일에 송장 정보로 등록되는 점을 감안하면 31번 확진자 발생 이후 첫 주말인 2월 21~23일 주문이 몰린 것으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9
몽클레르, ‘헤리티지 하이츠(Heritage Heights)’ 테마 2020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몽클레르가 2020 봄/여름 시즌을 맞아, ‘헤리티지 하이츠(Heritage Heights)’ 테마로 산과 도심 어디서든 입을 수 있는 가볍고 편안한 남성 컬렉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이번 테마는 몽클레르의 컬렉션 중 등산 미학에서 영감을 받아, 기능성을 강조해 활동하기 편하게끔 디자인된 아이템들로 구성되었다.통기성이 좋은 재킷과 봄 아우터는 전반적으로 대지를 연상시키는 색조에 레드 컬러가 가미되어 빈티지한 매력을 보여주며, 밀리터리 디자인에서 영향을 받은 윈드브레이커는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트리컬러 지퍼가 특징으로 카무플라주 패턴의 수영복 등 여름 액세서리도 함께 선보이며 전체 테마를 완성시킨다. 한편, 이번 몽클레르 2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9
LF 트라이씨클 '아누리', 4월 집콕육아 대책 마련 이벤트 실시
트라이씨클(대표 권성훈)의 영유아 보육 전문 기업 아누리가 4월 한 달간 ‘집콕육아, 대책이 필요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어린이집, 유치원 휴원이 길어지면서 맞벌이 부부를 비롯해 영유아 긴급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위해 준비했다.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4월 한달간 신규 고객 대상 5만원 할인, 인스타그램 이벤트 참여 시 정기 보육료 5만원 추가 할인 등 최대 1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세부 내용은 아누리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아누리 방문보육 관계자는 “놀이 선생님의 해외 방문 이력 및 동선 관리로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경로 차단에 힘쓰고 있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9
현대홈쇼핑, 방송전 '미리플레이' 서비스 론칭
현대홈쇼핑은 올해부터 T커머스 채널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 '미리플레이' 서비스를 정식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미리플레이'는 사전 녹화해 판매하는 T커머스 방송을 활용해 만든 동영상 콘텐츠로, 상품 판매 방송 전에 온라인몰에 등록하는 서비스다. 30분에서 1시간 가량 진행되는 홈쇼핑 방송을 1분 가량의 짧은 동영상으로 편집해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동영상에는 상품의 특징·장점 등을 함축적으로 녹여내고, 재치있는 자막 등을 활용해 재미도 더했다.고객들은 '미리플레이'를 통해 방송 전에 해당 상품의 특장점을 한눈에 알 수 있고, '현대H몰' 온라인 웹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미리 구매할 수도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2020-04-09
이전
991
992
993
994
995
996
997
998
999
1000
다음
재계뉴스
LG 시그니처 올레드 T, '우수디자인' 대통령상
서울신라호텔, 메리 신라 빌리지' 새단장
빗썸, 11번가 '그랜드십일절'서 '빗썸 리워드 이벤트' 진행
SKT, T1 월즈 3연속 우승 기념 팬 감사 이벤트 진행
제네시스, G80·GV80 특별 프로모션 실시
삼성전자, '실리콘밸리 미래 통신 서밋 2025' 개최
빅데이터 라이프
1
넷마블, '지스타' 참가 게임사 중 10월 온라인 관심도 1위…엔씨소프트·크래프톤 순
2
빗썸, 미래 성장 동력 '인공지능' 관심도 10월 1위…업비트·코인원 순
3
롯데 빼빼로, 막대형 과자 중 소비자 관심도 압도적 1위…통크·포키 순
4
'하나은행' 10월 1금융권 주요은행중 정보량 1위…KB국민·우리은행 순
5
빙그레, 3분기 유제품 제조업체중 소비자 관심도 1위…hy 뒤이어
칼럼·인사동정
더보기
[인터뷰] 서동원 홈플릭스 의장 “시니어 주거, 감성 건축과 기술의 융합 무대”
기업집단 빅데이터
1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19.36% 상승"
2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3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한화·현대차·LG그룹 순
4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 66.95% 상승"
5
삼성,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평판지수 35.76%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