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홈쇼핑, 고급 브랜드 특화 '프리미엄 카탈로그' 발간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카탈로그 주요 고객인 오팔세대[1]를 겨냥해 명품 패션잡화, 건강, 여행 등 고급 브랜드, 고관여 상품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카탈로그’를 발간한다. 롯데홈쇼핑이 최근 3년 간 카탈로그 이용고객을 분석한 결과, 5060세대가 전체의 약 80%를 차지하고, 이들의 주문액은 매년 10%씩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구독률과 평균 구매금액은 전년(2019년) 대비 10% 증가했으며, 60대 구독률이 33%로 가장 큰 폭으로 신장했다. 또한, ‘명품/잡화’, ‘보석/장신구’ 등 고가 상품 구매도 증가했다. 카탈로그를 통한 구매 빈도, 고가 상품 주문 비중이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프리미엄 상
2021-04-02
-
인터파크투어, 강원도관광재단과 ‘워케이션’ 프로모션 진행
코로나19 장기화로 재택근무가 일상화된 시대에 일과 휴식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이색 호캉스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인터파크투어가 강원도관광재단과 손잡고 워케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워케이션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집과 사무실이 아닌 휴양지에서 업무와 휴식이 동시에 가능한 지역체류형 근무제도를 뜻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인터파크투어는 강원도 130여 개의 호텔 및 리조트와 협력해 워케이션이 가능한 특전을 제공하는 숙박 상품을 선보인다. 워케이션 숙박 상품 주중(일~목) 2박 이상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얼리체크인 및 레이트 체크아웃, 48시간 스테이, 바다전망 객실 업그레이드
2021-04-01
-
롯데홈쇼핑, 2021 신입 쇼호스트 공개 채용, 미디어 커머스형 인재 찾는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1일(목)부터 11일(일)까지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발굴하는 ‘2021 신입 쇼호스트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1년 6개월 만에 진행되는 쇼호스트 공채로, 나이, 학력, 전공 등 스펙을 불문하고 개인 역량과 직무 적합성 평가를 중심으로 선발한다. 실제로 롯데홈쇼핑에는 슈퍼모델, 승무원, 뮤지컬 배우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쇼호스트들이 활동 중이다. 올해는 급변하는 라이브커머스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 방송 경험 등 미디어 커머스 역량을 보유한 인재를 우대해 선발한다. 또한 선발 과정에서 고객 참여 평가 방식을 도입해 고객의 의견도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인원
2021-04-01
-
이베이코리아, ‘제10회 수출스타 경진대회’ 누적 거래액 261억원 달성
이베이코리아가 개최하는 ‘수출스타 경진대회’가 누적 거래액 261억 원을 기록하며, 명실 상부 국내 최대 규모의 수출 셀러 사관학교로 자리매김했다.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30일 ‘제10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 수상자를 선정해, 총 30명에게 비대면으로 시상금과 상패를 전달했다. 10회째를 맞은 ‘이베이 수출스타’는 2011년부터 이베이코리아가 해외 수출을 희망하는 신규 판매자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수출 경진대회로, 한국 판매자들의 판매 경험을 공유하고, 최고의 판매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지난 10년 간 누적 1만 7천여 명이 넘는 글로벌 셀러를 양성했다. 제10회 이베이 수출스타 경진대회 입상자에 대한
2021-04-01
-
'당근마켓' 지난해 소비자 관심도 1위 껑충…증가율도 1위
지난 한 해 국내 주요 4개 중고거래 앱 중 '당근마켓'이 정보량(=소비자 관심도)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소장 김다솜)는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사이트에서 4개 중고거래 앱 정보량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관심도 점유율의 경우 2019년과의 비교분석도 실시했다.분석 대상 앱은 지난해 '정보량 순'으로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 ▲중고나라(대표 이승우)▲번개장터(대표 이재후) ▲헬로마켓(대표 이후국) 등이다. 분석 결과 '당근마켓'이 지난해 31만8974건으로 가장
2021-04-01
-
롯데홈쇼핑, 보호종료 아동 위해 2억원 상당 물품 기부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31일(수)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보호종료아동 및 한부모 가정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2억원 상당(1천6백여 점)의 물품을 SW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롯데홈쇼핑 윤지환 마케팅부문장, SW복지재단 오단이 이사장, 박지영 사무국장, 성우보육원 송혁 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회복지법인 SW복지재단은 1952년 성우보육원으로 시작해 실종아동 보호, 푸드뱅크[1] 사업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기부 물품은 SW복지재단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보호종료아동과 한부모 가정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위한 지원금
2021-03-31
-
현대홈쇼핑, ‘투명 폐페트병 재활용 캠페인’ 전개
현대홈쇼핑이 유통업계 최초로 ‘아이스팩 재활용 캠페인’을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투명(무색) 폐페트병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6월까지 투명 폐페트병을 직접 수거해 재활용하는 ‘북극곰은 페트병을 좋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현대홈쇼핑이 수도권 10여 곳의 아파트 단지에 ‘투명 폐페트병 전용 수거함’을 설치해 폐페트병을 수거하면, 친환경 패션 스타트업이 수거된 폐페트병을 가방으로 업사이클링(Up-Cycling, 단순 재활용이 아니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것)해 현대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방송에서 재판매하게 된다. 유통업체가 직접 투명 폐페트병을 수거해 재
2021-03-31
-
티몬, 4월1일 뮤지컬 ‘위키드’ 부산 초연 선 오픈 판매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이 뮤지컬 '위키드' 부산 초연 티켓을 4월 1일 자정부터 선 오픈하여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위키드는 특히 현재 공연 중인 서울 시즌에서 티켓 오픈마다 매진 회차가 다수 나올 정도로 화제가 되고 있어 이번 부산 공연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티몬에서 선오픈으로 판매되는 '위키드' 티켓은 4월 1일 자정부터 일부 좌석에 한해 판매하며, 티몬 예매 고객들을 위한 특별 할인 쿠폰도 추가로 제공되며 예매 수수료 무료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자정 오픈에 이어 4월 1일 오전 10시에는 티몬 고객들만의 위한 '위키드' 부산 단독회차 공연을 오픈하며, 2일에는 '위키드' 서울 공연 티몬 단독 회차를 추가 오픈
2021-03-31
-
11번가, MZ세대 겨냥 '만우절’ 이색 선물 기획전 진행
‘커머스포털’ 11번가(대표 이상호)가 ‘만우절’(4월 1일)을 겨냥해 독특한 아이디어와 유머가 돋보이는 참신한 상품들을 선보이는 이색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11번가는 만우절을 앞두고 ‘선물하기’ 전문관에서 ‘만우절’ 기획전을 열어 상품기획자(MD)가 직접 추천하는 제품부터 가격대별 인기 상품까지 판매한다. 이들 상품은 11번가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휴대폰 문자 메시지나 카카오톡으로 상대방에게 전달, 웃음을 선물할 수 있다.‘재밌는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 트렌드에 맞춰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색 간식’부터 재미에 실용성을 갖춘 ‘집콕’ 아이템, SNS 인증 사진용으로 인기인 ‘모형 상품’까지 한자
2021-03-31
-
애경산업·AK몰·제주항공, 뷰티∙유통∙항공 컬래버레이션 라이브 방송 진행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애경그룹 주요 계열사인 AK몰∙제주항공과 함께 각 사가 가진 뷰티∙유통∙항공의 역량과 노하우를 하나로 모아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애경산업과 AK몰∙제주항공이 함께 한 이번 라이브 방송은 최근 AK몰에서 AK플라자가 운영하던 라이브 방송을 흡수∙통합해 새롭게 선보인 ‘샤샤 라이브’를 통해 애경산업의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제주항공 승무원이 출연해 ‘승무원 메이크업 꿀팁’을 주제로 진행됐다.라이브 방송에서는 제주항공 승무원이 직접 ‘오랜 비행에도 무너짐 없이 빛나는 승무원 메이크업’과 ‘비행 전∙후 피부관리법’ 등을 소개했다. 또한 애경산업의 전문 메이크업 아
2021-03-31
-
위메프, ‘위메프데이’..3일간 36개 특가 타임딜 오픈
위메프는 내달 1~3일 ‘위메프데이’를 열고, 36개 특가 ‘타임딜’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행사 기간 매일 6번(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 타임딜 상품을 오픈한다. 시간 별 2개씩 3일간 총 36개 타임딜을 판매한다.타임딜 초특가 상품은 뷰티·생활·가전·식품 등으로 구성했다. 주요 상품은 △키스미 마스카라 볼륨앤컬 △2080 진지발리스 치약 오리지날 140g x 3개 △터치온 플러스 식기세척기 DWA-81U1D + 신세계 5만원 상품권 증정 △썬업 과일야채샐러드 3종 200ml 24개입 △비바텍 6단모 5P+프로텍터 1단계+사은품 △생선숙편 꼬치어묵 240g(30gx8개) +소스30g 등이다.인기 브랜드별 주요 상품을 엄선한 ‘브랜드관’도 운영
2021-03-31
-
롯데홈쇼핑, 보호종료아동 2억원 상당 물품 기부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이달 31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보호종료아동 및 한부모 가정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2억원 상당(1천6백여 점)의 물품을 SW복지재단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롯데홈쇼핑 윤지환 마케팅부문장, SW복지재단 오단이 이사장, 박지영 사무국장, 성우보육원 송혁 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회복지법인 SW복지재단은 1952년 성우보육원으로 시작해 실종아동 보호, 푸드뱅크 사업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의 기부 물품은 SW복지재단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며, 수익금은 보호종료아동과 한부모 가정의 사회·경제적 자립을 위한 지원금으로 활
2021-03-31
-
G마켓, 패션브랜드 ‘온앤온’ 쇼케이스…S/S 신상 단독 특가 진행
대표 온라인쇼핑 사이트 G마켓이 봄을 맞아 내달 4일까지 ‘온앤온’ 브랜드 쇼케이스를 열고, 2021년 S/S 시즌 신상품과 인기 제품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온앤온 브랜드 쇼케이스에서는 모든 고객에게 1만원 이상 구입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20%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스마일클럽 회원은 ‘25% 중복 할인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여기에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삼성 또는 국민 카드로 결제하면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먼저 올해 S/S 트렌드를 담은 온앤온의 신상품을 선보인다. 화사한 컬러와 프린팅이 돋보이는 ‘러플 프린트 원피스’를 비롯해 로맨틱한 분위기의 ‘데일리 볼륨 소매 원피스’, 짧
2021-03-31
-
한진, SK와 탄소 감축 위해 ‘친환경 윤활유 협력'
㈜한진과 SK루브리컨츠가 양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ESG경영 강화를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양사는 친환경 윤활유 사용을 확산해 화물 차량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축하자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30일 체결했다.SK루브리컨츠 본사가 위치한 서울 종로구 SK서린사옥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한진 노삼석 사업총괄 대표이사,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부사장과 SK루브리컨츠 차규탁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한진과 SK루브리컨츠는 ㈜한진에서 운영중인 물류 차량에 친환경 윤활유를 사용해 ▲물류·수송 차량의 이산화탄소 감축 ▲에너지 절약 ▲유해물질 저감 ▲자원 순환성 향상 등
2021-03-30
-
동원그룹 계열사, 해양수산부문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 챌린지 서약 서명
동원그룹의 주요 계열사인 동원산업과 동원F&B가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공감을 확대하기 위해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와 UNGC(UN Global Compact, 유엔글로벌콤팩트)가 개최한 행사에서 ‘해양수산부문의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챌린지’ 서약에 서명했다고 30일 밝혔다. 30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이번 서약식은 국내 기업들이 수산업 분야의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선언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명우 동원산업 대표, 최우영 동원F&B 마케팅부문장, 서종석 MSC 한국대표, 권춘택 UNGC 한국협회 사무총장, 프로데 술베르그 주한노르웨이 대사 등이
2021-03-30
-
티몬, ‘유튜브각 챌린지’ 성료…수상작 발표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이 약 한 달간 진행된 ‘티몬 유튜브각 챌린지’의 최종수상작을 30일 발표했다고 밝혔다. 티몬 측은 이번 공모전이 다수의 흡입력 있는 콘텐츠로 티몬의 쇼팅팁과 특가 혜택을 효과적으로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티몬은 특가 쇼핑을 위한 꿀팁과 구매후기, 서비스 특장점 등을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쉽고 유쾌하게 전달하기 위해 지난달 22일부터 유튜브 공모전을 진행해왔다. 이번 달 21일까지 약 한달 간 ▲특가쇼핑팁, ▲슈퍼세이브, ▲패션쇼, ▲상품리뷰, ▲브이로그 총 5개 부문에 걸친 작품을 공모했고, 심사로 총 15편의 본선진출작을 뽑아 100% 고객 투표로 대상을 선정했다.고객 투표 결과, 대
2021-03-30
-
현대리바트, 다음달 1일 ‘봄 정기 세일’ 돌입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다음달 1일부터 18일까지 주요 가구 전 제품을 10% 할인 판매하는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행사는 전국 현대리바트 직영 전시장과 대리점 및 온라인몰 ‘리바트몰’에서 동시에 열린다.소파, 식탁, 침대 등 230여 종의 가정용 가구를 최초 판매가 보다 10% 저렴하게 선보이고, 침대의 경우 매트리스와 함께 구매시 프레임을 최대 50% 할인해준다.또한 신학기를 맞이해 초등학생용 가구도 최초 판매가 보다 최대 10% 인하된 가격에 선보인다. 세일 기간 구매 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국 현대리바트 직영 전시장과 대리점, 온라인몰 ‘리바트몰’에서 제품
2021-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