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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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근주 교수)은 2일부터 5일까지 총 4일간 기획재정부 경제발전경험공유사업(KSP)으로 ‘2018 주민등록 및 인구동태통계(Civil Registration and Vital Statistics, CRVS) 강화 지식공유포럼(CRVS KSP Forum)'을 개최했다.세계은행, 기획재정부, 한국수출입은행, 이화여대, KDI국제정책대학원이 공동 주관한 이번 포럼은 미얀마, 인도네시아, 라오스, 필리핀의 CRVS 시스템 개선 및 구축 시스템의 주요 문제점과 한국과의 지속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4월 2일(월)~4일(수) 3일간의 포럼과 5일 기관방문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는 세계은행 전문가와 협력대상국가인 미얀마, 인도네시아, 라오스, 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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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연구원이 ‘충남의 미래 2040’ 제2권을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충남여성정책개발원, 충남역사문화연구원과 함께 기획한 이번 책은 2016년 발간된 제1권(우리는 지금 어디에 서 있는가?)의 후속으로써 ‘우리는 어디로 갈 것인가?’라는 주제로 충남의 미래 모습을 구체적으로 담아내고 있다.이 책은 충남의 미래상을 ‘삶에 힘이 되는 행복한 충남’으로 제시하고 있다. 이에 맞춰 사람, 문화, 돌봄, 환경, 경제, 정주, 지역인재, 자치, 국제 등 총 9개 영역에서 각계 전문가 39명이 집필진으로 참여했다.또한 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도내 농촌과 도시를 대표하는 4개 시·군의 중학생 157명, 9개 시·군에서 뽑은 계층별 도민 9명,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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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승균 기자 / 전자공학 박사
2018-0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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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정백희 기자]개그맨 브랜드평판에 대한 2018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유재석 2위 박나래 3위 김구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2월 5일부터 2018년 1월 6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100명의 개그맨 브랜드 빅데이터 114,375,36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을 측정하고 긍부정비율 분석을 통해 지수화했다.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개그맨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소비자들의 디지털 행태를 평판 분석 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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