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크롬카세트 조제, 첫 솔로곡 '되돌려본다' 10일 발매...'가을 감성 가득'

이상철 기자

2018-09-10 13:31:50

조제 '되돌려본다' 자켓(사진=촉뮤직엔터테인먼트)
조제 '되돌려본다' 자켓(사진=촉뮤직엔터테인먼트)
[빅데이터뉴스 이상철 기자]
선선해지는 가을의 문턱에서 밴드 모노크롬카세트(MONOCHROME CASSETTE)의 보컬 조제가 첫 번째 솔로곡 '되돌려본다'로 찾아온다.

조제는 2005년 신촌뮤직을 통해 밴드 필베이(FEELBAY)의 보컬로 데뷔한 이후 현재 밴드 모노크롬카세트의 보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오랜 동료이자 제작자인 유비(U-vi)와 절친한 후배인 프로듀서 겸 아티스트 릴라이언(Leelion)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솔로 가수로서 첫 걸음을 뗐다.

'되돌려본다'는 팝 발라드 장르의 곡이다. 아름다운 스트링과 피아노 선율, 빈틈없이 구성된 사운드 위로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이 따뜻하고 매력적으로 흐른다.

오직 조제만을 위해 이 곡을 만들었다는 작곡자 릴라이언의 말처럼, 노래는 마치 영화 주인공 속 조제의 이야기를 듣는 것같이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다가온다.

조제가 직접 작사한 노랫말은 그가 왜 첫 솔로 곡으로 발라드를 택했는지 고개를 끄덕이게 할 감동을 전해준다.

'되돌려본다' 뮤직비디오에는 싱어송라이터 요조와 함께 한 단편음악영화 <나는 아직도 당신이 궁금하여 자다가도 일어납니다>를 연출한 구와육(9WA6)의 김충근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영화 <비스티보이즈>, <더폰>, <챔피언> 등에 출연해 인상적인 연기를 펼쳤던 배우 박원빈과 신인 연기자 최애주가 각각 남녀 배우로 참여해 아름다운 영상을 가득 채웠다.

조제(사진=촉뮤직 엔터테인먼트)
조제(사진=촉뮤직 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촉뮤직 엔터테인먼트(ChokMusic Entertainment)는 "앞으로 음악뿐만 아니라 와인메이커, 셰프, 에세이 작가 등 조제가 가진 다양한 스펙트럼을 보여줄 수 있는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조제의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솔로 가수로 변신한 조제의 아날로그 감성 가득한 첫 솔로곡 '되돌려본다'. 그가 몰고 온 가을감성과 함께 새로운 계절의 설레임을 만끽해보자.
조제의 첫 솔로곡 '되돌려본다'는 10일 온라인을 통해 발매된다.

이상철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