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킨더, 자석블럭의 진화, 맥포머스 호환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출시

즐거운 자석블럭 놀이 통해 창의력 향상과 코딩교육을 가능해

이병학 기자

2018-09-28 13:34:45

맥킨더, 자석블럭의 진화, 맥포머스 호환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출시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코딩교육이 내년부터 누리과정에 접목되어 본격적인 시행을 앞둔 상황에서 쉽게 무너지는 자석 블럭의 단점은 보완하고 다양한 형태의 블록을 결합하면서 창의력 향상과 코딩교육을 함께 할 수 있는 아동용 자석블럭이 출시되어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맥킨더는 “원형, 삼각형, 사각형 등 여러 모양의 투명 사출물 안에 자석을 삽입한 블록으로 다양한 형태의 블록을 결합해 평면 또는 입체 도형을 만들 수 있는 신제품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과 새로운 개념의 코딩로봇 맥코딩을 결합한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세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맥킨더는 강한 결착력과 뛰어난 소재의 안정성을 자랑하며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사랑을 받는 아동용 자석블럭 완구업체이다.

자석의 탈부착 톱니 구조로 만들어진 매우 튼튼한 맥킨더의 자석블럭은 일반적인 자석 블록 대비 수직 하중을 29배까지 높인 제품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기존의 자석블럭이나 중국산 자석블럭보다 강한 결착력(특허등록번호 2004828290000)으로 쉽게 무너지지 않는다.

또한 레고에서 사용하는 폴리카보네이트를 소재를 차용해 아이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맥킨더가 새롭게 출시한 신제품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은 3세~취학 전 학생이 이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강한 자석 결착력과 안정성 높은 소재인 자석블럭과 “자석블럭에 두뇌를 달았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코딩로봇 맥코딩과 결합해 창의력 향상과 코딩교육까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특히 다양한 확장 블록들을 포함해 사상 최대 피스인 총 599피스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이 상상하는 모든 것을 만들면서 창의력도 키울 수 있고 자석 쌓기 놀이를 통해 코딩공부까지 가능한 일석이조의 제품이다.

맥킨더, 자석블럭의 진화, 맥포머스 호환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출시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과 2D자석블럭, 올마이티 블록 그리고 새로운 개념의 코딩로봇 맥코딩을 결합한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세트’도 출시됐다.

‘자석블럭의 진화’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자석놀이에 특화된 코딩로봇 맥코딩은 80가지 명령어를 기억해 수행할 수 있으며 상황에 따라 30가지 음성을 지원해 더욱 실감나고 확실한 코딩교육이 가능하다. 또한 라인을 감지해 라인을 따라 스스로 이동하는 라인 감지 이동 기능, 앞에 장애물을 식별해 경보음을 울리는 장애물 감지기능 등이 내장되어 있어 아이들이 여러 가지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게 제작됐다.

맥킨더 관계자는 “현재 코딩교육이 내년부터 유치원에서 시작되는 누리과정에 포함되어 전국 수백 개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정규 과정으로 채택되어 진행될 예정에 있어 이미 맥코딩을 접한 학부모나 교육관계자들에게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맥코딩 교육 계약 시 매달 추가 워크북과 추가 자석블럭, 추가 액세서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맥킨더 스마트 맥코딩 세트는 국내 롯데백화점 3개 지점인 부천 중동점, 건대 스타시티점, 구리점에서 직접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으며, 내년까지 롯데백화점 전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이병학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