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디에고 공간혁신 서밋(Spatial Summit), 참석자들에게 블록체인의 신기술 시연 약속

이병학 기자

2018-10-24 10:03:41

센디에고 공간혁신 서밋(Spatial Summit), 참석자들에게 블록체인의 신기술 시연 약속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오는 11월 9일, XYO 네트워크가 유명 블록체인 전문가와 기업들을 가지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분산 위치 통신망을 만든 XYO 네트워크가 주관한 이번 컨퍼런스는 3일 동안 인터콘티넨탈 샌디에고에서 열릴 예정이다.

XYO 네트워크의 공동창업자 스캇 셰퍼는 이번 행사를 위해 "우리들은 많은 것들을 계획하고 만들어왔다. 이번 행사에서 XYO 네트워크 팀은 패널과 연설, 데모 시연을 직접 보여주어 참가자들이 혁신적 신기술들을 보고 들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싶다. 이번 행사가 참여자 모두에게 좋은 기회와 추억으로 남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기대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최고 수준의 기량을 갖춘 전문가와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줄을 잇고 있다. 특히 위키피디아의 공동 창업자이자 에버피디아의 정보책임자로서 블록체인 백과사전을 기획한 래리 싱어가 있다. 래리 싱어는 많은 교육 및 참고 웹사이트를 개설해 왔으며, 누피디아, 지구 백과사전, 와치노런(WatchKnowLearn), 리딩베어(Reading Bear), 인포빗(Infobitt) 등이 있다.

또 블록체인 개발 프로젝트와 기존 DLT 프로젝트를 위한 리드 개발자 배치를 전문으로 하는 블록체인 랩(Blockchain Labs)의 설립자이자 CEO인 이스마일 말릭(Ismail Malik)도 이번 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이스마일은 스마트레저 개발 이전 스마트시티의 개발에 적극 참여한 이력이 있다.

이 행사에서 연설하기로 확인된 다른 연사들로는 Run2Play의 CEO인 요셈 판(Joseph Farn), 포티스의 대표 탐 티맨(Tom Teman). 모비의 이사 데이빗 루크(David Luce) 등이 있다.

XYO의 네트워크는 약 백만 대 이상의 블루투스 및 GPS 장치를 갖춘 분산형 위치 확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자동차에서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정확하고 확실한 위치 정보를 제공하는 방대한 지리공간 블록체인 방식의 위치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XYO 네트워크 생태계는 기존의 사물인터넷 장치 및 휴대폰을 업데이트함으로써 스마트컨트랙트를 실행하고, 스마트시티의 재정 및 경제적 지원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한다. 또 지구상의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는 다중레이어와 3D 레벨 위치데이터를 제공한다.

XYO 네트워크는 이번 행사 이전에도 분산형 스마트시티 조성 비전을 강조하며 샌디에이고 시에서 제공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교통흐름과 주차 응용에 초점을 맞춘 해커톤을 개최했다.

이는 위치확인 정보를 지닌 모든 자동차가 교통 혼잡을 크게 줄이고 스마트시티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 정보를 수신하게 되며, 이를 통해 도시의 교통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불필요한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자 하는 목적에서 개최되었다.

뿐만 아니라 XYO 네트워크는 스마트시티 프로젝트를 개선하는 과정에서 위치 확인 시스템을 이커머스(eCommerce) 적용하여, 택배의 추적은 물론 물건의 도난을 미연에 방지하는 솔루션을 보이기도 했다.

이 모든 것을 이번 공간혁신 서밋(Spatial Summi)에서 보여주기로 약속한 XYO 네트워크는 시연 외에도 여러 신 기술에 대한 발표를 예고했다.

CEO인 스캇 셰퍼는 행사에 앞서 "이번 서밋에서 우리는 사회에 미칠 수 있는 영향 그 이상의 것을 보여주고자 한다. 블록체인 기술이 단지 추상적인 아이디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우리의 삶에 드러난 다는 것을 행사에 참가하는 모두에게 보여주고 싶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며 기대를 밝혔다.

올 가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행사인 공간혁신 서밋에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Spatial Summit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이병학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