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의 대명사 오연수, 인생파데 미바와 광고체결 컨셉은 "주름잡는 쿠션"

이병학 기자

2018-12-12 09:51:47

사진=미네랄바이오 전속모델 배우 오연수
사진=미네랄바이오 전속모델 배우 오연수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천연화장품 브랜드 미네랄바이오(이하 미바)가 전속모델로 배우 오연수를 선정한 뒤, 지난 1일부터 새 광고를 선보였다.

오연수는 탁월한 연기력뿐만 아니라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청순한 동안 외모를 자랑해, 30~50대 여성에게 워너비 스타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광고는 주름을 개선해주는 ‘미바 왕쿠션(미네랄 더블쿠션)’을 통해 가까이에서 쳐다봐도 주름 걱정거리 0(zero)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커버를 넘어 주름 개선까지 가능한 왕쿠션의 장점과 동안 외모 오연수의 장점이 잘 조화된 광고로서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미바는 지난 3월말 tvN 인생술집에서 가수 홍진영의 빨개진 피부를 가려준 철벽 메이크업 비결로 소개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해당 메이크업 비결은 명품 파운데이션과 미바 비비크림을 섞어 사용한 것이었다. 해당 유튜브 방송은 300만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왕홍을 통해 중국 대형 SNS 채널인 웨이보에 소개되며 조회수 2,200만뷰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한몸에 받았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미바는 오연수를 전속모델로 발탁하며 색조에서 커버력은 물론 ‘주름 개선 효과’를 강조한 콘셉트를 선보인 것이다.

미바 강석창 대표는 “우아하면서도 건강한 오연수의 이미지가 천연 화장품 브랜드 미바가 추구하는 바와 잘 부합하여 광고모델로 채택하게 됐다”고 밝히며, “연예인 인생파데 이슈와 홈쇼핑 방송을 통해 비비크림과 왕쿠션으로 먼저 이름을 알렸지만 본래 기초화장품으로 출발한 회사인 만큼, 내년부터는 기초 화장품도 색조 못지않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자사 몰에서는 오연수 전속모델 기념 할인은 물론, 무료체험까지 가능한 빅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병학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