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ng World, 카카오 클레이튼 블록체인 프로젝트 참여 발표

기사입력 : 2020-02-11 13:53:01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블록체인 플랫폼 'Sheng World'가 카카오의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클레이튼(Klaytn)'에 전격 참여한다. 엔터프라이즈급 서비스 중심 플랫폼인 클레이튼 연구개발에 참여함으로써 사용자에게 친숙한 블록체인 환경을 전하겠다는 각오다.

Sheng World은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 기존 판매 네트워크와 플랫폼, 블록체인 네트워크 간 상호 운용성을 높여 웰니스 산업 혁신을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한다.

클레이튼은 한국 기업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인 '그라운드 엑스(Ground X)'의 글로벌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클레이튼은 직관적인 개발 환경과 친숙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대중 채택을 위한 실질적인 서비스 개발과 함께 신뢰성 및 안정성을 바탕으로 구축되어 주목 받고 있다.

center

블록체인 플랫폼 사용자는 원스톱 생활 및 웰빙 솔루션에 접근하기 어렵다. 가맹점의 경우 자체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나 현지 고객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운용 제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는 전 세계에 걸쳐 사업을 확장하기 어렵다는 걸림돌로 작용한다. 특히 상거래 시 외환 위기, 재무 및 법적 장애, 수입 공유에 대한 내부 감사 통제 등 높은 진입 장벽과 마주한다.

이러한 가운데 Sheng World 플랫폼과 클레이튼 블록체인 네트워크와의 결합이 향후 게임 체인저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기존 판매자는 블록체인 기반 Sheng World 생태계에서 매장 및 인프라를 쉽게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다. 신규 판매자는 탈중앙 블록체인 기반 인프라 기능을 활용하여 자체 온라인 상점을 구축하는 것이 가능하다. 실제로 Sheng Crypto Franchising Network에 액세스하여 전용 프랜차이즈를 구축할 수 있다.

Sheng World의 CEO이자 설립자 인 Adrian Wong은 "가맹점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통합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Sheng World는 완벽한 라이프 스타일과 웰빙 제품 및 솔루션으로 구성된 최초의 완전한 생태계를 제시하고 최초의 암호화 프랜차이즈 네트워크 업계의 선구자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ShengWorld의 CTO Nur Syukri Zakria는 "더 많은 상인들이 네트워크를 채택함에 따라 라이프 스타일, 웰니스 및 의료 관광을 둘러싼 통합 생태계가 만들어 질 것"이라며 "대규모 확장의 기회가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Sheng World가 이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Sheng World는 오는 2월 21일 프로비트 런치패드 IEO를 진행하기로 확정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