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0.19 Tue.

벤타스(VENTAS)거래소 밴크(VANK) 스테이킹 4차 서비스 출시

기사입력 : 2020-03-19 18:19:14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국내 거래소 자본금 4위 벤타스에서 지난 17일 밴크(VANK)코인에 대한 4차 예치(스테이킹)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예치(스테이킹) 서비스란 암호화폐에 대한 예치 서비스로, 사용자가 가진 암호화폐를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예치하고, 그 대가로 보상을 받는 서비스다.

스테이킹 서비스에 활용되는 밴크코인은 스테이블 코인 (가격 변동이 거의 없는 일정한 가치를 보장하는 코인)으로 급격한 가치 변동에 대한 위험 요소가 없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코인을 보유한 사람들이 가격 변동에 대해 불안감을 해소 할 수 있으면서, 보상도 누적 할 수 있도록 설계된 안정적인 서비스라 볼 수 있다.

밴크(VANK)코인은 이전 1차, 2차, 3차 스테이킹 서비스는 출시와 동시에 조기 완판 되었으며, 이번 4차 스테이킹 서비스 또한 높은 보상 비율로 유저들의 관심도가 높다고 한다.

현재 4차 밴크 스테이킹 서비스 이용 시 연 보상 비율은 20.8%이며, 이를 재테크 상품처럼 활용 했을 시 가장 높은 보상 비율에 해당 한다고 볼 수 있다.

가령 1천만원에 해당하는 밴크를 스테이킹 한다면, 매 주 4만원에 해당하는 밴크코인을 받는 셈이다. 또한 보상은 주간 단위로 지급되며, 벤타스 거래소를 통해 즉시 현금화가 가능하다.

벤타스 관계자는 “유저들에게 폭넓은 혜택을 줌과 동시에 거래소의 성장도 함께 도모해가는 공생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했다”며, “추후 채팅 시스템 도입이나 IR 공시 시스템 등을 통해 코인사와 투자자간의 원활한 소통을 위한 장을 마련하고, 벤타스를 통해서 서로의 신뢰를 확보 하여 투자자와 프로젝트사 모두에게 만족을 선사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거듭날 것이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밴크 스테이킹 서비스는 벤타스 거래소 홈페이지 또는 IOS, Android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병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