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소스라이브 “연초 대비 입점 및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문의 3배 이상 증가”

이병학 기자

2020-07-06 10:10:47

모비두 소스라이브 “연초 대비 입점 및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문의 3배 이상 증가”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라이브커머스’는 모바일 커머스에 LIVE 요소가 더해진 개념이다. 기존 TV홈쇼핑처럼 판매자가 상품을 소개하며 판매하지만 실시간으로 묻고 답하며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최근 비대면 경제활동이 확산되며 브랜드들의 고객과 더 가깝게 소통하기 위한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니즈가 급증하는 양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단순 입점 형태부터 라이브커머스 기술 제휴 등 다양한 형태로 라이브커머스 솔루션을 제공 중인 모비두의 소스라이브는 솔루션 제공의 대표적 사례로 롯데백화점 100LIVE를 꼽는다.

매일 오후 롯데백화점몰 APP에서 1~2개 이상의 백화점 브랜드 LIVE가 진행되고 이는 소스라이브에도 동시 송출되며 소스라이브 솔루션은 웹 기반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형태로 큰 공수 없이 바로 적용이 가능하다.

소스라이브를 운영 중인 김종금 이사는 “연초 대비 입점 및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문의가 3배 이상 증가했다”며 “롯데백화점 100LIVE, 현대백화점, NC아울렛 등과 협업 중이며 얼마 전 SK매직과 함께한 매직 라이브 쇼는 3,500명의 동시 접속자, 식기세척기 300대 이상 판매 흥행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김 이사는 이어 “소스라이브는 라이브로 고객과 직접 소통을 원하는 브랜드나 자사몰을 위해 웹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강점이며, 앞으로도 라이브로 직접 쇼핑을 가보는 경험을 주는 쇼핑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써 더 좋은 혜택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