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보’·‘신서유기 시즌8’, 10월 5주차 케이블TV VOD 1위

심준보 기자

2020-11-05 11:28:35

이미지 제공 = 홈초이스
이미지 제공 = 홈초이스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휴먼 힐링 무비 ‘담보’가 영화 VOD 순위 1위를 꿰차며 안방극장에서도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5일 밝혔다.

㈜홈초이스가 발표한 LG헬로비전, Btv 케이블, 딜라이브, CMB, 현대HCN 등 전국 케이블TV ‘10월 5주차 영화 · 방송 VOD 순위’에 따르면, ‘담보’가 영화 VOD 1위를 차지했다.

성동일, 하지원, 김희원, 박소이가 출연한 '담보'는 지난 27일 케이블TV로 극장 동시 VOD 서비스가 시작되자 마자 단숨에 1위에 올랐다.

‘담보’는 인정 사정없는 사채업자 두석과 그의 후배 종배가 떼인 돈을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를 담보로 맡아 키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조선족 채무자, 사채업자 등이 등장하며 조금은 살벌한 느낌을 주는 듯하지만 따뜻한 인간미와 가족에 대한 이야기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적시며 호응을 얻고 있다.

‘국제수사’는 2위를 기록했다. 난생처음 떠난 해외여행에서 글로벌 범죄에 휘말린 촌구석 형사의 현지 수사 액션 영화로, 충무로 대표 ‘믿보배’ 곽도원의 첫 코미디 영화로 주목받고 있다.

3위 ‘오케이 마담’은 생애 첫 해외여행에서 난데없이 비행기 납치 사건에 휘말린 부부가 숨겨왔던 내공으로 구출 작전을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 통쾌한 액션 코미디다.

4위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새로운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청부살인 암살자 인남과 자신의 형이 인남에게 암살당한 것을 알게 된 레이의 처절한 추격과 사투를 그린 하드보일드 액션 영화다.

5위 ‘뮬란’(디즈니)은 사랑하는 가족과 나라를 위해 여자임을 숨기고 역경에 맞서 위대한 전사로 거듭나는 뮬란의 이야기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tvN 금요일 예능 ‘신서유기 시즌8’이 방송 VOD 1위를 기록하며 레전드 예능을 입증했다.

‘신서유기 시즌8’은 '신서유기' 시그니처인 인물 퀴즈와 재개장한 '나나 야간매점'이 전개되며 멤버들의 오답 릴레이와 고가의 지리산 특산품을 모두 내주고 과일만을 남겨 놓는 모습이 시청자들을 웃게 했다.

2위 ‘구미호뎐’은 구미호와 프로듀서의 매혹적이고 잔혹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액션 로맨스 드라마로, 매회 독창적인 시퀀스와 풍부한 볼거리로 사랑받고 있다.

3위 ‘거짓말의 거짓말’은 친딸을 되찾기 위해 인생을 건 거짓말을 시작한 한 여자의 서스펜스 멜로드라마로, 명품 배우들의 열연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4위 ‘써치’는 최전방 비무장지대(DMZ)에서 시작된 미스터리한 실종과 살인사건의 비밀을 밝히기 위해 구성된 최정예 수색대 이야기를 담은 국내 최초 밀리터리 스릴러 드라마로, 차별화된 방식으로 공포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5위 ‘놀면 뭐하니?’는 환불원정대의 데뷔곡 뮤직비디오와 저비용-고효율 화보 촬영 시스템 안에서도 마스터 피스를 탄생시키는 프로페셔널한 모습을 보인 멤버들과 신박기획 식구들의 최상 케미가 흥미를 더했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VOD 서비스, 광고, 영화 제작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