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거래소 브이글로벌(V Global), 리플(XRP) 거래 지원 예정

이병학 기자

2020-12-10 14:25:42

가상자산 거래소 브이글로벌(V Global), 리플(XRP) 거래 지원 예정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브이글로벌(V Global)이 오는 11일 (금) 오전 10시 리플(XRP)을 상장한다고 10일 밝혔다.

브이글로벌(V Global)에서 리플(XRP)의 입출금 오픈은 11일 오전 10시이고, 거래 시작 또한 11일 오전 10시부터 가능하다.

가상자산 시장에서 상위권에 랭크 되어있는 리플은 `실시간 결제 시스템’을 블록체인 기술(데이터 분산 저장 시스템)에 적용시킨 프로젝트로 전 세계의 은행간 송금을 위한 서비스로 개발되었다.

리플(XRP)은 연간 150조 규모 송금 서비스를 진행 중에 있다. 탈중앙화가 아닌 중앙화를 활용 합법적이고 안전화 시스템이며 은행과 디지털 자산의 융합 시스템이 리플 넷을 활용 서비스를 제공중이다. 결제 송금 시스템을 현대화한 대표적인 코인이다.

투명한 송금 시스템으로 리플 넷은 정평이 나있다. 또 기업을 위해 대량 주문형 글로벌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의 자금 사용 출처는 완전 투명성을 가지며 추적 및 실시간 정산을 통한 저렴한 수수료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리플은 일반적인 가상화폐와 다르게 PoC(개념증명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존 코인보다 우수한 송금 속도를 가지고 있다.

리플(XRP)의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는 “리플이 송금 플랫폼 확장에 XRP 외의 암호화폐를 활용할 수 있을것” 이라며 리플은 현재 혹은 향후 스테이블코인이나 다른 암호화폐로의 확장에 관심이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XRP가 유동성이 없는 상황이 되더라도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을 설계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전통 혹은 신흥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하였다.

브이글로벌 관계자는 “가상자산의 대표 자산 중 하나인 리플이 타 경쟁 업체들에 비해 다소 늦게 상장 된 점은 있지만, 그만큼 더 거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려 한다”며, “조만간 리플을 주로 활용하여 누릴 수 있는 추가 서비스 등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