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1.29 Tue.

‘뮤직브로’ 3D광고 선봬…끝없는 K팝 플랫폼 혁신

기사입력 : 2021-02-08 13:57:03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전 세계 사람들이 간편하게 KPOP 문화를 소비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뮤직브로(mubro)’가 새로운 3D광고를 선보였다.

㈜음악형제들이 전개하는 신규 음원 플랫폼 뮤직브로는 음원 서비스를 기반으로 K팝부터 해외 음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품 구매가 가능한 쇼핑몰과 K팝 아티스트의 등용문이라고 할 수 있는 상설 오디션 프로그램, 커뮤니티 등 타 플랫폼과는 차별화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뮤직브로는 이달 8일 TV매체(Mnet, TvN, OCN)를 통해 새롭게 구성한 3D광고를 공개했다.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의 이미지에 걸맞게 기존의 광고에서는 볼 수 없었던 3D 영상을 적용했으며 감각적이고 세련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TV광고 속 펼쳐지는 3D 도형들은 화려하고 역동적인 모션으로 시청자들을 화면 속으로 끌어들인다. 대표적인 기능인 음원 스트리밍, 쇼핑몰, 오디션, BMP코인 결제 등을 차례대로 소개함으로써 뮤직브로의 정체성을 온전히 드러내고 있다.

해당 광고는 ‘10억원을 잡아라’라는 문구와 함께 입체적이고 화려한 연출로 마무리되어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남긴다. 이는 5일 뮤직브로에서 시작한 글로벌 상설 오디션 프로그램의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총 상금을 뜻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뮤직브로는 앞서 음악 프로듀서의 음원 플랫폼 론칭 자체가 전례에 없는 일인 만큼 더욱 체계적으로 음악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K팝의 매력이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기획하고 끊임 없이 발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잡는 것이 뮤직브로가 추구하는 방향이다.

지금까지의 음원 플랫폼 및 SNS가 음악 콘텐츠, 마케팅 메시지를 홍보하고 팬들과 소통하는 기능에만 그쳤다면, 뮤직브로는 아티스트와 팬들, 그리고 음악 관계자들이 유기적으로 만나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플랫폼 내에서 경제 활동까지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공유와 공생의 구조를 이룬다. 아울러 전 세계에서 K팝을 가장 빨리 만나볼 수 있는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뮤직브로 내 쇼핑몰에서는 글로벌 K팝 스타들의 굿즈 및 앨범,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제품뿐만 아니라 K패션, K푸드, K뷰티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사이트 내에서 전자지갑으로 송금하는 즉시 BMP코인이 충전되고 이를 통해 결제할 경우 추가 할인율이 적용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뮤직브로 관계자는 “자사는 감각적인 웹사이트 디자인과 직관적인 UX/UI, 세심한 콘텐츠 구성, 스트리밍 네트워크 구성 등 모든 부분에서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성장으로 글로벌 K팝 놀이터가 되어 K팝 시장을 더욱 혁신적으로 이끌어 나갈 것이며 ‘2020 스타브랜드대상’ 음원 플랫폼 부문 대상에 선정된 기업으로서 끊임없이 성장하는 뮤직브로가 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