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유씨전자가 추천하는 봄 환절기철 건강 관리를 위한 추천 주스 레시피

기사입력 : 2021-03-23 13:13:04
center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봄 환절기 철에는 면역력이 급격하게 떨어질 수 있다. 면역력은 체내에 침입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면역력이 높으면 유해 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 각종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여파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체중이 불어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면역력 증진은 물론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과일, 채소를 활용한 착즙 주스가 화두가 되고 있다. 건강가전 브랜드 엔유씨전자가 ‘봄철 건강 관리를 위한 착즙 주스 레시피’를 소개한다.

#환절기철 다이어트에 도움… 화려한 비주얼까지 챙긴 적채주스

비타민 C가 풍부한 사과, 위궤양과 간 기능 회복에 좋은 적양배추로 만든 주스는 비타민이 풍부하다. 특히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도와줘 체중 감량 효과까지 준다. 또한 적양배추는 보통 양배추에 없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과당과 포도당, 식물성 단백질 리신, 비타민C 함량이 높다. 겉잎에는 비타민A와 철분, 칼슘까지 풍부하다.

적채주스의 재료는 사과와 적양배추 각 1개이다. 모든 재료를 깨끗이 씻은 후 적양배추는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사과는 통째로 엔유씨 원액기에 넣어 착즙하면 된다.

#환절기철 감기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사과생강주스

감기 예방에 효과 좋은 생강, 비타민C가 풍부한 라임과 사과로 만든 사과생강주스는 환절기철 감기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 생강의 맵싸한 성분인 진저롤과 쇼가올은 각종 병원성 균에 대한 강한 살균작용을 하고 지방 분해에 탁월하다. 또한 라임은 피로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사과생강주스의 재료는 사과 3개, 생강 1개, 라임 1개이다. 모든 재료를 깨끗이 씻은 후 생강과 라임의 껍질을 벗긴 뒤 엔유씨 통째로 원액기로 착즙하면 완성이다.

▲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시켜주는 ABC주스

피로 회복과 면역력 향상에 뛰어난 ABC 주스는 아침 공복에 먹으면 영양소가 가장 잘 흡수된다. 특히 당근의 선명한 주황색에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노화 방지, 빈혈, 암, 백내장, 동맥경화 등에 도움을 준다. 비트는 철분과 칼륨, 엽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 질환과 피로회복에 많은 도움을 준다.

ABC주스의 재료는 사과 1개, 당근 1개, 비트 1/2개이다. 모든 재료를 깨끗이 씻은 후 당근은 5cm 이내의 길이로 자르고 비트는 깍두기 모양이나 1.5cm 정도의 굵기로 당근처럼 길쭉하게 자른다. 준비한 재료를 투입구에 천천히 넣어 착즙하면 완성이다.

엔유씨 통째로 원액기는 과일을 자르지 않고 통째로 착즙함으로써 공기와의 접촉을 줄여 갈변, 산화를 최소화할 수 있다. 즉 갈변, 산화를 최소화하여 주스의 맛과 신선도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엔유씨전자는 공식 온라인몰에서 봄 맞이 할인 특가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