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대학, ‘초보셀러 위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스쿨’ 오는 14일 개강

이병학 기자

2021-04-06 14:27:48

쇼핑몰대학, ‘초보셀러 위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스쿨’ 오는 14일 개강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국내 맞춤형 쇼핑몰 교육 전문기관인 쇼핑몰대학이 ‘초보셀러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스쿨’을 오는 14일 개강한다.

스마트스토어 통해 판매를 시작하고 싶은 분, 스마트스토어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모르는 분, 스마트스토어 제대로 세팅해서 창업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준비된 교육이다. 제품 소싱 방법부터 스마트스토어 가입과 쇼핑몰 세팅, 상품 등록, 쇼핑몰 운영관리, 마케팅까지 단계적으로 배운다.

교육은 ZOOM 서비스를 활용하여 비대면 실시간 교육으로 진행되어 장소 관계없이 어디서든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강의 진행 시, 카카오톡 그룹방을 통해 실시간으로 강사와 교육생 간의 피드백 및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또한 교육 이후 카카오톡 그룹방을 통해 초보셀러방에 초대되어 초보셀러에게 맞는 쇼핑몰 창업 및 마케팅 정보 제공 및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가 지속적으로 제공된다.

이번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스쿨은 비즈온에듀 대표 강사이자, 온라인 마케팅 및 이커머스 전문 강사로서 현업 경력 18년차인 마케테이너 고아라 강사가 강의한다. 고아라 강사는 온라인 마켓 1세대로 오픈마켓 초기부터 지금까지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변천사를 전부 보고 현업에서 겪은 베테랑 강사다. 오픈마켓 광고 이기는 전략 저자이자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저자이기도 하다.

오는 14일에 개강하여, 매 주 수요일 저녁 7~10시에 3시간씩 진행되며, 5월 12일에 종강한다. 총 4주 일정이며 5일은 어린이날이어서 교육이 없다.

‘초보셀러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스쿨’은 1주차(4월 14일)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 준비사항 및 체크리스트, 2주차(4월 21일)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상품등록, 3주차(4월 28일)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세팅하기, 4주차(5월 12일) 스마트스토어 운영관리 및 정책 이해하기/ 마케팅으로 진행된다.

쇼핑몰대학 교육은 교육 이후에 배운 내용을 활용해서 계속 실천할 수 있게 4주동안 트레이닝이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교육 이후 많은 수강생들이 교육을 듣고 실행으로 옮기지 않아, 교육으로 끝나버리는 경우가 많다. 배운 것을 적용해야 실제 매출이 올라가고 교육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교육 이후 4주간 매일 5~10분 영상을 통해 배운 내용 중에 중요한 내용을 리마인드하고 그 날 실천해야 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국내 최초로 맞춤형 쇼핑몰 교육을 진행하는 쇼핑몰대학은 판매 레벨 테스트를 통한 맞춤형 교육 제안, 셀러 수준에 맞는 교육을 통해 시간과 비용 절감, 체계적인 수강생 관리 프로그램 및 피드백 시스템이 차별화 되어 있어 수강생들끼리 교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재수강률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초보셀러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스쿨’ 4주 교육이 끝난 후, 바로 5월 17일부터 6월 11일까지(평일에만 진행, 주말은 쉽니다) 4주동안 트레이닝이 이어진다.

‘초보셀러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창업스쿨’ 신청 및 문의는 쇼핑몰대학으로 문의 가능하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