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리츠

김수아 기자

2021-06-22 08:53:24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리츠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롯데리츠 2위 ESR켄달스퀘어리츠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리츠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2일부터 2021년 6월 22일까지의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955,76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6,649,920개와 비교하면 7.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리츠
2021년 6월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롯데리츠, ESR켄달스퀘어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신한알파리츠, 케이탑리츠, 코람코에너지리츠, 이리츠코크렙, 에이리츠, 모두투어리츠, NH프라임리츠, 이지스밸류리츠, 이지스레지던스리츠, 미래에셋맵스리츠 순으로 분석됐다.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롯데리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985,131 미디어지수 579,719 소통지수 641,804 커뮤니티지수 615,809 시장지수 2,318,4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0,91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69,072와 비교하면 62.22% 상승했다.

​2위, ESR켄달스퀘어리츠 ( 대표 박래익 )브랜드는 참여지수 554,537 미디어지수 293,508 소통지수 237,358 커뮤니티지수226,321 시장지수 1,666,1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7,83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149,646과 비교하면 38.53% 상승했다.

​3위, 제이알글로벌리츠 ( 대표 오남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185 미디어지수 118,521 소통지수 107,681 커뮤니티지수93,300 시장지수 1,347,2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0,89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92,811과 비교하면 5.47% 상승했다.

4위, 신한알파리츠 ( 대표 이준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108 미디어지수 162,931 소통지수 231,802 커뮤니티지수 213,379 시장지수 667,6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5,86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705,321과 비교하면 8.18% 하락했다.

5위, 케이탑리츠 ( 대표 이명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6,359 미디어지수 274,977 소통지수 275,338 커뮤니티지수 258,937 시장지수 129,4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5,05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40,334와 비교하면 32.89% 하락했다.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롯데리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롯데리츠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롯데리츠 브랜드는 2019년 3월 29일 부동산투자회사법 제2조 제1호에 의거하여 설립된 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이며, 2019년 10월 30일자로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됐다. 사업목적은 부동산의 취득ㆍ관리ㆍ개량 및 처분, 부동산의 임대차, 부동산개발 등의 방법으로 자산을 투자ㆍ운용하여 얻은 수익을 주주에게 배당하는 것이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2021년 6월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6,649,920개와 비교하면 7.8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81% 상승, 브랜드이슈 34.41% 하락, 브랜드소통 21.34% 상승, 브랜드확산 49.58% 상승, 브랜드시장 18.5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5월 22일부터 2021년 6월 22일까지의 리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