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침대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5월 28일부터 2021년 6월 28일까지의 침대 브랜드 빅데이터 11,939,146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4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1,939,146개와 비교하면 21.6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침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1년 6월 침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이스, 시몬스, 이케아, 에몬스, 장수돌, 라꾸라꾸, 리바트, 동서가구, 일룸, 씰리, 한샘, 까사미아, 삼익가구, 레이디가구, 라클라우드, 보루네오, 파로마, 에넥스, 핀란디아, 팔로모, 장인가구, 라자가구, 에보니아, 잉글랜더, 벤스, 체리쉬, 크렌시아, 베디스, 보니애가구, 올쏘 순으로 분석됐다.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152 소통지수 736,364 커뮤니티지수 739,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4,404 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285,962와 비교하면 25.88% 하락했다.
2위, 시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096 소통지수 512,716 커뮤니티지수 636,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2,08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97,146과 비교하면 25.63% 하락했다.
3위, 이케아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31,396소통지수 439,268 커뮤니티지수 581,2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1,94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902,537과 비교하면 16.55% 상승했다.
4위, 에몬스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53,372 소통지수 244,879 커뮤니티지수 247,2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5,46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55,454와 비교하면 1.80% 하락했다.
5위, 장수돌 침대 브랜드는 참여지수 49,888 소통지수 244,383 커뮤니티지수 245,0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9,29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74,688과 비교하면 20.0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6월 침대 브랜드 분석결과, 에이스 침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침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1년 4월에 분석한 브랜드 빅데이터 11,939,146개와 비교하면 21.69%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90% 하락, 브랜드소통 20.57% 하락, 브랜드확산 23.1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1년 6월 침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이스 침대는 링크분석에서 '매트리스, 확대하다, 출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영화관, 라이브커머스, 박보검'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70.51% 긍정비율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침대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1년 5월 28일부터 2021년 6월 28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