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자 광주소방본부장, 광산구 접종센터 방역현장 특별 점검

오중일 기자

2021-08-09 17:07:58

고민자 광주소방안전본부장이 9일 광산구 코로나19 지역예방접종센터를 방문했다./사진=광주소방본부
고민자 광주소방안전본부장이 9일 광산구 코로나19 지역예방접종센터를 방문했다./사진=광주소방본부
[빅데이터뉴스 오중일 기자]
고민자 광주소방안전본부장이 9일 광산구 코로나19 지역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방역현장을 특별점검하고 현장에 배치된 구급대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했다.

고 소방안전본부장은 이상 반응자 발생 시 이송절차와 비상상황에 대비한 피난 동선 및 접종센터 운영 전반을 살펴보고 관계자들에게 안전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 5일 광주소방학교 생활치료센터와 이날 점검에 이어 오는 10일에는 서구 지역예방접종센터를 순차 점검한다.

현재 5개 자치구 지역예방접종센터에는 매일 119구급대 5대와 15명이 배치돼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자 발생 시 응급처치 및 병원 이송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의용소방대원들도 1일 14명이 자원봉사자로 지원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고민자 시 소방안전본부장은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자원봉사자 및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와 폭염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 한정된 인력으로 늘어나는 구급수요를 감당하는데 매우 힘든 실정이지만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중일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