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1위는 SK이노베이션...GS·에쓰오일 順

김수아 기자

2021-09-09 09:09:46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1위는 SK이노베이션...GS·에쓰오일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SK이노베이션 2위 GS 3위 에쓰오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석유가스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1년 8월 9일부터 2021년 9월 9일까지의 16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891,722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51,314개와 비교하면 5.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1위는 SK이노베이션...GS·에쓰오일 順
2021년 9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SK이노베이션, GS, 에쓰오일, 이아이디, SK디스커버리, 대한그린파워, 대성산업, 위즈코프, 극동유화, 한국쉘석유, 흥구석유, 세원셀론텍, 중앙에너비스, 에스아이리소스, 미창석유, 경동인베스트 순으로 분석됐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SK이노베이션 ( 대표 김준 ) 브랜드는 참여지수 577,017 미디어지수 950,795 소통지수 480,175 커뮤니티지수 1,119,243 시장지수 3,194,6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21,88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549,489와 비교하면 3.48% 하락했다.

2위, GS ( 대표 허태수, 홍순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72,821 미디어지수 544,952 소통지수 519,425 커뮤니티지수 758,126 시장지수 546,2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1,56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98,291과 비교하면 9.51% 하락했다.

3위, 에쓰오일 ( 대표 후세인에이알카타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78 미디어지수 88,353 소통지수 116,385 커뮤니티지수 146,698 시장지수 1,545,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8,53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27,412와 비교하면 17.27% 상승했다.

4위, 이아이디 ( 대표 김성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7,353 미디어지수 115,026 소통지수 131,656 커뮤니티지수 173,670 시장지수 52,8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0,54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57,011과 비교하면 41.09% 하락했다.

5위, SK디스커버리 ( 대표 최창원, 김철, 박찬중 ) 브랜드는 참여지수 53,406 미디어지수 83,900 소통지수 49,161 커뮤니티지수 359,960 시장지수 122,7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9,13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64,188과 비교하면 44.15% 상승했다.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1위는 SK이노베이션...GS·에쓰오일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SK이노베이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SK이노베이션 브랜드는 SK(주)가 2007년 투자사업부문을 영위할 SK(주)와 석유, 화학 및 윤활유 제품의 생산 판매 등을 영위할 분할신설법인인 동사를 인적 분할함으로써 설립했다. 2009년 10월 윤활유 사업부문을, 2011년 1월 석유 및 화학 사업부문을 각각 물적 분할했다. 사명을 SK에너지(주)에서 SK이노베이션(주)로 변경했으며, 2018년 9월 말에 FCCL사업을 넥스플렉스에 매각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751,314개와 비교하면 5.8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12% 하락, 브랜드 이슈 17.39% 하락, 브랜드 소통 3.36% 하락, 브랜드 확산 11.79% 하락, 브랜드 시장 4.3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21년 8월 9일부터 2021년 9월 9일까지의 석유가스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9월에 분석한 석유가스 상장기업 브랜드는 SK이노베이션, GS, 에쓰오일, 이아이디, SK디스커버리, 대한그린파워, 대성산업, 위즈코프, 극동유화, 한국쉘석유, 흥구석유, 세원셀론텍, 중앙에너비스, 에스아이리소스, 미창석유, 경동인베스트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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