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문화재단, 도민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마련

김수아 기자

2021-11-02 08:04:12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도민을 위한 여러 가을맞이 문화예술 행사들을 개최한다.

2일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가을을 맞아 코로나19로 지친 도민을 위로하기 위해 올 주말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승차구매 도민마켓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도내 우수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승차구매 도민 마켓’은 승차구매(Drive-through) 방식으로 오는 6일과 7일 이틀간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북부청사 내 도로에서 열릴 예정이다.

정해진 동선을 따라 차에서 내리지 않고도 상품 주문부터 결제, 물품 수령까지 가능하며 차량 없이 경기평화광장에 나들이 나온 도민은 도보 이동형(Walking thru) 구매 방식으로도 구입할 수 있다.

이번에는 경기도 G마크 인증 식품과 우수 중소기업 제품 총 27종의 상품을 판매하며 지난 마켓보다 더 다양하고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며 현장구매가 어려운 도민들을 위해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주말 이틀간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판매 물품 중 엄선한 느타리버섯, 사과즙, 사과주스, 3년 숙성 된장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주말 이틀간 저녁 6시부터 잔디운동장에서는 사전 예약을 완료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야외 영화 상영을 통해 휴식과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자동차 극장’을 운영할 예정이며 오는 6일 낮 3시부터 진행될 경기평화광장에서 버스킹 공연과 지난달 27일부터 오는 9일까지 경기천년길 갤러리에서 열리는 기획전시 ‘평화, 상상된 건축’도 빼놓을 수 없는 프로그램이다.

경기평화광장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 일정과 정보는 경기평화광장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며, 12월에는 문화체험행사와 빛 조형 전시 그리고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눈썰매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