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4일부터 올 1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340,3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2021년 12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14,024,802개보다 26.2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제이시스메디칼,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이지케어텍, 제이엘케이, 케어랩스, CJ바이오사이언스, 뷰노, 인피니트헬스케어, 솔본, 라이프시맨틱스 순이었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제이시스메디칼 ( 대표 강동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475 미디어지수 173,649 소통지수 170,463 커뮤니티지수 143,194 시장지수 897,515 사회공헌지수 58,9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3,2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768,210과 비교하면 35.9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제이시스메디칼 브랜드는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ULTRAcelQ+ (HIFU), POTENZA (RF)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자사쇼핑몰(온라인), 국내병원 직판, 국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며 해외에서는 해외 법인 직판 및 대리점으로 판매 경로를 구축했다"면서 "의료기기 제품 당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약 3-4년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소모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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