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독, 메디블록 블록체인 플랫폼 '패너시어' 기업검증자로 합류
메디블록(대표 고우균·이은솔)은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패너시어(Panacea)’의 네트워크 탈중앙화 유지 및 관리에 참여하는 ‘기업검증자(Corporate Validator)’에 국내 대표 제약기업 ‘한독(대표 김영진·백진기)이 합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기업검증자로 합류하는 한독은 1954년 설립 이래 세계 유수 제약사들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내 제약산업 선진화에 기여해왔으며 혁신적인 도전으로 변화와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토털 헬스케어 기업이다.한독은 지난 13일부터 패너시어의 기업검증자로 합류하게 됐으며 앞으로 두 회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건강한 의료 데이터 생태계 구성 관련 폭넓은 논의를 하게 된다. 또, 한독
2023-01-18
-
코빗, 국내 프로배구 NFT ‘코보 스파이크’ 출시…기념 이벤트 진행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자사가 운영하는 NFT 마켓에서 국내 프로배구 선수들의 경기 장면을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능토큰)로 만든 ‘코보 스파이크(KOVO SPIKE)’ 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스포츠 NFT 전문기업인 블루베리메타(대표 홍상혁)가 제작한 코보 스파이크 NFT에는 현재 도드람 2022-2023 V-리그에서 맹활약 중인 김연경(흥국생명), 이소영(KGC인삼공사), 정지석(대한항공), 나경복(우리카드) 등 국내 남녀 각 21명 프로배구 선수들의 경기 장면이 담겨있다.코빗 NFT 마켓은 코보 스파이크 NFT를 남녀 각 100개 한정판 랠리포인트 팩 형태로 판매한다. 랠리포인트 팩 구매자에게는 같은 성별의 선
2023-01-18
-
영풍,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영풍 2위 버킷스튜디오 3위 이엠텍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8일부터 1월 18일까지의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338만3,8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핸드셋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596만6,164개와 비교하면 5.6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
2023-01-18
-
힐스테이트, 아파트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선두…"푸르지오·자이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아파트에 대한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힐스테이트 2위 푸르지오 3위 자이 순으로 나타났다.1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개 아파트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8일부터 1월 18일까지의 국내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017만2,3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2월 아파트 브랜드 빅데이터 3,373만8,434개와 비교하면 10.5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
2023-01-18
-
현대건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평판지수 19.61% ↓"
지난 한달간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8부터 1월 1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2,140만4,35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705만1,642개와 비교해보면 20.88%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며
2023-01-18
-
CJ제일제당,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 상승"
최근 한달간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CJ제일제당 2위 오리온 3위 농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8일부터 1월 18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870만2,032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97만7,961개와 비교하면 2.55% 줄어들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
2023-01-18
-
삼다수, 생수 브랜드평판 1월 톱 차지…"평판지수↑"
최근 한달간 생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다수 2위 스파클 3위 백산수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생수 브랜드 21개에 대해서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46만8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456만1,736개와 비교하면 2.2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
2023-01-17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삼성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65만4,47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한 결과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4,456만3,665개와 비교하면 0.20%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며 브랜드 빅
2023-01-17
-
제일기획,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일기획 2위 SM C&C 3위 이노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광고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407만2,41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광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42만4,559개와 비교하면 7.96% 줄어들었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
2023-01-17
-
아모레퍼시픽,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현대바이오·LG생활건강 순"
최근 한달간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아모레퍼시픽 2위 현대바이오 3위 LG생활건강 순으로 나타났다. 1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장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7일부터 1월 17일까지의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66만3,413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화장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22만4,973개와 비교하면 8.7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2023-01-17
-
업비트, 2022년 사회공헌 관심도 압도적 선두…빗썸·코빗 뒤이어
지난해 가상자산거래소 6곳 중 사회공헌 관심도(정보량 = 포스팅 수)에 가장 관심이 많았던 곳은 두나무의 업비트로 나타났다.빗썸의 사회공헌 포스팅 수도 네 자릿수에 달하는 등 업계의 사회공헌 마인드는 다른 업종에 비해 낮지 않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17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지난 해 1월부터 12월까지 한 해 동안 국내 6개 가상자산거래소의 '사회공헌' 키워드 관련 정보량을 빅데이터 분석했다고 밝혔다.조사 대상 거래소는 사회공헌 포스팅 수 순으로 △업비트(두나무㈜,
2023-01-17
-
두나무, 업비트 시장지수 한 주간 18.68%↑…"공포·탐욕지수 '중립' 유지"
두나무 업비트는 지난 한 주간(1월9일~1월15일) 업비트 시장지수(UBMI : Upbit Market Index)는 18.68%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같은 기간 코스피(KOSPI)는 1.53% 증가, 나스닥(NASDAQ)은 4.17% 늘어났다.주 평균 UBMI 공포-탐욕 지수는 약 59로 지난주에 이어 중립 상태를 유지했다.
2023-01-16
-
현대글로비스,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글로비스 2위 CJ대한통운 3위 한진 순으로 나타났다.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6일부터 1월 16일까지의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3만2,30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항공화물운송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2,040만8,861개와 비교하면 0.6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2023-01-16
-
KT엠모바일, 알뜰폰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상승"
지난 한달간 알뜰폰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엠모바일 알뜰폰 2위 SK세븐모바일 알뜰폰 3위 우체국 알뜰폰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6일부터 1월 16일까지의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가 321만9,266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알뜰폰 브랜드 빅데이터 325만408개와 비교하면 0.96% 줄어들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2023-01-16
-
삼성바이오로직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셀트리온·SK바이오사이언스 순
최근 한달간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2위 셀트리온 3위 SK바이오사이언스 순으로 나타났다. 1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6일부터 1월 16일까지의 136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32만9,437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798만8,923개와 비교하면 3.9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2023-01-16
-
코빗, 임직원 가족 계정 모니터링…내부통제 강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기존 시행 중인 임직원 가상자산 거래 제한에 이어 임직원 가족의 계정도 모니터링하며 내부통제 기준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가상자산 거래소 임직원은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특정금융정보법) 시행령에 따라 자사 거래소에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없다. 그러나 임직원의 가족에게는 해당 법령이 적용되지 않는다. 이처럼 의무 사항은 아니지만 코빗은 이해상충 방지를 위해 형제자매를 포함한 임직원의 가족이 보유한 자사 계정까지 통제 대상을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해당 정책 도입으로 이제부터 코빗 거래소를 이용하고 있는 임직원 가족들은 코빗 측에 자신의
2023-01-16
-
BNK부산은행 지난해 4분기 정보량 선두…2022년 관심도 1위는 DGB대구은행
지방은행 6곳을 대상으로 4분기 정보량(관심도=포스팅 수)을 조사한 결과 BNK부산은행이 1위를 차지했다.지난 한해 전체 1위는 DGB대구은행이 기록했다.16일 여론조사기관인 데이터앤리서치는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트위터,인스타그램,유튜브,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단체,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3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4분기 지방은행 6곳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분석 대상 지방은행은 4분기 관심도(=정보량) 순으로 △BNK부산은행 △DGB대구은행 △제주은행 △BNK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등이다.분석 결과 4분기 관심도 1위는 3만5865건을 기록한 BNK부산은행이 차지했다. 지난해 12월 부산은행
2023-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