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인원, MZ세대 고객 취향 저격 영상 콘텐츠 강화 나서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MZ세대 고객 대상 영상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코인원측에 따르면 카카오뱅크 원화 입출금 서비스를 시작한 작년 11월 29일부터 12월 28일까지 한 달간 코인원 신규 가입자는 서비스 오픈 전 1개월과 비교해 198.43%에 이르며 이중 2030 연령대 고객이 54.4%를 차지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이에 발맞춰 코인원은 MZ세대에 호감도가 높은 모델을 앞세워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인원은 최근 선보인 ‘코인칭시점 : 요즘하는 맛’ 콘텐츠가 대표적이며 코미디언 김재우와 함께하는 MZ세대의 가상자산 투자 인식과 트렌드 탐구 내용을 담았고 최종회에서는 코인원 임직원과 기업 내
2023-01-13
-
두나무 증권플러스 비상장, 지난해 트렌드 키워드는 'RABBIT'
국내 대표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이 2022년 대한민국 비상장 주식시장을 관통한 이슈들을 정리한 결과 지난해 비상장 주식시장을 정의하는 트렌드 키워드는 바로 'RABBIT'으로 나타났다.증권플러스 비상장은 "2022년은 비상장 거래 플랫폼의 진화가 유독 눈에 띄는 한 해였다"며 "이는 혁신금융서비스 연장과 함께 7월 투자자 보호 및 건전한 시장 발전을 위한 대대적인 서비스 정책 개편이 실시됐기 때문"이라고 13일 밝혔다.증권플러스 비상장은 국내 대표 비상장 안전 거래 플랫폼으로서 적극적으로 투자자 보호장치 마련에 앞장서 필수 매물 인증, 매물 중복 등록 금지 등 허위 매물 거래를 원천 차단해 안심 투자 환
2023-01-13
-
현대 그랜저,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는 ↓"
지난 한달간 국산자동차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 그랜저 2위 현대 아반테 3위 쌍용 토레스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3일부터 1월 13일까지의 국산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1,778만1,99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국산자동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2,210만7,458개와 비교해보면 19.57%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
2023-01-13
-
SBI저축은행,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평판지수는 ↓"
지난 한달간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BI저축은행 2위 OK저축은행 3위 웰컴저축은행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44개 저축은행 브랜드에 대해 지난 12월 13일부터 1월 13일까지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가 2,807만220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3,819만3,362과 비교해보면 26.50%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저축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소셜지수, 커뮤니티지수로
2023-01-13
-
서진시스템,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진시스템 2위 케이엠더블유 3위 에이스테크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장비 상장기업 4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3일부터 1월 13일까지의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823만1,293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통신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12만8,312개와 비교하면 1.27%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
2023-01-13
-
엔씨소프트,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엔씨소프트 2위 크래프톤 3위 넷마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게임 상장기업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3일부터 1월 13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863만7,574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99만2,699개와 비교하면 15.75% 줄어들었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
2023-01-13
-
코빗, '세번째 공간'과 미술작품 NFT 서비스 위해 맞손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이 미술작품 NFT 마켓 플레이스 ‘세번째 공간(대표 김윤수)’과 미술작품 NFT 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세번째 공간이 보유한 6천여 점의 미술작품을 NFT로 제작해서 코빗 NFT 마켓에서 판매할 예정이다.미술작품 전문 NFT 마켓인 세번째 공간은 자체 개발한 아트 풀(Art Pool)을 활용해 작가로부터 NFT를 예치하고 전시권을 위임받은 후 나중에 해당 작품이 전시될 경우 저작권료를 자동으로 분배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다.아트 풀에는 현재까지 6,000 점이 넘는 작품이 저장되어 있어서 LX 인터내셔널, 현대오일뱅크, HDC 아이파크몰 등과 같은 국내 기업
2023-01-12
-
인카금융서비스, 독립 보험대리점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지난 한달간 국내 독립 보험대리점 (GA)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인카금융서비스 2위 에이플러스에셋 3위 리치앤코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2일부터 1월 12일까지 15개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가 667만4,4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한 결과 지난 12월 보험대리점 브랜드 빅데이터 752만8,858개와 비교하면 11.35% 줄어들었다고 12일 밝혔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
2023-01-12
-
미래에셋증권, 증권사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평판지수도 상승"
증권사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증권 2위 삼성증권 3위 KB증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24개 증권사 브랜드에 대해서 2022년 12월 12일부터 2023년 1월 12일까지의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3,137,2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증권사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증권사 브랜드 빅데이터 31,296,745개와 비교해보면 5.8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증권사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
2023-01-12
-
하나투어,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선두…"모두투어·노랑풍선 순"
최근 한달간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나투어 2위 모두투어 3위 노랑풍선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레저 상장기업 1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2일부터 1월 12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62만5,0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00만117개와 비교하면 19.2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
2023-01-12
-
KCC,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톱…"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CC 2위 쌍용C&E 3위 동화기업 순으로 나타났다.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2일부터 1월 12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21만3,4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54만6,160개와 비교하면 16.96%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
2023-01-12
-
전자랜드,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 1월 선두 차지…"평판지수는↓"
최근 한달간 전자유통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전자랜드 2위 삼성디지털프라자 3위 롯데하이마트 순으로 나타났다.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 전자유통점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의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34만4,0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2월에 분석된 전자유통점 브랜드 빅데이터 396만2,537개와 비교해보면 15.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
2023-01-11
-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월 톱…삼성생명·미래에셋생명 순
최근 한달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삼성생명 3위 미래에셋생명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8만1,140개를 분석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88만5,316개와 비교하면 4.33% 줄어들었다.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2023-01-11
-
삼성SDS,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지난 한달간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SDS 2위 카카오페이 3위 카페24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의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3,581만8,386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IT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292만683개와 비교하면 16.55%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2023-01-11
-
SK텔레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SK텔레콤 2위 LG유플러스 3위 KT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한 결과 지난 12월 11일부터 1월 11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1,485만4,864개로 분석되며 지난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802만7,537개와 비교하면 17.60% 줄어들었다고 11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
2023-01-11
-
코인원, ISMS·ISO27001 인증 사후심사 통과…"4년 연속 획득"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와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27001'의 인증 사후 심사 통과를 모두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보안 위협으로부터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며 특정금융정보법상 가상자산 사업자가 갖춰야 할 필수요건이다. ISMS 인증 취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16개, ▲보호 대책 요구사항 64개 등 총 80개 항목의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코인원은 이번 사후 심사 통과로 2018년 12월 ISMS 인증 최초 획득 이후 4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게 됐으며 'ISO27001' 인증 사후 심사도 3년 연속
2023-01-10
-
현대해상,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평판지수 하락"
최근 한달간 국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현대해상 2위 삼성화재 3위 KB손해보험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2월 10일부터 1월 10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106만6,297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한 결과 지난 12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391만3,224개와 비교해보면 11.91% 줄어들었다고 10일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
2023-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