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솔제지, 종이목재 상장기업 7월 브랜드평판 톱…국일제지·깨끗한나라 순
최근 한달간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솔제지 2위 국일제지 3위 깨끗한 나라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종이목재 상장기업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39만8,0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종이목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585만4,858개와 비교하면 9.1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
2022-07-25
-
코웨이,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록
최근 한달간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코웨이 2위 파세코 3위 NPC 순으로 조사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 지난 6월 25일부터 7월 25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3만325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949만1,209개와 비교하면 14.71% 늘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
2022-07-25
-
용산구,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기초자치단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용산구 2위 강남구 3위 종로구 순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226개 브랜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5억203만1,93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2021년 9월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4억878만2,051개와 비교하면 22.81% 증가했다. 기초자치단체 브랜드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의 종류. 광역자치단체의 영역
2022-07-22
-
한국토지신탁,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 7월 1위…우리자산신탁 뒤이어
최근 한달간 국내 부동산신탁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토지신탁 2위 우리자산신탁 3위 하나자산신탁 순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신탁회사는 경험과 자금이 없어 관리나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맡긴 신탁재산(부동산)을 효과적으로 개발·관리해 그 이익을 돌려주는 기업이다. 부동산신탁의 특징은 부동산재산권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이며, 등기명의인이 수탁자명의로 귀속되는 점, 그리고 수탁자는 배타적으로 부동산의 관리, 처분권을 가지나 어디까지나 신탁목적에 따라 수익자의 이익을 위해 부동산을 관리 운영해야 한다.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13개 국내
2022-07-22
-
비트컴퓨터,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톱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비트컴퓨터 2위 제이시스메디칼 3위 유비케어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2일부터 2022년 7월 22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9만3,3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01만9,175개보다 23.85%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2022-07-22
-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6월 22일부터 2022년 7월 22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684,818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8,892,095개와 비교하면 0.5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2022-07-22
-
증권플러스, "주식 투자자 80.9% '현대차 씽씽 달린다'…드라마 우영우 주목"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7월 넷째 주 국민 증권 애플리케이션 ‘증권플러스’에서 진행한 설문 조사의 결과를 발표했다. 주식 투자자들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흥행 열풍에 제작사 ‘에이스토리’에 주목했고, ‘현대자동차’의 국내 첫 전기차 전용 공장 신설 계획 소식에 기대감을 내비쳤다. 2,424명이 참여한 “드라마 '우영우' OTT순위·시청률↑... 에이스토리, 상승세 계속될까?” 설문에서 73.1%는 ‘계속 상승’, 26.9%는 ‘하락 전환’이라고 답했다.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박은빈 분)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다룬 드라마다. 지난 13일, 넷플릭스
2022-07-21
-
현대캐피탈, 여신금융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캐피탈 2위 롯데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분석됐다.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21일부터 2022년 7월 21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104,95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
2022-07-21
-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7월 브랜드평판 톱
최근 한달간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1위 서울사이버대학교, 2위 서울디지털대학교, 3위 고려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나타났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인터넷을 통해 교수자가 제공한 교육 서비스를 학습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학습하고, 일정한 학점을 이수하는 경우 학사 학위 또는 전문 학사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 교육 체제이다. 학생이 인터넷을 통해 수업을 듣고, 시험을 보거나 과제를 제출하는 방식으로 학사 운영을 한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2022-07-21
-
우리기술투자,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미래에셋벤처투자 뒤이어
최근 한달간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우리기술투자, 2위 미래에셋벤처투자, 3위 아주IB투자로 나타났다.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19개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51만7,4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재무,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지난 6월 창업투자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22만6,226개와 비교하면 1.5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
2022-07-21
-
하이트진로,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하이트진로 2위 롯데칠성 3위 제주맥주 순으로 조사됐다. 21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음료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1일부터 7월 21일까지의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56만6,576개를 분석했다. 지난 6월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82만509개와 비교하면 8.9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음료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
2022-07-21
-
수향원, 실물 부동산 NFT 'K-land Su' 발행
수향원(대표 신종철)이 수향원 한옥 힐링단지 내 독채펜션 '양평하녹'을 소유하는 실물 부동산 NFT 'K-land Su NFT'를 발행한다고 20일 밝혔다.'K-land Su NFT'는 총 4개의 스마트컨트랙을 이용하여 silver, gold, vip, vvip 등 4개 등급으로 구성되며 클레이튼 기반으로 총 8340개가 제작된다. 이달 중 NFT 마켓인 '오픈시'(opensea)와 수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된다.모든 NFT 소유자에게는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한 '양평하녹'의 임대수입과 숙박할인 혜택이 제공된다.수향원 관계자는 “NFT는 수향원 개발 단계에 따라 실물 부동산 가치와 연동되며, 분양 후에는 신탁사를 통해 소유권을 신탁 관리할 계획이다. 거래, 양도, 보유에 따른 세
2022-07-20
-
두나무, "미래 인재 육성 위한 메타버스 기업 탐방 마무리"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정대화)과 함께 개최한 ‘2022년 제13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기업탐방’을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업탐방은 대학생들의 디지털 산업 분야 진출을 응원하고, 진로·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6월 선발된 두나무 디지털 기기 지원 장학생 및 한국장학재단 제 13기 사회리더 대학생 멘토링 참가자 중 희망자를 선발해 진행됐으며, 작년 11월 한국장학재단과 협약을 맺은 ‘푸른등대 두나무 기부장학사업’의 일환이기도 하다. 두나무의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2ndblock)’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약 230명의 대학생이 참
2022-07-20
-
금강공업,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톱'
최근 한달간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금강공업 2위 삼목에스폼 3위 덕신하우징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축제품 상장기업 1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의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6만6,80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축제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38만9,946개와 비교하면 0.4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2022-07-20
-
우리금융지주, 금융지주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금융지주 2위 하나금융지주 3위 DGB금융지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6월 20일부터 2022년 7월 20일까지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20,346,3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소비자지표로 금융지주회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6월 금융지주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60,840개와 비교하면 1.93%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
2022-07-20
-
두산에너빌리티,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달간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두산에너빌리티 2위 현대로템 3위 현대건설기계 순으로 조사됐다.20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기계 상장기업 9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33만3,61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20만3,875개와 비교하면 12.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
2022-07-20
-
코인원 "개발자 집중 채용 3주 만에 500여 명 지원"
국내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2022 코인원 개발자 집중 채용' 오픈 3주 만에 5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렸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인력감축 소식으로 얼어붙은 국내외 가상자산 업계에 채용 활기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코인원은 지난달 23일 16개 분야 50여 명의 개발 인재를 모집하는 ‘2022 코인원 개발자 집중채용'을 시작했다. 채용 오픈 3주째인 지난 14일 기준으로 총 500여 명이 지원했다. 대부분의 모집 기준이 3년, 5년 이상 경력직인 점과 현재 산업 전반에 걸친 개발자 인력난을 고려하면 높은 경쟁률로 평가된다. 접수 마감일인 7월 24일까지 최종 지원자 수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모집 부문별 현황을 보면
2022-07-19